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I개나리 X 달앤스타일, 배우 최정윤의 포근함이 가득한 집 인테리어
GNI개나리 X 달앤스타일, 배우 최정윤의 포근함이 가득한 집 인테리어
  • 장영남 기자
  • 승인 2023.02.1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NI개나리벽지가 달앤스타일 박지현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배우 최정윤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리모델링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우아한 매력의 여배우 최정윤은 오랫동안 드라마와 예능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서울의 오래되고 한적한 동네에 새집을 마련해 새 출발을 하고자 했다. 지어진 지 오래된 주택이라 전체 리모델링 시공했으며, 시공된 벽지 제품은 안티바이러스 기능과 옥수수 코팅 처리가 된 프리미엄 실크벽지 컬렉션 로하스의 리얼페인트 라인으로 미니멀하면서도 밝고 화사한 분위기의 공간을 완성했다.

 


화이트 미니멀 스타일로 꾸민 화사한 거실


거실은 밝고 환한 분위기의 화이트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무몰딩 시공에 방과 화장실이 연결되는 모든 도어를 히든도어로 제작해 미니멀한 요소를 주었고, 화이트 페인트 시공과 함께 바닥도 밝은 컬러의 타일을 사용했다거실을 밝게 꾸민 이유 중 하나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강렬한 레드 컬러의 소파를 포인트로 살리기 위함이기도 한다.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미니멀 화이트 공간에 컬러풀한 가구를 활용하면 더욱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천장은 개나리벽지 로하스 87444-1 페인트벽지를 시공했으며, 메인 조명이 아닌 실링팬을 달아 실내 온도 조절뿐만 아니라, 미적인 효과까지 주었다. 발코니와 연결되는 곳은 폴딩도어를 설치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오픈했을 때 개방감이 느껴지는 공간을 연출했다.

거실은 밝고 환한 분위기의 화이트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무몰딩 시공에 방과 화장실이 연결되는 모든 도어를 히든도어로 제작해 미니멀한 요소를 주었고, 화이트 페인트 시공과 함께 바닥도 밝은 컬러의 타일을 사용했다. 
거실을 밝게 꾸민 이유 중 하나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강렬한 레드 컬러의 소파를 포인트로 살리기 위함이기도 한다.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미니멀 화이트 공간에 컬러풀한 가구를 활용하면 더욱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천장은 개나리벽지 로하스 87444-1 페인트벽지를 시공했으며, 메인 조명이 아닌 실링팬을 달아 실내 온도 조절뿐만 아니라, 미적인 효과까지 주었다.

 


템바보드로 엑센트를 준 다이닝 공간


현관은 독특하게 사선형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집 안으로 들어서면 다이닝 공간과 거실이 한눈에 보이는 구조이다. 다이닝 공간은 현관문을 열었을 때 바로 보이는 공간이라 벽면에 엑센트를 주고자 템바보드를 시공했다. 템바보드에 컬러 매칭과 조명 활용도를 고려한 블랙 컬러의 레일 조명을 시공했고, 식탁 위에는 따듯한 감성의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 포근한 무드를 더해주었다식탁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세라믹 소재이며,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익스텐션 기능까지 지니고 있다. 최근, 이런 확장형 가구들은 공간을 답답하지 않게 작게 배치했다가 용도에 맞게 넓힐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많이 활용되고 있다.

다이닝 공간은 현관문을 열었을 때 바로 보이는 공간이라 벽면에 엑센트를 주고자 템바보드를 시공했다.
템바보드에 컬러 매칭과 조명 활용도를 고려한 블랙 컬러의 레일 조명을 시공했고, 식탁 위에는 따듯한 감성의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 포근한 무드를 더해주었다.

 


큰 폭의 아일랜드가 있는 주방


주방은 큰 폭의 아일랜드를 배치했다. 아일랜드 뒤쪽으로 수납을 가득 채우고, 아일랜드의 깊이감을 주어 모든 수납과 조리 동선을 컴팩트하게 쓸 수 있도록 했다주방의 창문은 수납형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창가의 작은 공간은 커피머신, 토스터와 같은 소형가전을 올려놓고 사용하는 등 조리 공간의 하나로 활용이 가능하다천장에는 검은색 마그네틱 조명을 사용해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느낌을 살렸다. 수납장으로 보이는 구석 한편은 주방 발코니로 연결되는 히든도어가 있으며, 통일감을 살려서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주방은 큰 폭의 아일랜드를 배치했다. 아일랜드 뒤쪽으로 수납을 가득 채우고, 아일랜드의 깊이감을 주어 모든 수납과 조리 동선을 컴팩트하게 쓸 수 있도록 했다. 
주방의 창문은 수납형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창가의 작은 공간은 커피머신, 토스터와 같은 소형가전을 올려놓고 사용하는 등 조리 공간의 하나로 활용이 가능하다.

 


웜그레이 톤 벽지로 차분하고 따뜻한 느낌을 준 안방


안방 침실은 문을 열자마자 침대가 보이는 구조이며, 침대 옆으로 문 없이 오픈된 구조로 파우더룸이 연결되어 있다. 벽지는 개나리벽지 로하스 87444 페인트 라인을 사용해 심플함을 더욱 잘 살렸다. 컬러는 차분하고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웜그레이 컬러를 선택해 침구 및 가구 등과 잘 매치된다. 화장대는 양쪽으로 서랍이 있어 충분한 수납이 가능하며, 뒤쪽 숨겨진 공간에 세면대와 안방 화장실이 연결되어 있다.

안방 침실은 문을 열자마자 침대가 보이는 구조이며, 침대 옆으로 문 없이 오픈된 구조로 파우더룸이 연결되어 있다.
벽지는 개나리벽지 로하스 87444 페인트 라인을 사용해 심플함을 더욱 잘 살렸다. 컬러는 차분하고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웜그레이 컬러를 선택해 침구 및 가구 등과 잘 매치된다.

 


페인트벽지로 포근하게 꾸민 놀이방&공부방


거실과 연결된 작은방은 아이가 놀이와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으로 꾸며졌으며, 페인팅이 아닌 벽지를 시공해 보다 포근한 느낌을 주고자 했다. 벽지는 페인트와 흡사한 느낌을 낼 수 있는 로하스 페인트벽지 87444 라인의 제품을 시공했다. 천장은 화이트, 벽면은 웜그레이 컬러를 시공해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의 공간을 완성했다.

작은방은 아이가 놀이와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으로 꾸며졌으며, 페인팅이 아닌 벽지를 시공해 보다 포근한 느낌을 주고자 했다.
벽지는 페인트와 흡사한 느낌을 낼 수 있는 로하스 페인트벽지 87444 라인의 제품을 시공했다. 천장은 화이트, 벽면은 웜그레이 컬러를 시공해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의 공간을 완성했다.

 


간결하고 편안한 느낌의 아이방


주방 옆으로 들어가는 공간은 아이의 침실로 꾸며졌으며, 캐노피가 있는 침대와 간단한 가구들로만 간결하게 구성했다. 작은 크기의 방이기 때문에 옷은 붙박이장에 수납하도록 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이 공간도 페인팅 느낌의 벽지를 시공했으며 다른 방과 같은 웜그레이 컬러의 벽지를 선택했다. 보통 여자아이의 방은 핑크나 파스텔 컬러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따뜻한 그레이 컬러를 사용하면 집 전체의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의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컬러를 많이 넣지 않았기 때문에, 인형이나 가구, 소품들의 컬러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효과도 지니고 있다.

이 공간도 페인팅 느낌의 벽지를 시공했으며 다른 방과 같은 웜그레이 컬러의 벽지를 선택했다. 보통 여자아이의 방은 핑크나 파스텔 컬러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따뜻한 그레이 컬러를 사용하면 집 전체의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의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