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홈데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 획득
에이스홈데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 획득
  • 차차웅 기자
  • 승인 2022.11.2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한 신제품개발과 우수 제품 공급, 지역사회 공헌에도 힘쓸 것’
에이스홈데코 최순진 대표(오른쪽)가 인증서를 받고 인천시 이행숙 부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합 인테리어 자재 전문 생산기업 에이스홈데코가 지난 1026일 인천시가 노인일자리 사업의 긍정적인 인식 제고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2022년 인천 노인일자리 한마당에서 어르신 일자리 창출우수기업 인증서를 받아 눈길을 끈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시 노인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한 인증제도는 어르신 일자리 고용증대와 고령 친화 환경 조성에 모범이 되는 지역기업, 공공기관들을 어르신 일자리 창출 우수업체로 인증,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 근로자 10인 이상 기업·기관 중 어르신(60세 이상) 고용비율이 10% 이상인 기업·기관의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인증한다.

우수 기업·기관으로 인증 받은 곳은 인증패가 수여되며 시니어 인턴십 참여, 고령자 친화기업 응모를 위한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시 경제정책과에서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신청 시 가점 부여와 함께 일자리 박람회 우선 참가 혜택도 지원된다. 그리고 시 산업진흥과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 육성자금지원과 인천시 우수기업 신청 시 가점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이봉락 인천시의회 제1부의장, 이경자 대한노인회 인천연수구지회장, 이근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인천지역 본부장 등 노인일자리 사업 관계자 및 어르신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노인의 민간기업 취업 수요 증가에 따라 구인 업체와 구직 어르신의 정보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우수기업 12개소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12개소가 참여해 어르신 대상 취업 상담 및 채용 계획 등을 안내했다. 또한 2022년 노인일자리 유공자 43명 및 12개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을 가져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더욱 내실 있는 일자리 발굴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이행숙 부시장은 어르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뵐 수 있게 되어 너무나도 기쁘고 일자리 참여를 통해 배우신 공연 활동과 생산품을 보면서 많은 감동을 받았다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인생 2막을 위해 우리 시가 더욱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스홈데코 최순진 대표는 에이스홈데코 항상 신제품 개발로 원가를 절감해 인테리어내장재를 취급하는 고객사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일자리 창출과 같은 지역사회 공헌에도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