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운 아이방 코디네이션 제안
사랑스러운 아이방 코디네이션 제안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2.09.1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개나리벽지

사랑하는 아이를 위한 공간 연출은 부모들에게 항상 고민되는 주제다. 이러한 고민을 조금은 덜어줄 수 있는, 사랑스러운 아이방 코디네이션에 대해 알아본다.

 


CURATION 1. 오프 화이트와 어울리는 포근한 원목 인테리어


사진: 개나리벽지

편안하면서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포근한 아이보리, 베이지 컬러를 사용해보자. 유아기의 아기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고 원목 가구와 어우러져 따뜻한 주백색 수면등이나 수유등과도 잘 어울리는 컬러다. 개나리벽지의 87423-8 샌드 베이지 컬러 혹은 57160-1과 같은 따뜻한 화이트 등 깔끔하게 마무리된 원목 제품들과 잘 어울리는 포근한 뉴트럴 톤을 매칭해도 좋다.

 

사진: 개나리벽지

Interior Tip 우드 벽선반과 원목 아이템으로 아이방 꾸미기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포근하고 따스한 톤으로 연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물질로 생기는 새집증후군을 피하기 위해 아이방에는 주로 친환경 원목가구를 사용한다. 원목가구는 내구성과 견고함이 장점인데 탈취 및 곰팡이 세균서식을 예방하고 원목이 방출하는 음이온으로 산림욕 효과도 줄 수 있다.

 


CURATION 2. 생동감 있는 컬러와 일러스트로 상상력을 키워주는 인테리어


사진: 개나리벽지

밝고 부드러운 컬러인 파스텔 벽지 위에 원색이 더해진 일러스트를 얹어 다양한 컬러로 방을 구성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크림, 파스텔 핑크와 블루 컬러 위에 깔끔하게 그려진 일러스트를 더해 방의 분위기를 활동적으로 보이도록 구성할 수 있다.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는 페인트 텍스처 제품은 개나리벽지의 57190, 87444 등을 활용하고, 내추럴한 우드 인테리어에는 부드럽고 잔잔한 패브릭 텍스처인 개나리벽지의 77292, 87430을 활용해 가구와 소품들과 한층 더 어우러질 수 있도록 인테리어 연출을 해보자.

 

사진: 개나리벽지

Interior Tip 알록달록 일러스트로 아이방 꾸미기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컬러가 가득 담긴 일러스트 포스터를 활용한다면 무지벽지를 포인트벽지처럼 변화를 줄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 자연이 그려진 알록달록한 포스터로 벽에 포인트를 주는 것을 제안한다. 종이나 액자 외에도 우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패브릭 포스터를 활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직물이 주는 포근함과 편안함 위에 다채로운 컬러들이 더해져 아이방을 한층 밝고 생동감 있게 꾸밀 수 있다.

 


CURATION 3. 차분한 파스텔 컬러와 깔끔한 화이트 가구 인테리어


사진: 개나리벽지

아동 발달에 도움이 되는 컬러테라피를 활용해 벽지 컬러를 결정해보자. 아이의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켜 마음이 평온해지도록 도와주는 그린, 예민한 아이에게 안정감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는 핑크와 아이보리, 집중력을 길러주는 블루 등 컬러 자체가 주는 효과로 아동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개나리벽지의 87385-2, 57190-2와 같은 심플한 텍스처에 편안한 톤, 그리고 개나리벽지의 77289-10, 57201-4와 같은 내추럴한 텍스처에 차분한 톤의 벽지를 깔끔한 화이트 가구와 함께 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개나리벽지

Interior Tip 화이트 가구로 아이방 꾸미기

화이트 가구 인테리어는 알록달록한 장난감 수납만 잘해도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어떤 컬러와의 조합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우드톤 외에 가장 사랑받고 있는 가구 컬러이기도 하다. 화이트는 무난하고 기본적인 컬러이기 때문에 영아기부터 유아기, 아동기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