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업계, ‘신학기 특수’ 공략…신제품 잇단 출시
가구 업계, ‘신학기 특수’ 공략…신제품 잇단 출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3.02.0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학습 공간을 조성해주는 ‘기능성 책상’ 인기
한샘 조이S 2
한샘 조이S 2

신학기를 앞두고 가구 업계가 신제품·프로모션을 통해 공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학습 환경을 고려해 아이방을 새단장하는 수요가 많아지는 1~2월 특수를 잡겠다는 것이다. 특히, 대표적인 아이방 가구인 책상을 중심으로 신제품 및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디지털 기기 활용에 최적화된 가구,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선택 옵션이 있는 가구 등 차별화된 기능성 가구를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는 모습이다.

 


아이방 가구 트렌드 키워드 기능성, 다양성


데스커 책상세트
데스커 책상세트

가구 업계가 신학기를 앞두고 신제품 경쟁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특히 눈에 띄는 요소는 아이방 가구의 트렌드 변화다. 본연의 기능에만 충실했던 과거의 가구와 달리, 아이의 성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간 조성에 초점을 맞추고, 기능성과 다양성을 갖춘 가구들이 선보여지고 있다.

그 중심에는 책상이 있다. 코로나19 이후 확산된 디지털 기기 활용에 최적화된 책상, 성장기 아이를 위한 맞춤형 높이와 각도 조절이 가능한 책상, 학습형·대면형·독립배치형 등 활동에 따라 다양한 배치가 가능한 이동식 책상 등 기능성이 도드라지는 신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책상 외에도, 라이프스타일과 공간에 맞춰 유닛의 컬러와 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수납장, 좁은 공간의 아이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수납력을 갖춘 침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아이방 가구가 선호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아이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아이의 체형 및 성장 과정에 적합한 학습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가구가 선보여지고 있고 실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책상 신제품·프로모션 봇물


한샘 조이S 2
한샘 조이S 2
일룸 링키플러스 모션데스크
일룸 링키플러스 모션데스크

이러한 트렌드 변화 속에, 가구 업계는 신학기를 앞두고 아이방을 새롭게 조성하려는 부모들을 겨냥해 치열한 신제품 경쟁에 나서고 있다.

먼저, 한샘은 학생·자녀방가구 브랜드 조이의 신제품 조이S 2’를 최근 선보였다. 신제품은 코로나19 이후 확산된 온라인 학습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책상에는 태블릿·노트북을 올려두기 편한 멀티 거치대와 모니터를 설치할 수 있는 와이드 모니터 선반이 설치되었다. 서랍에는 크기별 정리함을 도입해 학용품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책상·책장·옷장·수납패키지·침대 등을 다양하게 조합해, 아이가 올바른 생활·학습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한샘은 이외에도 산뜻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의 자녀방 가구 코티’, ‘무이등 다양한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일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생방 가구 링키플러스모션데스크 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면 책상장과 모션데스크로 구성되어 수납공간을 확대하고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책상장과 모션데스크는 분리가 가능해 학습형 ㅡ자 레이아웃’, 대면형 ㄱ자형 레이아웃등 다양한 책상 배치를 통해 최적의 학습 공간을 만들어 준다. 또한, 아이의 키에 맞춰 책상 높낮이를 600mm에서 1180mm까지 조절할 수 있고, 상판 각도 역시 최대 45도까지 기울일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아이의 성장과 활동에 따라 바른 자세 습관을 잡아 주는 기능성 책상 제롬 모션데스크등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데스커는 성장기 학생을 위한 데스커 모션데스크 스마트 세트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성장기 학생을 위한 것으로 아이 키를 고려해 70이하 높이까지 지원한다. 세트로 구성된 책상장을 활용해 책과 각종 문구와 학습 도구를 쉽게 수납할 수 있고, 책상장과 책상을 분리해 학습 형태에 맞게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배치가 가능하다다. 데스커는 이외에도 책상 폭과 높이 선택이 가능하고, ㅡ자형, ㄱ자형, 독립배치형 등 레이아웃으로 배치할 수 있는 데스커 책상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프로모션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일룸은 구매 금액 및 제품에 따라, LED 책상 조명, 스툴 의자 펑거스, 엘레나하임 침구세트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신학기 아이방 업그레이드프로모션을 오는 3월까지 진행한다. 에몬스는 홈오피스·자녀방 가구 레이어드시리즈 전 품목을 15% 할인해 판매하는 신학기 책상 특가행사를 228일까지 전개한다. 디자인가구 편집샵 까사디도 라운드앤라운드 로로 키즈 책상을 포함해 테이블, 의자, 책장 등 다양한 가구를 최대 22% 할인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222일까지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