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업계, 온라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인테리어 업계, 온라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2.08.08 09: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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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눈높이 맞춘 홈페이지 및 온라인몰 새 단장
서울벽지 홈페이지
서울벽지 홈페이지

인테리어 업계가 소비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온라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나서 눈길을 끈다. 특히,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홈페이지 및 온라인몰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해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집 구조 및 취향에 따른 스타일링 상담, 견적 산출, 시공 업체 연계 등 디테일하고 실용적인 메뉴 구성과 VR 쇼룸, 3D 시뮬레이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LX하우시스 지인몰리뉴얼 오픈O2O 플랫폼 기능 강화


LX하우시스 지인몰
LX하우시스 지인몰

LX하우시스는 최근 직영 온라인 쇼핑몰이자 인테리어 O2O 플랫폼인 지인몰(Z:IN mall, www.lxzin.com)’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 이번에 새 단장한 지인몰은 LX Z:IN의 모든 인테리어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주거형태, 예산,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별 맞춤 인테리어 추천 및 가까운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연결 서비스를 추가하며 O2O 플랫폼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먼저, ‘커뮤니티메뉴를 통해 최신 시공사례 정보와 시공가이드,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현재 평형·공간·제품·색상별 다양한 실제 시공사례 및 시공가이드 630여 건, 최신 트렌드 50여 건이 등록되어 있다. ‘스토어메뉴를 통해서는 지인패키지 등 나에게 딱 맞는 맞춤 인테리어 제품을 고르고 시공 연계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가구·홈데코·가전 등 소비자가 선택한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여러 제품까지 함께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지인몰에는 50여 개의 제휴 업체가 입점해 주택 리모델링 시 필요한 1000여 개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대L&C, 동화기업, 한솔홈데코 다양한 콘텐츠 갖춘 홈페이지 운영


현대L&C 홈페이지
현대L&C 홈페이지
동화자연마루 홈페이지
동화자연마루 홈페이지

현대L&C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리뉴얼한 홈페이지(www.hyundailnc.com)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마이로그기능을 신설해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이로그는 개인 SNS를 활용해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를 통해 마음에 드는 제품의 패턴·컬러를 담아 손쉽게 내용을 확인하고, 친구, 가족 등과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견적 산출을 돕는 견적내기’, 제품이 적용된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오프라인 전시장을 구현한 ‘VR Show Room’ 등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동화기업은 최근 자사 건축 인테리어 자재 브랜드 동화자연마루의 홈페이지(www.greendongwha.com)를 개편했다. 먼저, 실제 아파트 도면에 자사 제품을 가상으로 적용한 인테리어 사례를 보여주는 서비스인 ‘3D 집들이를 새롭게 선보였다. 제품 패턴, 전용면적, 인테리어 스타일에 따른 모습을 살펴볼 수 있으며, 소비자가 원하는 바닥재나 벽장재를 직접 선택해 적용할 수도 있다. 또한 실제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하는 전문가 집들이’, 주거유형, 시공범위, 제품별 예상 견적을 알려주는 견적내기서비스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솔홈데코도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홈페이지(www.hansolhomedeco.com)를 운영 중이다.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메뉴 구성과 제품 검색기능을 갖췄고, 무엇보다도 마루·도어·벽면재·가구소재 등 자사 제품의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 시공사례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집 꾸밈 사례, 인테리어팁 등을 SNS와 연계해 다채롭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서울벽지, 개나리벽지, 신한벽지 ‘1:1 상담 등 맞춤 서비스 제공


서울벽지 홈페이지
서울벽지 홈페이지

벽지 전문기업도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먼저, 서울벽지는 최근 홈페이지(www.seoulwallpaper.co.kr)를 리뉴얼 오픈하고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특히, 새롭게 추가한 고객상담 메뉴가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가 시공 공간과 원하는 스타일링을 업로드하면 디자이너가 직접 컬러, 패턴 등 스타일링 상담을 돕고, 계약 시공까지 연계해준다. 이외에도 한눈에 보는 벽지 컬렉션,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스타일링 팁 등 다양한 정보와 편의성 높은 기능들을 갖췄다.

소비자 편의에 기반을 둔 GNI개나리벽지 홈페이지(www.gniwallpaper.com)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NI개나리벽지 홈페이지는 소비자에게 벽지선택 가이드, 인테리어 스타일링, 인테리어 트렌드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공간의 컬러, 그리고 콘셉트에 맞는 맞춤형 인테리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벽지는 접근성을 높인 홈페이지(www.shinhanwall.co.kr)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다채로운 컬렉션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검색, 시공사례, 이벤트, 문의하기 등 많이 찾는 게시판을 퀵메뉴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희망 컬러나 스타일을 추천받고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1:1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알림톡으로 바로 답변 현황 확인이 가능하다는 차별점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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