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가득한 감성하우스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가득한 감성하우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2.12.3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적인 컬러 베이스는 화이트가 아닌, 크림 화이트의 도장 마감과 원목마루를 시공해 따뜻하고 포근하면서, 내추럴한 감성이 있는 공간을 완성했다.

오랜 시간 질리지 않는 심플한 공간. 간결함 속에서도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가득한 공간. 공간감 있는 디자인으로 답답하지 않은 느낌을 주는 공간. 미쇼우디자인이 최근 진행한 판교푸르지오그랑블(44py)’ 현장은 이러한 공간 특징들이 돋보이는 감성적인 집이다.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춰, 심플하고 모던하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했다. 전체적인 컬러 베이스는 화이트가 아닌, 크림 화이트의 도장 마감과 원목마루를 시공해 따뜻하고 포근하면서, 내추럴한 감성이 있는 공간을 완성했다.

 


현관


현관부터 내추럴하고 간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미스티한 컬러감의 신발장과 자연석 질감이 느껴지는 포세린 타일로 현관 바닥을 매칭해 모던&내추럴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현관 양쪽으로 신발장을 설계해 수납력을 높였고, 행잉형 시공과 간접조명 포인트로 답답하지 않은 환하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했다. 중문은 투명 강화유리로 시공해 개방감을 주었고,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중문 디자인은 금속 손잡이를 제작해 디자인성을 높이고 무게감을 더해주었다.

미스티한 컬러감의 신발장과 자연석 질감이 느껴지는 포세린 타일로 현관 바닥을 매칭해 모던&내추럴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중문은 투명 강화유리로 시공해 개방감을 주었고,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중문 디자인은 금속 손잡이를 제작해 디자인성을 높이고 무게감을 더해주었다.

 


거실


거실은 전체적으로 간결하지만, 고급스러운 마감을 통해 우아한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이다. 천장과 벽면은 스페셜 페인트 도장 마감으로 진행했다. 화이트 컬러가 아닌, 미색이 도는 크림 화이트 컬러로 조명이나 자연광에 따라 색감이 달라져 다양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내추럴한 컬러감의 원목마루를 시공해 따듯한 느낌을 더해주었다. 천장에는 우물천장을 시공해 천장고가 높아 보이면서 아늑함이 느껴지도록 연출했고, 다운라이트와 간접조명으로 조명을 설계해 깔끔하면서도 은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곳곳에 곡선의 형태를 넣어 부드러운 무드를 부여했다.

거실은 전체적으로 간결하지만, 고급스러운 마감을 통해 우아한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이다. 곳곳에 곡선의 형태를 넣어 부드러운 무드를 부여했다.
천장과 벽면은 스페셜 페인트 도장 마감으로 진행했다. 화이트 컬러가 아닌, 미색이 도는 크림 화이트 컬러로 조명이나 자연광에 따라 색감이 달라져 다양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내추럴한 컬러감의 원목마루를 시공해 따듯한 느낌을 더해주었다.

 


주방


주방은 전체 콘셉트에 맞춰, 크림 화이트 컬러를 사용한 깔끔하고 미니멀한 스타일로 꾸며졌다. 마감재와 매치되는 컬러의 주방가구가 공간을 더욱 조화롭고 정갈하게 연출한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주방가구 속에서, 키큰장의 브론즈 유리도어가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둥근 곡선의 매력이 있는 라운드 테이블이 공간에 한층 부드러운 무드를 주고, 다운라이트+라인조명 조합은 미니멀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더해준다. 발코니로 통하는 도어는 심플하면서도 벽면과 어울리는 컬러로 매치했다.

주방은 전체 콘셉트에 맞춰, 크림 화이트 컬러를 사용한 깔끔하고 미니멀한 스타일로 꾸며졌다. 마감재와 매치되는 컬러의 주방가구가 공간을 더욱 조화롭고 정갈하게 연출한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주방가구 속에서, 키큰장의 브론즈 유리도어가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둥근 곡선의 매력이 있는 라운드 테이블이 공간에 한층 부드러운 무드를 준다.

 


침실&서재


안방은 거실과 같은 무드로 내추럴한 벽 마감과 원목마루를 시공해 우아하고 안락한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침실에 어울리는 너무 밝지 않은 조도를 원했던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반영해 펜던트 조명과 다운라이트로 조도를 맞췄다. 우물천장으로 공간감을 살려주었고, 전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가구와 소품은 공간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안방은 거실과 같은 무드로 내추럴한 벽 마감과 원목마루를 시공해 우아하고 안락한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우물천장으로 공간감을 살려주었고, 전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가구와 소품은 공간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자녀방들은 집 전체 콘셉트를 이어가며, 맞춤 가구로 핏하게 설계되었다. 비교적 좁은 공간이지만, 침대와 붙박이장, 책상까지 공간에 딱 맞게 제작해 공간 효율성을 높여주었다. 맞춤 디자인으로 데드 스페이스 없이 인테리어를 진행했으며, 특히, 수납공간을 충분히 확보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간접조명을 활용해 더욱 아늑하고 따듯한 침실을 구현했다.

자녀방들은 맞춤 디자인으로 데드 스페이스 없이 인테리어를 진행했으며, 특히, 수납공간을 충분히 확보해 편의성을 높였다.

서재방은 다크우드 무늬목 제작 가구를 배치해 무게감 있고 중후한 느낌을 주었다. 가구와 원목마루의 시너지 효과로 공간의 격이 한층 높아졌다. 선반, 서랍장뿐만 아니라, 붙박이장도 함께 설계해 수납력을 더해줬다.

서재방은 다크우드 무늬목 제작 가구를 배치해 무게감 있고 중후한 느낌을 주었다. 가구와 원목마루의 시너지 효과로 공간의 격이 한층 높아졌다.

 


욕실


안방욕실은 모던한 색감의 컬러로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했다. 세면공간과 샤워공간을 조적파티션으로 분리해 세면공간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게 설계했고, 조적파티션 앞뒤로 매립 선반을 디자인해 불필요하게 돌출된 액세서리가 없도록 했다. 대형타일과 대형 간접조명형 거울을 시공해 시각적으로 확장감을 부여했고, 어두운 우드 패턴의 하부장 도어는 세련된 포인트 역할을 한다.

안방욕실은 모던한 색감의 컬러로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했다. 대형타일과 대형 간접조명형 거울을 시공해 시각적으로 확장감을 부여했고, 어두운 우드 패턴의 하부장 도어는 세련된 포인트 역할을 한다.

공용욕실은 전체적으로 색감이 통일되어 깔끔하면서도, 곳곳의 포인트 요소를 통해 공간의 가치를 높였다. 전면부 거울 뒤쪽으로는 우드타일로 포인트를 줘 내추럴한 감성을 더해주었다. 이처럼 종류가 다른 타일을 믹스하면, 밋밋하지 않고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하부장형 세면대는 내추럴한 느낌의 무늬목 가구와 세라믹 상판의 돌 질감을 사용해 공간에 이질감이 들지 않고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톤앤매너를 맞춰주었다.

공용욕실은 전체적으로 색감이 통일되어 깔끔하면서도, 곳곳의 포인트 요소를 통해 공간의 가치를 높였다. 전면부 거울 뒤쪽으로는 우드타일로 포인트를 줘 내추럴한 감성을 더해주었다.

 


개요


프로젝트 : 판교푸르지오그랑블아파트

면적 : 145/44py

주거형태 : 자녀가 있는 가구

콘셉트 : 모던&내추럴

세부공사 : 타일, 마루, 도배, 도장, 조명, 가구

설계·시공 : 미쇼우디자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