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디자인 트렌드 전시·포럼 행사 ‘트렌드십’ 개최
LX하우시스, 디자인 트렌드 전시·포럼 행사 ‘트렌드십’ 개최
  • 주연욱 기자
  • 승인 2023.02.0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인테리어 키워드 ‘소프트웨어(SOFTWHERE)’
공간 디자인 테마 신서리(Scenesory)

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는 전시·포럼 행사 트렌드십(TRENDSHIP)’을 개최하고, 올해 핵심 키워드로 기술과 환경, 사람이 연결되는 공간의 의미를 담은 소프트웨어(SOFTWHERE)’를 제안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트렌드십(TRENDSHIP)’을 통해 팬데믹 기간 동안 IT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집이 단순 휴식공간을 넘어 업무·취미·소통 등 다기능 공간으로 진화한 점에 주목, 앞으로는 기술과 환경, 사람이 부드럽게 연결된 소프트웨어(SOFTWHERE)’ 콘셉트의 공간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소프트웨어(SOFTWHERE)’ 콘셉트를 구성하는 공간별 디자인 테마로는 신서리(Scenesory), 모놀로그(Monologue), 화이트 나잇(White Night) 3가지를 제시했다. ‘신서리(Scenesory)’는 집안에서도 오감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정서적 휴식처를, ‘모놀로그(Monologue)’는 사회·환경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변하지 않는 견고한 안식처를, ‘화이트 나잇(White Night)’은 디지털을 매개체로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몽환적인 도피처를 각각 의미한다.

공간 디자인 테마 모놀로그(Monologue)
공간 디자인 테마 화이트 나잇(White Night)

LX하우시스는 3가지 테마별 공간 트렌드를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팝업 전시공간과 온라인 메타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다채로운 트렌드 체험 행사를 진행해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LX하우시스는 트렌드십기간 동안 패션 문화 편집 공간인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 팝업 전시공간을 선보였다. 최근 트렌드 성지로 떠오른 서울 성수동에서 인테리어 소비의 주축으로 부상한 MZ세대들에게 LX하우시스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널리 알린다는 전략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되는 트렌드십 포럼에선 올해 주요 디자인 트렌드 소개와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실제 아파트 내부에 시공한 듯한 3D 가상공간인 ‘2023 트렌디홈이 공개되었다. ‘2023 트렌디홈에 적용된 창호, 바닥재, 벽지 등 LX하우시스의 주요 인테리어 제품은 가까운 ‘LX Z:IN(LX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등 오프라인 전시장이나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지인몰(https://www.lxzin.com/)’에서 만나볼 수 있어 올해 리모델링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예년에 업계 종사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올해에는 일반 고객까지 누구나 트렌드 콘텐츠를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트렌드십행사로 확대하게 되었다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인테리어 트렌드를 제안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하며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