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LX Z:IN, 바닥재·벽지 신제품으로 인테리어 트렌드 리드
LX하우시스 LX Z:IN, 바닥재·벽지 신제품으로 인테리어 트렌드 리드
  • 장영남 기자
  • 승인 2022.06.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지인 벽지 베스띠
LX Z:IN 벽지 베스띠

종합 인테리어 기업 LX하우시스가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LX Z:IN(LX지인) 바닥재·벽지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2022년 인테리어 시장의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고밀도 보드를 적용해 내구성을 크게 끌어올린 ‘LX Z:IN 바닥재 강그린 프로가 호평을 받으며 빠르게 시장에게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또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LX Z:IN 벽지 베스띠·휘앙세93’2022년형 신제품도 출시 직후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LX Z:IN 벽지 지아패브릭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고밀도 보드 적용해 내구성 높인 강마루 강그린 프로


강그린 프로 로우 오크
LX Z:IN 바닥재 강그린 프로_로우 오크

LX하우시스는 올 상반기 내구성을 높인 강마루 신제품 ‘LX Z:IN 바닥재 강그린 프로를 새롭게 선보이며, 2022년 인테리어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했다.

강그린 프로는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나무 합판을 사용한 기존 강마루와는 달리 목재 섬유질을 가공해 만든 고밀도 보드(HDF, High Density Fiberboard)를 적용해 찍힘, 긁힘, 눌림 등 외부 충격에 강한 뛰어난 내구성을 확보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인 제품이다.

여러 장의 단판을 접착한 합판구조가 아닌 한 장의 단판으로 구성된 두꺼운 보드인 만큼 LX하우시스의 기존 강마루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내구성이 월등히 우수하다.

또한 제품 표면에 높은 온도와 압력으로 압축시킨 HPL(High Pressure Laminate, 고압 성형 라미네이트) 소재의 고성능 표면재를 적용한 표면보호층으로 생활 스크래치에 강함은 물론 수분에도 강해 습기 노출이나 장기 침수 시에도 변형이 덜 된다.

여기에 제품 하부 콘크리트 바닥 접촉 면에는 기존 강마루에는 없던 특수 구조의 우드 단판층을 추가, 접착력과 바닥 밀착력을 높여 마루 제품 시공 후 가장 많이 발생하는 들뜸이나 뒤틀림 하자 현상을 줄였다.

LX하우시스는 이처럼 기존 강마루와는 차별화된 마루바닥재 제품구조 제조공법 기술로 지난해 12월 특허(특허 출원 번호 10-2021-0187605)를 출원한 바 있다.

다양한 패턴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강그린 프로는 자연 본연의 톤을 선명하게 표현한 총 5가지 디자인 컨셉의 로우 오크’, ‘골든 티크’, ‘퓨어 월넛등 총 20개의 컬러로 출시되었다. 특히, 패턴 사이즈를 최대 2배 가까이 넓힌 인쇄 공법을 적용, 반복 무늬를 최소화하고 원목 그대로의 느낌을 살린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강그린 프로는 찍힘·긁힘과 들뜸·뒤틀림 문제 등 마루 시공 후 가장 불편해하던 고객의 불만 포인트를 해결해 출시되자마자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다채로운 디자인까지 갖춰 바닥재 교체 등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공간을 연출하는 베스띠·휘앙세93’


베스띠_테라코타·핑크베이지 82526-07
LX Z:IN 벽지 베스띠_테라코타·핑크베이지 82526-07
휘앙세93_내추럴 우드·베이지 49584-01
LX Z:IN 벽지 휘앙세93_내추럴 우드·베이지 49584-01

LX하우시스의 대표 인기 벽지 ‘LX Z:IN 벽지 베스띠·휘앙세93’2022년형 신제품은 디자인과 기능성이 더욱 강화되었다.

2022년형 베스띠·휘앙세93은 단순함·간결함을 추구하는 모던 스타일’,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자연스러움의 코지 내추럴 스타일’, 개개인의 취향을 담은 컬러풀 테이스트 스타일등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세 가지 테마의 다양한 디자인들로 출시되었다.

먼저, ‘2022 베스띠에센셜’, ‘얼씨(earthy)’, ‘페인팅’, ‘시크등 총 9가지 테마의 140개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특히, 올해 신제품에는 기존 보다 긁힘에 더 강하고 이음매 표시가 덜 나는 스크래치 케어컬렉션이 추가되었다. 기존 진한 색상의 PVC벽지는 표면 긁힘에 다소 취약했었는데, 이러한 문제를 보완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적인 아름다움의 흥과 멋, 재치를 새로 해석한 뮤럴 디자인 멋 시리즈도 각광을 받고 있다. 뮤럴(Mural) 벽지는 디자인 패턴이 반복되는 일반 벽지와 달리 3쪽의 그림이 한쪽 벽면에 적용되어 하나의 벽화 같은 예술작품을 이루는 전폭 벽지 제품이다.

한편, 베스띠는 국내 벽지 제품 최초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최고등급인 1등급 획득을 비롯해 환경부가 부여하는 환경표지 인증 등을 받은 국내 대표 친환경성 제품이기도 하다.

‘2022 휘앙세93’코지’, ‘클린’, ‘프레쉬6가지 테마의 총 140개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나만의 소소한 삶을 즐길 수 있는 감각적이고 포근한 공간 디자인들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맑고 깨끗한 여백의 느낌을 주는 깔끔한 페인트 질감의 무지 디자인 제품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환경부의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해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무광 컬러와 패브릭 질감 디자인이 돋보이는 지아패브릭


지아패브릭_리얼 패브릭 소프트니트
LX Z:IN 벽지 지아패브릭_리얼 패브릭 소프트니트

최근 LX하우시스가 리뉴얼 론칭한 ‘LX Z:IN 벽지 지아패브릭은 트렌디하고 다채로운 디자인과 친환경성이 부각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아패브릭벽지는 패브릭 직물의 촉감과 입체감을 살린 차별화된 디자인과 식물유래성분을 제품 표면층에 적용한 친환경성으로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어왔으며, 이번에 4년 만에 리뉴얼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새롭게 리뉴얼된 2022년형 지아패브릭 벽지는 무광 컬러와 패브릭 질감을 한층 더 살린 디자인 패턴이 추가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며, 무광페인팅·리얼패브릭·친환경키즈컬렉션 등 총 6가지 컬렉션의 120개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먼저, 최근 국내에서 각광받고 있는 무광 인테리어를 반영한 다양한 질감의 무광 컬러가 대폭 추가되었다. ‘무광 페인팅컬렉션은 실제 페인트를 칠한 듯한 깔끔하고 선명한 무광 느낌을 잘 구현해 냈으며, 특히 진한 무광 컬러의 경우 벽지 표면 인쇄층 밑의 발포층에도 인쇄층과 동일한 컬러를 넣어 긁힘(스크래치)에 강하고 이음매 표시도 거의 나지 않는다.

또한 고급입체공법 적용으로 기존 제품보다 실제 원단을 만지는 듯한 패브릭 특유의 도톰한 질감과 두께감을 한 층 더 살린 리얼 패브릭컬렉션은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수입벽지같이 화려하고 이국적인 소재가 돋보이는 디자인의 미드나잇 플라워’, 무광 컬러에 스톤 및 대리석 질감을 구현한 감성 테라조등 차별화된 패턴 디자인의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아패브릭 벽지는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최고등급인 1등급을 획득한 것을 비롯해 환경부가 부여하는 환경표지 인증 획득,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2018년 출시 이후 매년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친환경성을 입증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