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같은 달달한 신혼집 인테리어
카페 같은 달달한 신혼집 인테리어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2.06.1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ㄱ자형 아일랜드 식탁을 만들어 시원스럽고 트렌디하면서도 신혼집의 달달함을 더해줄 카페 같은 주방을 완성했다.

인테리어는 단순하지 않다. 단순히 트렌디한 스타일과 자재를 사용한다고 해서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공간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그 공간에 맞춰 인테리어 디자인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연히, 생활하는 이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도 반영되어야 한다. 이번에 두올인테리어디자인이 진행한 용인 만현마을1단지롯데캐슬(32PY)’ 현장이 그렇다. 집 구조의 특성을 고려한 설계와 신혼부부인 클라이언트와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돋보인다.

32평형이지만 2베이(bay) 구조의 특성상 주방이 협소해 공간이 답답해 보이는 경향이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수납공간을 일부 축소하고 ㄱ자형 아일랜드 식탁을 만들어 시원스럽고 트렌디하면서도 신혼집의 달달함을 더해줄 카페 같은 주방을 완성했다. 전체적으로는 화이트와 베이지 톤 컬러를 활용해 화사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었고, 미니멀 스타일로 정갈하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했다.

 


현관


벽·천장 마감부터 현관장까지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게 연출한 현관은 이 집의 콘셉트를 알린다. 귀여운 손잡이 포인트가 있는 화이트 프레임 중문으로 자칫 밋밋할 수도 있는 공간에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를 주었다.

2베이 구조의 아파트는 현관이 협소한 편이다. 이에 현관의 벤치 수납장 사이즈 만큼, 거실 쪽 공간을 현관으로 편입시켜 답답함을 해소했다. ·천장 마감부터 현관장까지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게 연출한 현관은 이 집의 콘셉트를 알린다. 귀여운 손잡이 포인트가 있는 화이트 프레임 중문으로 자칫 밋밋할 수도 있는 공간에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를 주었다. 파티션이 아닌 가벽을 세워 현관과 거실 공간을 정갈하게 구분했다.

 


거실


가구를 최소화하고, TV를 매립해 미니멀한 느낌과 개방감을 부여했다.
화사한 느낌을 주기 위해 바닥에 아이보리 톤의 포세린타일을 시공했고, 소파와 톤온톤 매치해 조화로운 공간을 완성했다.

깔끔한 공간 연출을 위해 천장 평탄화 작업 및 마이너스 몰딩을 진행했고, 3cm 걸레받이 시공으로 전반적인 마감을 간결하게 구성했다. 가구를 최소화하고, TV를 매립해 미니멀한 느낌과 개방감을 부여했다. 화사한 느낌을 주기 위해 바닥에 아이보리 톤의 포세린타일을 시공했고, 소파와 톤온톤 매치해 조화로운 공간을 완성했다. 다운라이트를 주 조명으로 설계해 심플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주방


클라이언트의 결정으로 상부장을 과감히 생략해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는 공간을 연출했고, 부드러운 라운드 마감이 돋보이는 ㄱ자형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해 분위기 있는 카페 같은 주방을 완성했다.
아일랜드 식탁 하부에 적용된 콘크리트 화이트 패턴 필름지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2베이 구조의 주방은 구조변경이 어렵고 좁은 편이어서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디자인이 중요했다. 클라이언트의 결정으로 상부장을 과감히 생략해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는 공간을 연출했고, 부드러운 라운드 마감이 돋보이는 ㄱ자형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해 분위기 있는 카페 같은 주방을 완성했다. 아일랜드 식탁 하부에 적용된 콘크리트 화이트 패턴 필름지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마감부터 가구까지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진행했고, 다운라이트와 라인조명을 시공해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침실


침실은 붙박이장과 침대가 있는 수면 공간을 파티션으로 구분해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요소를 주었다. 내부가 좁아 보이지 않도록 상부는 유리 파티션을 사용했다.

침실은 붙박이장과 침대가 있는 수면 공간을 파티션으로 구분해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요소를 주었다. 내부가 좁아 보이지 않도록 상부는 유리 파티션을 사용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 바탕에 부드러운 색감을 더해 화사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거실과 다르게 마루 바닥재를 시공해 온화한 느낌을 더해주었다.

 


욕실


거실 욕실은 입자가 고운 테라조 타일로 벽·바닥뿐만 아니라, 조적 세면대 받침, 파티션, 조적 욕조까지 진행해 모던하고 세련되게 연출했다.
안방 욕실은 300mm x 600mm 사이즈의 밝은 톤 타일 마감과 화이트 욕실장을 배치해 화사하고 깨끗한 느낌으로 꾸몄다.

욕실 또한 간결하고 깔끔한 느낌이 이어진다. 거실 욕실은 입자가 고운 테라조 타일로 벽·바닥뿐만 아니라, 조적 세면대 받침, 파티션, 조적 욕조까지 진행해 모던하고 세련되게 연출했다. 졸리컷 마감으로 더욱 정갈하게 디자인했고, 간접조명으로 은은한 무드를 주었다. 안방 욕실은 300mm x 600mm 사이즈의 밝은 톤 타일 마감과 화이트 욕실장을 배치해 화사하고 깨끗한 느낌으로 꾸몄다.

 


개요


프로젝트 : 용인 수지구 상현동 만현마을1단지롯데캐슬

면적 : 106/ 32PY

마감 : 바닥_타일, 마루 / _도배

설계·시공 : 두올인테리어디자인

(blog.naver.com/hyekyoung30/2227112942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