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요즘 매트리스, 더 나은 숙면을 위한 선택
당신이 몰랐던 요즘 매트리스, 더 나은 숙면을 위한 선택
  • 주연욱 기자
  • 승인 2022.12.2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하는 수면 시장과 새로운 매트리스의 등장
몽제 딥슬립 매트리스

잠들기 전 지나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코로나19 이후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면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질 좋은 수면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시장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다. 수면 시장 규모도 빠르게 성장해 어느덧 3조원 규모로 커졌다.

 

이 산업의 중심에 있는 건 단연 매트리스다. 잠과 가장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매트리스 시장에서도 수면의 질을 한층 더 높여주기 위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스프링, 메모리폼 소재로 된 매트리스가 대부분이었던 국내 매트리스 시장에서 특별한 수면을 제공하는 신소재 매트리스가 출시되어 이목을 끌고 있다.

 

기존 매트리스는 시간이 지날수록 너무 푹신해지거나 가운데 부분이 꺼지며 점점 허리가 불편해지는 점이 문제로 여겨졌는데, 신소재 매트리스는 시간이 지나도 꺼짐이 없는 소재 특성으로 이러한 문제를 보완했다. 나아가 더 깊은 숙면을 위한 환경까지 제공해 비슷해 보이는 매트리스들 사이에서 차별화에 성공,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몽제 딥슬립 매트리스,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몽제 딥슬립 매트리스

허리가 편안한 매트리스로 유명한 몽제는 자체 개발한 에어네트소재를 사용한 매트리스를 내세워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소위 요즘 가장 핫한 브랜드다. 기존 스프링, 메모리폼 소재의 단점을 개선하고 숙면에 최적화된 소재를 적용해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꿀잠을 보장하는 매트리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에어네트(이하 에어네트) 소재는 기존 매트리스 소재와 달리 고밀도의 3D 그물망 구조라는 새로운 형태의 구조를 가진다. 탄탄한 경도와 함께 고탄성, 고반발성을 자랑하며, 물과 공기가 통과할 수 있다. 이는 푹신함을 강점으로 내세우거나 세척할 수 없었던 기존 매트리스 소재와는 아예 다른 특징으로, 기존에 침대에서 겪었던 불편한 점을 해결하며 차세대 매트리스 소재로 떠오르고 있다.

몽제 딥슬립 매트리스

몽제 매트리스가 특히 각광받는 이유는 이처럼 장점이 뚜렷한 에어네트 소재를 적용해 차별화된 허리 편안함과 사계절 내내 기분 좋은 수면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견고한 지지력과 높은 반발성을 특징으로 하는 몽제 매트리스는 눌렀을 때 힘 있는 묵직함이 느껴질 만큼 밀도가 높지만, 금세 돌아올 만큼 반발력과 탄성이 높다. 이로 인해, 신체 무게에도 무너지지 않으면서, 누웠을 때 필요한 만큼 쿠션감을 만들어준다. 또한, 각기 다른 소재들이 층층이 쌓이는 일반적인 매트리스와 달리 에어네트 소재가 전체 매트리스를 구성한다. 탄성과 지지력을 한 번에 갖춘 일체형 소재라 소재 전체가 힘을 견뎌내며 견고한 지지력을 가진다.

 

몽제 관계자는 몽제는 허리에 밀착하는 탄성, 그리고 가라앉지 않는 지지력 덕분에 허리가 편안한 매트리스라는 유명세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매트리스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고 전했다.

 

그물망 구조 사이로 공기가 통과하는 구조를 가진 것도 실제 수면 환경을 고려한 똑똑한 설계다. 숙면에 온도와 습도가 중요하다는 과학적 사실에 기반해 통기성이 우수한 그물망 구조를 택했다. 덕분에 여름에는 열기가 막히지 않아 시원하고 겨울에는 온열기기와 함께 사용했을 때 답답하지 않아 일 년 내내 기분 좋은 숙면을 선사한다.

 


기존 침대의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다


몽제 딥슬립 매트리스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을 송두리째 바꾸어놓았다. 실내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 공간에 대한 활용을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 위생에 대한 관념도 더 엄격해졌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에 대한 퀄리티 기준도 높아졌다. 모든 물건을 더 꼼꼼하게 청소하게 되었다.

 

몽제는 이렇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매트리스를 집에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개념으로 탈바꿈시켰다. 길게는 10년 이상 매일 사용하는 침대를 더는 겉의 이불만 빨고 쓰거나 세척 업체를 불러 시간과 비용, 번거로움을 감수할 필요가 없다.

몽제 매트리스의 에어네트 소재는 그물망 구조라 물과 공기가 자유롭게 통과한다. 이는 곧 씻는 게 불가능했던 침대가 속까지 세척 가능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위생이 특히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 한국인들이 가장 민감해하는 침대 위의 위생을 고려했을 때 혁신적인 장점이다. 커버를 벗겨 매트리스 내장재를 집 화장실에서 샤워기로 언제든지 세척할 수 있다. 우리 집 매트리스가 버려진 스펀지, 폐자재로 만들었는지 확인할 길이 없었던 과거와는 다르다. 속을 알 수 없었던 매트리스와 달리 몽제는 속을 훤히 확인하며 세척까지 할 수 있게 했다. 언제든지 열어 확인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침대는 집 한편에 부피를 크게 차지하는 가구로, 한 번 두면 옮기는 게 어렵다는 인식도 바꾸었다. 실내 공간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때,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내 공간에 낯선 사람이 방문하는 것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박스 형태로 배송되어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고, 설치와 해체, 보관이 자유롭다. 부피가 크지 않아 혼자서도 이동이 쉽다.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하므로 안방 침대 위에서 사용하다가 거실로, 아이 방으로, 부모님 방으로, 캠핑용으로 언제든지 원할 때 이동해 용도를 바꾸면 된다. 쓰고 있는 침대를 버리거나 새로 들이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올려서 쓰기만 하면 된다는 명확한 장점이 돋보인다.

 

몽제 관계자는 불편함에 익숙했던 사람일수록 나아진 점을 더 잘 알아보기 때문인지, 수차례 다양한 매트리스와 침대를 겪어본 고객들이 특히 몽제 매트리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몽제 매트리스는 수면의 질 향상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까지 불러온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으며, 앞으로 더 높은 인기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몽제 딥슬립 매트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