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코리아빌드 ‘집을 말하다’
2022 코리아빌드 ‘집을 말하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2.08.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의 격을 높이는 건축·인테리어 제품이 한자리에
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2 코리아빌드(KOREA BUILD)’가 지난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었다.

국내 최대 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2 코리아빌드(KOREA BUILD)’가 지난 7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었다.

코리아빌드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디자인, 유지관리까지 건설·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총 400개사 1300부스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건설·건축기자재, 인테리어, 건설기술·장비, 건축설비 등 분야의 우수 기자재 및 신기술이 소개되었다. 특히, 구조재·내외장재·단열재·창호재 등 건축자재 분야에서 경쟁력 높은 제품들이 대거 소개되었으며, 인테리어 자재·욕실·주방 등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품질·디자인이 돋보이는 기자재가 다수 선보여져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특별 기획관도 함께 열렸다. 특히, ‘탄소중립 건축 특별관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화두인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제로에너지 건축기술 및 저탄소 기술에 대해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화재안전 특별관에서는 화재안전 기자재, 소화설비, 경보설비, 피난구조설비, CCTV, 관제시스템 및 예방솔루션 등 기술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제품이 선보여져 주목을 받았다. 또한 코리아빌드는 건설·건축 분야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K-스마트건설산업전’, ‘호텔페어’, ‘공간디자인페어3개의 유관 산업 전시회와 동시 개최해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고품격 건축·인테리어 제품 관람객 발길을 붙잡다


LX하우시스는 이번 행사에서 대형 부스를 마련, 프리미엄 LX지인 키친·바스 제품을 선보이고 라이프스타일별 맞춤형 인테리어 컨설팅을 진행해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마루 전문 브랜드 올고다(OLGODA)는 이번 전시회에서 올코어(OL-core)를 핵심 소재로 활용한 고품격 마루를 다수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특히,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고품격 건축·인테리어 제품이 대거 선보여져 주목을 받았다.

먼저, LX하우시스는 이번 행사에서 대형 부스를 마련, 프리미엄 LX지인 키친·바스 제품을 선보이고 라이프스타일별 맞춤형 인테리어 컨설팅을 진행해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최대 규모로 참가한 마루 전문 브랜드 올고다(OLGODA)는 이번 전시회에서 올코어(OL-core)를 핵심 소재로 활용한 고품격 마루를 다수 선보였다. 특히, 하반기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인 초광폭 마루 올고다 벤티움’, ‘올고다 로카 프리미엄등을 공개했으며,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인테리어 시뮬레이션도 함께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올고다 외에도 많은 마루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네스트는 SPC 소재의 돌마루, 친환경 합성목(WPC) 인테리어 마감재 루바월 등을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떼카코리아는 Peerless, Parquet 등 우수한 품질의 원목마루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고, 나스(Nass)는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원목마루를 내놓아 주목을 받았다.

백조씽크는 프리미엄 씽크볼부터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한 씽크볼 악세사리까지 주방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특히, 하이브리드 씽크볼 :뽀르테(CalmForte)’에 많은 관람객들이 관심을 보였으며, 독일의 블랑코(Blanco), 이탈리아의 에이펠(Apell), 엘레시(Elleci) 등 프리미엄 수입 브랜드 전시존도 인기를 끌었다.

케이디우드테크는 친환경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아트월을 중심으로 루버, 방화문 등 다양한 건축자재를 전시했다. 특히, 음향 특성을 가진 사운드메이트 어쿠스틱 보드패널로 만든 별도의 영화관 부스에 관람객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도어 및 차양 업체도 다수 참가했다. 알루인터, 와이즈도어, 이거디, 한국피디도어, 나래테크도어, 도스템, 성우스타게이트, 솔리드방화문, 일성코리아, 일진게이트 등 브랜드는 디자인, 기능성, 품질이 돋보이는 중문 및 현관문을 내놓아 이목을 끌었고, 오스카, 오즈텍, 파우제, 모노시스템, 신밧드무역 등 업체는 기술력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어닝, 커튼, 블라인드 등 차양 제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