[fair] 제41회 MBC건축박람회 킨텍스서 개최
[fair] 제41회 MBC건축박람회 킨텍스서 개최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6.06.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1회 MBC건축박람회 킨텍스서 개최
최신 건축 트렌드를 한눈에… 참신한 3000여 아이템 눈길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41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5월 19일부터 5월 22일까지 나흘간 일산 KINTEX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참가업체들의 신제품 홍보를 통해 2016년 건축자재 동향을 제시하고,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시켜 참가업체들의 판로 개척을 통한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전개되었다.
‘동아전람 - 사이버 건축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냉·난방기자재, 조경, 전원주택, 조명, 디지털프린팅·사인, 가구전으로 펼쳐졌으며, 400여 업체가 참가해 벽재, 바닥재, 차양재, 유리·창호재, 내·외장재, 가정자동화·보안방범, 구조재, 건축공구, 건축정보, 급수·위생설비재, 냉·난방기자재, 방수단열·도장기자재, 전원주택, 공공시설·조경 등 최신 건축 트렌드를 보여주는 3000여 아이템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MBC건축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2016년도 건축 산업분야의 최신제품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관련 산업 발전의 일익을 담당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성, 품질력 갖춘 건자재 대거 출품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수한 품질력을 내세운 건자재가 대거 출품되었다. 특히 친환경성을 어필한 업체가 다수 포착되었고, 여기에 기술력을 접목시킨 건자재 업체들도 눈길을 끌었다.
친환경 바닥재 전문기업 재영은 이번 전시회에서 기능성 PVC바닥재에서부터 활용성을 높인 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아이잠플러스(6.0T)는 층간소음 감소 및 보행감을 크게 개선시킨 바닥재로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PVC 데코레이션 타일(Tile) Jflor-withtile(제이플로어 위드타일)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동양우드산업은 목망, 색동누정 등 다채로운 원목제품들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색동누정’은 뉴송, 미송, 홍송, 오크, 메이플, 월넛, 체리, 사쿠라, 모하비 등 다양한 수종의 천연목재로 구성된 인테리어 소재로, 다채로운 색상으로 아름다운 공간연출이 가능해 호응을 얻었다.
루버셔터는 오크, 히노끼, 소나무 등 다양한 원목을 활용한 원목커튼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특히 루버셔터 오크는 북미산 FAS 1등급 오크 통원목을 적용해 오크수종의 나뭇결과 재질감을 최대로 이끌어낸 제품으로 천연 오크 원목의 질감과 화려한 나뭇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참길은 신개념 스마트 건조대와 액상 참숯 제품을 내놓았다. 핸들식 반자동 건조대, 전자동 건조대 등 내구성과 편리성을 높인 기능성 건조대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으며, 참숯을 주재료로 만들어 새집증후군에 효과적인 액티바707도 호평을 받았다.
영보화학은 폴리올레핀폼을 소재로 생산한 벽지 ‘에피론엠보스’으로 시선을 끌었다. 이 제품은 소재에서부터 친환경성이 매우 우수한 벽지로, 친환경성 외에도 방수, 항균, 단열, 완충 등의 특수 기능을 갖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대연은 창틀 건조대·행거, 자동·반자동 건조대 등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창틀 건조대·행거는 원룸, 오피스텔 등 좁은 주거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선반, 행거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어, 소형가구가 많은 현시대 트렌드에 딱 들어맞는 제품이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라켄하임은 이번 전시회에서 윤성하우징의 목조 주택을 통해 디자인성과 완성도가 높은 우든셔터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고, 규조토 세상은 친환경 마감재 아쿠아 한방 규조토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아울러 지수건설산업은 친환경성, 기능성이 우수한 코르크를 활용한 바닥재, 벽재 등 제품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고, 천양P&B는 닥나무를 원료로 해 항염, 항아토피성 성분이 있는 수제·기계한지벽지를 내놓아 호응을 얻었다.

 

 

 

 

 

 

동양우드산업
돋보이는 목재 제품 ‘색동누정, 고재누정, 목망’ 호응

동양우드산업은 목망, 고재누정, 색동누정 등 다채로운 원목제품들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고재누정에 시선이 모아졌다. 고재누정은 빈티지한 고재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재로, 최근 트렌드인 빈티지 감성을 재현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고재누정은 고재를 불규칙적인 패턴으로 배치하고, 다채로우면서도 정돈된 색감을 적용하는 등 동양우드산업만의 색깔을 담아 보다 자연에 가까운 디자인을 구현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색동누정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색동누정은 뉴송, 미송, 홍송, 오크, 메이플, 월넛, 체리, 사쿠라, 모하비 등 다양한 수종의 천연목재로 구성된 인테리어 소재로, 다채로운 색상으로 아름다운 공간연출이 가능해 호응을 얻었다.
목망 역시 차별화 된 공간을 연출하는 인테리어 자재로 많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붙잡았다. 목망은 얇게 자른 나무를 마치 그물처럼 겹쳐서 만든 것으로, 이번 전시회에서는 꽃무늬, 빗살무늬, 바둑판무늬 등 다채로운 디자인 제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재영
‘Jflor’ 고기능성 PVC장판, 신제품 P타일 선보여 눈길

친환경 바닥재 전문기업 재영은 이번 전시회에서 아이잠(4.5T), 아이잠플러스(6.0T), 스카이 스페셜(2.0T), 하모니 스페셜(2.7T) 등 다양한 PVC장판과 함께 신제품 P타일도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재영의 PVC 데코레이션 타일(Tile) Jflor-withtile(제이플로어 위드타일)는 심플하면서 안정감을 주는 컬러가 인상적인 제품으로 총 80컬러로 구성, 주택 및 상업시설 공간연출에 있어 매우 효율적인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 제품은 합성수지 위에 원목, 대리석 느낌을 정교하게 인쇄한 후 표면층에 다중 강화코팅처리를 한 바닥재로써 긁힘, 찍힘 등에 대한 내구성이 매우 우수하며, 오염에도 강하고, 질감도 우수해 호응을 얻었다.
PVC장판 제품 중에서는 고기능성 바닥재 아이잠플러스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이 제품은 층간소음 감소 및 보행감을 크게 개선시킨 바닥재로 특히 어린이와 노약자의 생활공간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스카이(2.2mm), 하모니(3.0mm) 등 주거용 PVC바닥재 에코륨(Eco-Leum)의 다양한 친환경 제품군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떼카코리아
디자인·경쟁력 돋보이는 원목마루 시선몰이

이번 전시회에서 떼카코리아는 ANDES, PARQUET, JUMBO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다수 선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특히 PEERLESS는 유럽 스타일의 빈티지느낌을 그대로 재현한 원목마루로, 시각적, 촉각적 느낌이 우수하고, 90여 품목으로 제품군의 다양성도 갖춰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는 장점을 지녀 많은 관심을 받았다. ANDES에 관한 관심도 이어졌다. 이 제품은 원목 표면을 샌드 브래싱 처리, 가공함으로써 강도를 향상시키고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질감이 우수하고 고급스러워 고급주택, 전시장 등 공간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100년 이상된 고택의 대문을 현대적 기술로 접목한 고목재로 옛 선인들의 혼을 느낄 수 있는 고재마루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LINE, DECK 등 특색 있는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라켄하임
디자인, 활용성, 안정성 우수한 우든셔터 ‘호평’

라켄하임은 이번 전시회에서 윤성하우징의 목조 주택을 통해 우든셔터를 선보였다.
라켄하임은 윤성하우징과의 협업을 통해 주택 내 발코니창, 거실창 등 창호에 화이트 색상의 우든셔터를 설치했고,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관과 우수한 활용성이 부각되면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라켄하임이 선보이고 있는 우든셔터는 도장 2종, 원목 7종, 오크 2종으로 총 11종의 다양한 모델이 운영되고 있고, 오더메이드로 모든 규격이 제작 가능해 적용성이 뛰어나다. 또한 이 제품은 천연 원목을 사용해 자연의 촉감과 색감을 그대로 살려냈고, 원목의 여러겹을 접합·제작해 안정성도 우수하다. 또한 일체형 마감처리로 제품 완성도가 높고, 히든 방식 적용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친환경 광촉매 코팅 처리로 유해물질의 분해 및 자연 그대로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영보화학

신소재 기능성 벽지 ‘에피론엠보스’ 이목집중

영보화학은 신소재 기능성 친환경 벽지 ‘에피론엠보스’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에피론엠보스는 폴리올레핀폼을 적용해 생산된 벽지로, 소재에서부터 기존의 벽지와 큰 차별성을 가지며, 특히 친환경성이 우수하다. 폴리올레핀폼은 공기청정기협회로부터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을 받았으며, 6대 중금속, 환경호르몬, 기타 안전성 등의 대해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제품에 알레르기나 질병을 일으키는 유해물질이 없다고 검증된 친환경 소재다.
또한 에피론엠보스는 친환경성 외에도 방수, 항균, 단열, 완충 등의 특수 기능을 갖춘 벽지다. 특히 100% 방수 기능이 가능해, 습기로 인한 결로현상과 시멘트 독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곰팡이 생성을 억제하는 항균효과도 뛰어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제품의 두께도 1.5mm~2mm에 달하는 기포로 이루어져 있어 외부의 충격에 높은 완충 효과를 보이며, 차음 효과, 단열 효과도 뛰어나 많은 문의가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