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C, 프리미엄 LVT ‘골드타일 레릭’ 런칭
현대L&C, 프리미엄 LVT ‘골드타일 레릭’ 런칭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3.01.3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국내 유일 녹색인증 LVT
컬러콘크리트 (2)
골드타일 레릭 컬러콘크리트

현대백화점그룹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가 새로운 타일 컬렉션 골드타일 레릭(Relic)’을 런칭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DBP 공법을 적용해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국내 유일 녹색인증 LVT 제품으로 안전한 실내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33종으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이 넓으며, 다양한 믹스&매치가 가능하다는 특징도 부각된다.

 


DBP 공법 적용으로 내구성 향상, 녹색인증 및 다양한 친환경 인증 획득


와이드우드
골드타일 레릭 와이드우드

골드타일 레릭은 PVC계 타일인 LVT(Luxury Vinyl Tile) 제품으로, 현대L&C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컬렉션에 적용된 DBP(더블 벨트 프레스) 공법은 고온의 벨트로 넓은 면을 압연해 제품의 조직이 더 치밀해지고 내구성이 향상되며 하중 눌림에 강해진다.

또한, 이 컬렉션은 녹색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한 LVT 제품이다. 녹색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해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한 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부여된다. 그 외에도 다양한 국내외 친환경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톤과 우드 패턴 총 33종으로 구성다양한 Mix&Match 가능


(좌)슬레이트 / (우)파켓우드
(좌)골드타일 레릭 슬레이트 / (우)골드타일 레릭 파켓우드

골드타일 레릭은 스톤과 우드 패턴 총 33종으로 구성되었다. 최근 오피스나 상업 공간에서는 바닥재로 사무 공간과 휴게 공간을 분리하는 경향을 보이는데, 그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조합 시공이 가능하도록 실용적이면서도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을 출시했다.

스톤 패턴은 테라조, 컬러 콘크리트, 그레이 스톤, 러스틱 스톤, 슬레이트 총 5개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선호되는 콘크리트 무늬는 긍정적인 분위기를 주는 옐로우, 안락하고 편안한 느낌을 부여하는 그린과 같이 구현이 쉽지 않은 비비드 컬러까지 출시해 생동감 넘치는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우드 패턴은 베이직, 쉐이드, 와이드, 파켓 총 4개 카테고리가 있고, 그 중 와이드 우드는 한 박스에 밝은 컬러부터 어두운 컬러까지 혼입되어 있어, 시공 시 자연스러운 믹스&매치(Mix&Match)를 통해 깊이 있는 원목 무늬를 느낄 수 있다.

현대L&C는 이번 제품이 내구성과 디자인 다양성에서 탁월한 만큼 오피스, 은행, 카페 등 유동인구가 많은 상업 공간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L&C 관계자는 골드타일 레릭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에 걸맞은 품질과 심미성을 가진 제품이라며 “23년에는 보급형 신제품까지 출시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