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디자이너 조희선의 선택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희선의 선택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3.06.0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요소들이 한데 어우러진 공간. 그중에서도 집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주방은 아트와 리빙의 섬세한 콜라보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주방가구부터 벽체까지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으로 가득 메워진 공간은 고급스러우면서도 감각적인 매력이 돋보인다.

우리가 흔히 살아가는 공간은 무미건조한 경우가 많다. 개성 있고, 자신의 취향을 표출할 수 있는 과감한 디자인 요소를 공간에 적용하기 쉽지 않기 때문.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30년 동안 활동 중인 조희선 대표의 새로운 작업실은 이 고민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이다. 리빙갤러리(Living Gallery) 콘셉트로 꾸며진 이 공간은 아트 퍼니처, 오브제, 아트웍 등 디자인적 요소와 포인트가 가득하다. 그만큼 화려하지만, 단정하고 조화롭다.

실제 거주를 하면서 작가님들의 작품, 소품, 오브제, 가구 등을 공간에 어떻게 적용하고 레이어링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꾸미고자 했어요.”

다양한 요소들이 한데 어우러진 공간. 그중에서도 집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주방은 아트와 리빙의 섬세한 콜라보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주방가구부터 벽체까지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으로 가득 메워진 공간은 고급스러우면서도 감각적인 매력이 돋보인다.

 


연속성과 지속성을 갖춘 오피모 컬렉션 마터호른


리빙갤러리의 주방은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과 오브제, 도예 작가의 기물, 소품 등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내추럴하고 우아한 공간으로 탄생했다. 특히,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은 아일랜드와 주방 상판, 벽체까지 전체 마감으로 사용되어 공간의 완성도를 높인다.

리빙갤러리의 주방은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과 오브제, 도예 작가의 기물, 소품 등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내추럴하고 우아한 공간으로 탄생했다. 특히,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은 아일랜드와 주방 상판, 벽체까지 전체 마감으로 사용되어 공간의 완성도를 높인다. 조희선 대표가 평소 인테리어 디자인을 할 때도 즐겨 사용한다는 칸스톤은 디자인과 품질, 모든 면에서 만족도가 특히 높은 제품으로 잘 알려져있다.

칸스톤을 만난 지 10년 이상 되었어요. 제 손길이 닿은 배우 하도권 씨, 컬투 김태균 씨 등 셀럽들의 공간에 칸스톤이 적용되었고, 제가 실제로 거주하는 집에도 8년 전에 시공한 칸스톤 제품을 여태 사용하고 있어요. 그만큼 칸스톤에 대해 좋은 기억이 많아요. 그래서 이번 공간도 칸스톤과 함께 하고 싶었고, 현대L&C와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죠.”

최근 출시된 오피모 컬렉션은 천연석과 구분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디자인 패턴을 자랑하는 최고급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세계 최초로 쿼차이트의 특성인 적층 무늬를 구현해 국내외 관계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특히, 이 공간에 적용된 마터호른(Matterhorn)’ 패턴은 오피모 컬렉션의 대표 패턴 중 하나로, 스위스의 산맥 마터호른의 웅장하고 현란한 절경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또한, 마감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인 연속성과 지속성을 모두 갖춘 점이 특히 매력적이다.

마감재로 사용되는 자재는 연속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유행을 타지 않는, ‘Trendy’보다는 ‘Steady’한 디자인이 중요하죠. 그리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지속성도 필요하죠. 이 공간이 철거되기 전까지 계속 유지될 수 있는 소재와 텍스처를 생각했고, 오피모 컬렉션 마터호른 패턴은 이러한 점에서 매력적인 제품이었죠.”

이 공간에 적용된 ‘마터호른(Matterhorn)’ 패턴은 오피모 컬렉션의 대표 패턴 중 하나로, 스위스의 산맥 마터호른의 웅장하고 현란한 절경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또한, 마감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인 연속성과 지속성을 모두 갖춘 점이 특히 매력적이다.

실제, 칸스톤은 천연석과 인조석의 장점을 모두 담은 제품으로 유명하다. 먼저, 내구성이 높고 관리가 쉬운 인조석의 특징은 더욱 강화했다. 칸스톤은 고품질 99% 순도의 천연 석영(Quartz)을 사용한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표면 긁힘과 파손의 위험이 적고 천연 석재에서 일어날 수 있는 깨짐이나 색상 불균형 현상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박테리아와 곰팡이 서식이 불가능하고, 김칫국물, 커피 등 음식물 얼룩이 남지 않아서 위생적이고 안전하다. 그러면서도, 이번 오피모 컬렉션을 통해 천연석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그대로 표현했다. 오피모 컬렉션의 적층 무늬 패턴은 인위적이지 않고 육안으로 천연석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의 높은 완성도를 보이며, 투명감과 깊이감을 갖췄다.

이러한 장점이 도드라지면서, 주방 상판, 벽체 외의 다른 공간의 마감재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실제 천연대리석이나 벽지를 생각했던 공간이나, 자연적인 질감이 인기 있는 아트월에 활용하면 변색 없이 오랫동안 유지되면서 스타일을 가져갈 수 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꾸밈을 보여주다


평소 접하기 힘든 도예 작품부터, 그림 작품, 감각적인 오브제 등이 곳곳에 놓여 눈을 즐겁게 한다. 리빙 아이템이 집이라는 공간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잘 보여주는 의미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주방 공간을 포함한 모든 공간이 리빙갤러리로서 큰 가치를 갖는다. 조희선 대표는 실제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위해 여러 작가들과 코웍(Co-work)했고, 과감하면서도 조화롭게 공간을 꾸몄다. 평소 접하기 힘든 도예 작품부터, 그림 작품, 감각적인 오브제 등이 곳곳에 놓여 눈을 즐겁게 한다. 리빙 아이템이 집이라는 공간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잘 보여주는 의미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유리 오브제와 작품들을 배치한 현관의 작은 쇼룸
보태니컬 패턴의 뮤럴 벽지와 가구의 환상적인 컬러 매치가 인상적인 게스트룸
다양한 컬러와 예술 작품들, 모듈 가구, 직접 디자인한 카펫과 소파가 있는 감각적인 분위기의 거실

공간을 완성하는 인테리어 요소들도 어느 하나 빠짐없이 다채로움을 제공한다. 유리 오브제와 작품들을 배치한 현관의 작은 쇼룸, 다양한 컬러와 예술 작품들, 모듈 가구, 직접 디자인한 카펫과 소파가 있는 감각적인 분위기의 거실, 보태니컬 패턴의 뮤럴 벽지와 가구의 환상적인 컬러 매치가 인상적인 게스트룸. 예쁜 의자 배치 하나로 세탁실도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었고, 현관 입구부터 거실까지 이어지는 긴 복도의 천장 일부를 노출해 인더스트리얼 느낌까지 공간에 더해주었다.

이 공간들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가구와 오브제가 지속적으로 바뀔 예정으로, 앞으로 더 많은 가능성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