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사랑하는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미니멀 하우스
음악을 사랑하는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미니멀 하우스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2.04.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이 물음에 다양한 답변이 있겠지만, 생활하는 이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설계는 꼭 반영해야 할 요소라는 데 이견은 없을 것이다. 디자인프로젝트랩이 인테리어 설계·시공을 진행한 인천 송도신도시 현대아이파크(41py)’ 현장은 음악을 사랑하는 클라이언트의 라이프스타일을 십분 반영했다. 주방에서도 거실에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오픈된 구조를 적용했고, 전면 스피커의 트위터 및 우퍼에서 나오는 소리의 파장이 인테리어 자재 및 기구에 간섭이 되지 않으며 청취자의 공간까지 음원 손실 없이 도달할 수 있도록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또한 방음에 중점을 둔 창호 설계로 음악 소리가 새어나가는 걸 최소화했다. 인테리어 스타일은 화이트&그레이 컬러를 베이스로 모던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현관


현관에서 실내를 바라봤을 때, ┌ 형태의 화이트 디자인과  ┘형태의 그레이 디자인을 현관에 적용해 공간이 길어 보이게 설계했다.

현관에서 실내를 바라봤을 때, 형태의 화이트 디자인과  형태의 그레이 디자인을 현관에 적용해 공간이 길어 보이게 설계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그레이 톤으로 현대적이고 정갈하게 연출했고, 신발장 하부에 3000k 색감의 간접조명을 길게 배치해 은은한 분위기를 주었다. 자체 제작한 실버 헤어라인 디자인의 거울은 공간에 세련미를 더하며, 프레임리스 강화유리도어 중문은 모던한 감성과 개방감을 선사한다. 자체 제작한 중문의 무광 니켈 소재 손잡이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다.

 


거실


공간 전체적으로는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바닥재와 화이트 벽지로 공간을 깔끔하게 구성했고, 컬러 톤이 매치되는 가구를 배치해 조화로운 공간을 구현했다.
거실 창호는 대형 사이즈 유리를 적용한 2분할 비대칭 창호를 시공해 깨끗한 뷰와 확장감을 주었다.
거실은 고가의 오디오를 즐기는 클라이언트의 취향을 반영해 디자인했다. 음악을 편안히 즐길 수 있는 개방감 있는 공간 연출을 위해 확장 공사를 진행했고, 외부로 새어나가는 음악 소리를 고려해 방음에 중점을 둔 창호 설계를 했다

거실은 고가의 오디오를 즐기는 클라이언트의 취향을 반영해 디자인했다. 음악을 편안히 즐길 수 있는 개방감 있는 공간 연출을 위해 확장 공사를 진행했고, 외부로 새어나가는 음악 소리를 고려해 방음에 중점을 둔 창호 설계를 했다. 특히, 거실 창호는 대형 사이즈 유리를 적용한 2분할 비대칭 창호를 시공해 깨끗한 뷰와 확장감을 주었다. 공간 전체적으로는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바닥재와 화이트 벽지로 공간을 깔끔하게 구성했고, 컬러 톤이 매치되는 가구를 배치해 조화로운 공간을 구현했다. 여기에 상부는 무몰딩으로, 하단은 1cm의 최소 사이즈 몰딩(걸레받이)으로 설계했고, 실내도어는 무문선 도어를 시공해 미니멀리즘을 강조했다.

 


주방


대면형 주방을 기획함으로써 주방과 거실의 연결성을 높여 확장감을 더해줬고, 거실로 시선을 옮겨 주방에서도 가족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구조를 구현했다.
주방은 기존 좁은 ㄷ자 주방을, 아일랜드를 활용한 11자 대면형 주방으로 설계했다.

주방은 기존 좁은 ㄷ자 주방을, 아일랜드를 활용한 11자 대면형 주방으로 설계했다. 대면형 주방을 기획함으로써 주방과 거실의 연결성을 높여 확장감을 더해줬고, 거실로 시선을 옮겨 주방에서도 가족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구조를 구현했다. 기존 세탁실 공간의 일부를 주방으로 편입시키고, 그 위치에 냉장고를 배치해 공간을 더욱 넓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고, 한쪽 면을 가득 채우는 수납장 설계로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거실과 이어지는 현대적인 화이트&그레이 인테리어에, 대리석 디자인의 그레이 타일로 세련된 포인트를 주었다.

 


안방&작은방


안방은 무몰딩·무문선 인테리어를 구현해 최대한 간결하게 디자인했다.
안방은 오디오를 좋아하는 클라이언트가 보유한 많은 양의 CD 등 개인 물품을 함께 보관할 수 있도록 붙박이장을 최대길이로 시공해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작은방은 어떠한 가구, 어떠한 소품이 들어와도 어울릴 수 있는 깔끔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안방은 오디오를 좋아하는 클라이언트가 보유한 많은 양의 CD 등 개인 물품을 함께 보관할 수 있도록 붙박이장을 최대길이로 시공해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붙박이장의 서라운드 및 엔드판넬을 없애고, 무몰딩·무문선 인테리어를 구현해 최대한 간결하게 디자인했다. 여기에 전반적으로 화이트 톤을 베이스로 공간을 꾸며 화사하고 정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작은방은 어떠한 가구, 어떠한 소품이 들어와도 어울릴 수 있는 깔끔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전체적인 집의 콘셉트를 유지했고, 붙박이장을 시공해 수납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했으며, 소품, 침구 등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욕실


욕실은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세련되게 연출했다. 천장 높이를 최대로 올리고 벽과 바닥에 같은 톤의 600mm x 600mm 사이즈의 타일로 시공해 공간에 확장감을 주었다. 그레이 톤 디자인으로 모던미를 강조했고, 화이트 톤 욕실장과 LED 거울을 설치해 화사하고 부드러운 포인트를 주었다.

 


개요

프로젝트 : 인천 송도신도시 현대아이파크

면적 : 137m² / 41py

콘셉트 : 미드 센추리 모던

설계·시공 : 디자인프로젝트랩(blog.naver.com/negakong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