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우아한 전원주택 거실 인테리어 제안
따뜻하고 우아한 전원주택 거실 인테리어 제안
  • 장영남 기자
  • 승인 2022.09.1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로드하우징

복잡한 도심 속에서는 느낄 수 없는, 여유롭고 풍요로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전원주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전원주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인테리어다. 내 취향뿐만 아니라, 주변 경관까지 고려한 공간은 마음을 가득히 채워주고 삶의 질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자재와 디자인, 스타일에 따른, 따뜻하고 우아한 거실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모던 클래식 스타일의 밝고 중후한 매력이 있는 거실


거실에 대형 창호가 있거나 창호의 개수가 많다면, 화이트 컬러와 어우러져 햇살을 가득 머금은 화사한 공간이 완성된다. 가볍지 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어두운 톤의 바닥재를 조합하는 것이 좋다.
벽면에 웨인스코팅으로 포인트를 주면, 클래식하면서도 감각적인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모던한 컬러의 패브릭 소파, 내추럴 감성의 원목 테이블, 마치 액자 같은 TV 등 공간과 매치되면서도 각각의 매력을 가진 가구와 가전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층고가 높은 전원주택의 거실은 컬러 베리에이션에 따라 다양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 벽과 천장을 화이트 톤으로 마감하면,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거실에 대형 창호가 있거나 창호의 개수가 많다면, 화이트 컬러와 어우러져 햇살을 가득 머금은 화사한 공간이 완성된다. 가볍지 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어두운 톤의 바닥재를 조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짙은 컬러의 우드 바닥재는 무게감을 주면서도 품격있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화이트 컬러와 궁합도 좋다.

디테일은 공간의 가치를 높인다. 벽면에 웨인스코팅으로 포인트를 주면, 클래식하면서도 감각적인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층고가 높은 만큼, 사이즈가 크면서도 디자인 요소가 듬뿍 담긴 조명을 활용하면 보다 세련되고 특별한 거실이 된다. 모던한 컬러의 패브릭 소파, 내추럴 감성의 원목 테이블, 마치 액자 같은 TV 등 공간과 매치되면서도 각각의 매력을 가진 가구와 가전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화이트 대리석 디자인으로 꾸민 고급스럽고 화사한 거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고급스러운 화이트 대리석 타일의 조합은 세련되고 격조 높은 거실 인테리어를 연출한다.
바닥에 전체 대리석 타일을 시공하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화사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따스한 햇살에 비친 공간은 몽환적인 매력까지 선사한다.

어떤 자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는 180도 변한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고급스러운 화이트 대리석 타일의 조합은 세련되고 격조 높은 거실 인테리어를 연출한다. 벽면에는 대리석 타일을 포인트로 활용하고, 바닥에는 전체 대리석 타일을 시공하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화사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따스한 햇살에 비친 공간은 몽환적인 매력까지 선사한다.

천장에 간접조명을 설치하면 은은한 무드를 즐길 수 있고, 다운라이트는 미니멀한 느낌을 더해준다. 고급스러운 대리석 디자인을 적용했더라도, 전체적으로 간결하게 디자인하면 모던하고 정갈한 감성까지도 느낄 수 있다. 또한 화이트를 베이스로 한 인테리어이기 때문에, 감각적인 디자인의 펜턴트 조명, 라탄 의자 등 취향에 맞는 어떤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를 배치해도 쉽게 조화를 이룬다.

 


우드로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준 거실


마감은 깔끔한 화이트와 우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게 진행하고, 포인트 벽장재, 가구, 소품 등으로 우드 포인트를 주면, 우드 본연의 멋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같은 우드라도, 스타일에 따라 풍기는 분위기는 크게 다르다. 바닥재의 경우, V자 형태의 헤링본 패턴 마루를 시공하면 유럽풍의 클래식한 느낌과 함께 더욱 품격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인테리어 자재마다 고유의 분위기와 특징이 있다. 따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자재는 여럿 있지만, 그중 최고는 단연 우드다. 우드가 주는 안락함과 부드러운 감성은 어떤 자재도 따라오지 못한다. 거실에 다양한 우드 디자인을 적용하면 이러한 느낌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다만, 모든 마감을 우드로 하면 다소 고풍스러울 수 있다. 마감은 깔끔한 화이트와 우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게 진행하고, 포인트 벽장재, 가구, 소품 등으로 우드 포인트를 주면, 우드 본연의 멋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같은 우드라도, 스타일에 따라 풍기는 분위기는 크게 다르다. 바닥재의 경우, V자 형태의 헤링본 패턴 마루를 시공하면 유럽풍의 클래식한 느낌과 함께 더욱 품격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포인트 마감재로는 입체감 있는 디자인이 매력적인 템바보드를 활용하면 트렌디한 감성을 더할 수 있다. 여기에 따듯한 색감의 우드 가구를 배치하면 더욱 편안하고 온화한 느낌의 공간이 완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