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포인트 하나,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 인테리어
완벽한 포인트 하나,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 인테리어
  • 장영남 기자
  • 승인 2023.01.0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이라는 말이 있으니, 인테리어 예산이 적다면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펜던트 크기, 컬러, 소재, 비율을 고려해 설치한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이다.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 하나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낸 집 다섯 곳을 찾아봤다.

 


역시, 블랙


형태는 단순하게, 분위기는 그 이상으로. 블랙&화이트 컬러 플랜을 통한 이 콘셉트에서 오버사이즈 펜던트는 현대인들이 받아들이고 인정하는 블랙의 매력을 한껏 드러낸다.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운 블랙 고유의 그 매력을.

방배홈타운_삼플러스디자인

블랙&화이트의 극도로 절제한 컬러로 디자인한 주방.
오버사이즈 펜던트의 빼어난 존재감은 컬러를 절제하고, 형태를 단순화함으로써 얻어진 것이다.
절제된 컬러와 형태 덕에 식탁 위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은 가장 우아하면서도 가장 고급스러운 블랙의 매력을 한껏 뽐낸다.

 


매우 적절한 오버사이즈 펜던트 자리


분위기가 사뭇 다른 이 집은 1675년 암스테르담에 지어졌다. 집이 거의 폐가 수준이었고 수리만 2년 이상 걸렸다고. 컬러로써 공간을 나누고 반대로 다른 공간으로 이어지도록 한 새로운 관점이 이 집의 콘셉트이다. 그리고 눈여겨볼 만한 것이 큰 식탁과 높은 층고의 서재와 침실을 채우는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

Canal House_i29

6인용 이상의 대형 식탁을 효과적으로 밝히는 방법은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을 이용하는 것.
라운지 체어로 꾸며진 2층 서재공간에는 세 개의 오버사이즈 펜던트로 장식했다. 높은 층고는 볼륨감 있는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을 쓰기에 매우 좋은 컨디션이었다.
박공지붕을 그대로 노출한 침실도 마찬가지. 높다란 박공지붕에서 떨어지는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은 공간에 감도 높은 감각을 더한다.

 


맑은 유리 종과 같은


이 집 디자인 콘셉트는 유연한 형태, 내추럴하고 밀키한 컬러가 만들어내는 우아한 아름다움. 주방 식탁 펜던트로는 맑은 유리 종과 같은 것을 달아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잠실 엘스 아파트 인테리어_카멜레온디자인

덴마크 브랜드 보컨셉의 우아한 아름다움을 연상하게 하는 거실과 주방.
주방 식탁 조명으로 오버사이즈의 투명 펜던트를 달아 톤앤매너를 이었다.
투명한 유리 소재로 인한 공간의 연속성은 확장성으로 이어진다.

 


집은 아늑해야 한다


화이트를 배경으로 한 파스텔 톤 인테리어는 아늑한 집을 완성하는 방법으로 언제나 옳으니, 이 집의 핑크 빛 오버사이즈 펜던트는 디자인의 통일성, 반복성, 강조성, 균형성을 관통하며 쉼으로써의 집의 기능을 온전히 수행하고 있다.

강서주얼리맨션 인테리어_카멜레온디자인

거실과 식탁을 파티션으로 나눠 구분한 뒤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을 단 결과는 감각적인 카페 같은 집을 불러왔다.
핑크의 분명한 컬러테라피 효과가 느껴지는 뷰. 핑크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주방에서도 핑크 빛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은 충분히 포인트로서 기능한다.

 


효율과 개성 둘 다


서재는 공간 특성상 분위기가 경직되기 마련이다. 그렇지만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는 이완된 분위기에서 쉬우니, 이를 위해 책상에 작업 조명으로 오버사이즈 펜던트를 달았다.

수원 정자동 백설마을 동양고속 성지 아파트 인테리어_코멘트디자인

서재의 경직된 분위기를 피하고자 컬러는 부드러운 뉴트럴 톤을 썼다.
작업대 위에는 오버사이즈 펜던트 조명을 달아 작업에 필요한 충분한 조도를 제공하는 한편 서재의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