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대리석 전문업체 '아주스톤' 정옥순 대표, 품격 있는 공간을 완성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대리석 제품을 선보이다
천연대리석 전문업체 '아주스톤' 정옥순 대표, 품격 있는 공간을 완성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대리석 제품을 선보이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3.03.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스톤 정옥순 대표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프리미엄 시장이 커지고 있다. 건축·인테리어 시장도 마찬가지다. 건축물의 가치와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고급스러운 자재를 선택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그중 특히 눈길을 끄는 소재가 천연대리석이다. 건축 외장재, 마감재, 가구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되는 천연대리석은 웅장하고 우아하며, 똑같은 마블링이 없는 희소성 있는 디자인으로 공간에 특별한 가치를 선사한다.

이처럼 천연대리석이 조명되면서, 최근 크게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천연대리석 전문업체 아주스톤이다. 아주스톤은 전 세계 석재 원산지에서 최고 품질의 석자재를 직접 수입하고, 최신 기계설비와 섬세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축 내·외장재부터 가구까지 다양한 고품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천연대리석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주스톤의 정옥순 대표를 만나 아주스톤의 강점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얘기를 들어보았다.

 

Q. 대표님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1995년에 설립된 아세아석재에서 20여 년간 총괄이사로 근무하며 석재업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았고, 그동안 쌓아온 제조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8년 아주스톤을 설립하며 대표이사로 취임했습니다. 현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여성기업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성 기업인으로서 한국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331일 경산시장 표창, 2022721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바른 기업인으로 기업을 이끌어 가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아주스톤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아주스톤은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에 2500평 규모의 현대식 공장을 운영하며, 북매치 및 판재 전시장, 대리석 가구전시장 등을 갖춘 천연대리석 전문업체입니다. 현재 이태리, 브라질, 인도 등 전 세계에서 최고 품질의 석자재를 직접 수입하고 있으며, 최신 기계설비와 섬세한 기술력으로 제품을 생산해, 아름답고 품위 있는 건축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천연대리석은 최고의 친환경 소재로, 건축용 내·외장재뿐만 아니라 대리석 상판, 가구, 아일랜드, 세면대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주스톤은 이처럼 다채로운 제품 제공을 통해, 자연이 빚어낸 천연대리석의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더욱 많은 이들이 느끼고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주스톤 북매치 및 판재 전시장
아주스톤 북매치 및 판재 전시장

 

Q. 아주스톤이 선보이고 있는 석재 제품의 장점이 궁금합니다.

A. 아주스톤은 전 세계 석재 원산지에서 직접 판재를 수입함으로써 석재의 품질을 보증하며, 일반적인 석재회사가 가지고 있지 않은 고급 석재를 다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2m x 3m 정도의 빅슬랩을 판재로 수입하기 때문에, 건축물의 다양한 곳에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사이즈, 형태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에 더해, 워터젯 재단기, 원형재단기, 원형타공기 등 생산설비에 지속적인 투자를 함으로써 최고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아주스톤 제품 중 최근 특히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A. 아주스톤의 최고 기술력은 대리석 판재를 데칼코마니처럼 펼쳐 무늬를 연결하는 북매치 아트월 제작에 있습니다. 천연대리석의 무늬를 정밀하게 연결하는 것은 매우 수준 높은 기술력을 요구합니다. 아주스톤은 수년간의 현장경험과 연구개발을 통해 완벽한 북매치 아트월을 제작하고 있으며, 손님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습니다. 또한, 북매치 제품은 같은 석재로 제작하더라도 같은 무늬의 제품은 절대로 생산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LIMITED EDITION(리미티드 에디션)이라고 할 수 있고, 그렇기에 더욱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석재를 투입해 그 무늬를 정확히 맞추고 세밀하게 시공해야 하며, 그렇게 완성된 작품에서만 오롯이 자연이 빚어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 아주스톤의 북매치 아트월은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호텔, 병원, 고급주택 등 공간에 주로 적용되며, 대표적으로, 5성 호텔인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 시공되었습니다.

천연대리석 테이블도 인기가 많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대리석 테이블은 테이블 하나만으로도 공간의 품격과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아주스톤의 제품은 원하는 사이즈와 모양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남들과 다른, 나만의 것을 추구하는 요즘 젊은 세대에게 반응이 좋습니다.

호텔 인터불고 대구 북매치 아트월
호텔 인터불고 대구 북매치 아트월
고급 단독주택 북매치 아트월
고급 단독주택 북매치 아트월

 

Q. 건축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아주스톤 제품에 특히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일반 소비자들은 천연대리석을 접할 기회가 적어, 처음 아주스톤의 제품을 접하면 대리석의 아름다움에 압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천연대리석은 친환경 소재로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방출하고 탈취 효과까지 있어 쾌적하고 위생적인 공간을 완성해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마블링으로 시각적 아름다움을 충족시키고,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소품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접해본 사람은 계속해서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시회사진
건축박람회 아주스톤 부스 전경

 

Q. 앞으로 어떻게 시장을 공략해 나가실지 계획이 궁금합니다.

A. 먼저, 천연대리석 리빙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입니다. 기존의 시장에서 탈피해, 맞춤형 인테리어 가구와 디자인을 연구·개발해 천연대리석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일 생각입니다. 아주스톤의 리빙브랜드는 특별함삶의 질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걸맞은 제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 신축이나 리모델링 시, 인테리어 업체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일련의 과정에서 벗어나 건축주와의 직거래를 통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건축박람회 등에 꾸준히 참여해 건축주들에게 천연대리석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천연대리석은 무조건 비싸다는 편견도 깨나갈 것입니다.

이에 더해, 천연대리석 가구대리점을 모집해 전국적인 유통체제를 구축하고, 백화점 입점, 건축자재관 입점을 준비하는 등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천연대리석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입니다.

아주스톤 정옥순 대표
아주스톤 정옥순 대표

 

Q. 어떤 철학을 가지고 기업을 이끌어 가실지 궁금합니다.

A. 사람들이 천연대리석을 좋아하는 이유는 진짜이기 때문입니다. 가짜, 레플리카가 생겨나는 이유는 진짜가 아름답고, 따라 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요즘 천연대리석을 모방한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스톤은 진짜의 힘을 믿으며, 천연대리석의 아름다움과 우수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계속해서 성장하는 진짜기업이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