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인테리어 트렌드로 딱 하나만 기억해야 한다면, 곡선 인테리어 8선
2023년 인테리어 트렌드로 딱 하나만 기억해야 한다면, 곡선 인테리어 8선
  • 장영남 기자
  • 승인 2023.01.3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기억해야 할 인테리어 트렌드 중 하나가 공간을 부드럽게 하는 곡선 인테리어. 인간은 직선보다 곡선 디자인에서 편안함과 안락함을 느낀다. 자연도 그 한 부분인 인간도 곡선으로 이뤄졌기 때문일 것. 집안 곳곳에 곡면을 드리워 한층 부드러운 집으로 연출한 곡선 인테리어 8곳을 안내한다.

 


1. 동화 같은 베란다


두 자매의 방이다. 확장한 베란다 아지트에서 자매는 책도 읽고 인형놀이도 할 수 있다. 침실과 확장한 베란다를 나누는 아치 구조의 가벽이 이국적이면서도 동화적 분위기를 펼쳐낸다. 아치 게이트에는 그린 체크 패턴의 커튼을 달아 손쉽게 공간을 분리하고 스트레스도 완화되도록 했다.

중계라이프아파트_카라멜디자인스튜디오

 


2. 집이 바로 핫플레이스


카페 같은 집, 집과 같은 카페. 사람들은 애당초 원래의 공간에서 누리기 어려운 인테리어 포인트에 신선한 즐거움을 느끼니, 홈카페는 여전히 인기가 높다. 우드 프레임 아치 창문, 이와 세트를 이루는 우드 선반, 정사각형 타일 포인트 주방 가벽으로 핫플레이스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카페 분위기를 냈다.

우장산아이파크 e편한세상 24_카멜레온디자인

 


3. 3의 공간


아이가 마음껏 뛰어놀도록 1층 아파트를 선택한 집주인. 자연을 있는 그대로 느끼며 차 한잔 즐길 수 있는 지하의 썬큰 도어가 특별히 아치인 것은 지하가 위층과는 전혀 다른 공간임을 알리는 장치. 이처럼 집 혹은 회사 사무실과 구분되어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아이디어를 얻는 공간을 제3공간이라 부른다.

푸드스타일리스의 집_옐로우플라스틱디자인

 


4. 부드러운 맛


구조미와 유연성은 곡면 유리의 가장 큰 장점. 세대분리형 구조로 제2세대를 곡면 유리로 분리함으로써 채광성, 유연성, 구조미와 같은 곡면 유리가 주는 장점을 모두 담았다. 공간 용도는 홈바 겸 서재.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43_옐로우플라스틱디자인

 


5. 뇌도 좋아하는 둥근 모서리


거실을 향하는 주방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니 한결 보기에 편안하다. 그런데 실제로 스위스 출신의 시각 인지 권위자 유르긔 난디는 모서리는 추가적인 신경 이미지 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프로세스를 느려지게 한다라고 말했다. 즉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직사각형을 보는 게 인지 부하가 덜하다는 것.

잠실엘스 33_카멜레온디자인

 

 


6. 리버스 아치, Reverse Arch_현관 중문


이제는 홈 인테리어의 메인 아이템이 된 현관 중문. 화이트 원 톤으로 정리된 현관과 그 주변에서 피치 톤의 현관 중문은 강조될 수밖에 없는데, 중문 도어에 리버스 아치를 타공해 새로운 감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덕소아이파크 47_퍼스트애비뉴

 


7. 리버스 아치, Reverse Arch_화장대 거울


하프장과 유리파티션을 이용해 안방에 만든 파우더룸. 리버스 아치 거울을 천장에 바짝 붙여서 설치했다. 하단은 이와 대조적인 부드러운 곡선. 우아하고 섬세한 아름다움이 안정적으로 느껴진다.

서초동 삼풍아파트 51_옐로우플라스틱디자인

 


8. 세상에서 가장 보기 좋은 R


기존 다용도실을 욕실로 변경했다. 이때 세면대는 복도로 꺼내 좁은 욕실을 좀 더 넓게 사용되도록 했는데, 주 사용자는 두 아이. 거울은 물론 세면대에도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시각적으로도 편안한 느낌을 줬다.

여의도 롯데캐슬 엠파이어 96_옐로우플라스틱디자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