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story] Display•POP패널 전문기업 ‘(주)사인테크’
[company story] Display•POP패널 전문기업 ‘(주)사인테크’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5.06.1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splay•POP패널 전문기업 ‘(주)사인테크’
백라이트 광고용 패널, 디지털 사인에 이어
다양한 모양 연출하는 LED조명 ‘일루미스’로 트렌드 선도

 

(주)사인테크(이하 사인테크)는 2000년 5월 설립된 Display•POP패널 전문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백라이트를 활용한 광고용 패널을 개발, 이를 적용한 라이트 패널과 디지털 사인, 알루미늄 프레임 등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며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왔다.
최근에는 기존 각진 모형이 주를 이루던 LED 라이트 패널을 다양한 형태로 제작할 수 있는 일루미스(illumice) 제품을 출시하며, LED 라이트 패널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도하는 경쟁력있는 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창의적인 사인 제품 앞세워 입지 구축
15년 역사의 사인테크는 사인업계의 트렌드와 디지털화를 이끈 대표적인 기업이다. 혁신적인 아이템 백라이트 광고용 패널을 개발•출시하며 시장에 진입한 이래 기술집약적 제품 디지털 사인, 실용적인 알루미늄 프레임 등 다양한 Display•POP패널 제품을 차례로 선보이며 입지를 구축했다.
사업 시작 이래 지속적인 R&D투자로 코덱 지원 및 네트워크 환경 구축을 위한 핵심기술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LCD를 이용해 다양한 사이즈의 고화질, 고선명 제품을 개발해 경쟁력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게 되었다.


이처럼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사인테크는 지금까지 수많은 국내외 유수 기업과 제휴관계를 맺어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형아파트 등 다양한 분야에 상품을 공급해왔으며, 대표적인 공급업체로는 대우건설, KT&G, 하나은행, 세브란스병원, 인천국제공항, 이마트, SK텔레콤,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등이 있다.
또한 사인테크는 해외매출 비중이 50%에 달하는 글로벌기업으로써 일본,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의 40여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도쿄하네다국제공항, 일본 최대 도시락 전문점 등에 제품을 공급할 정도로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현재 사인테크는 Clean사업장 인증, 유럽 CE인증, ROHS인증, ISO 14001:2004인증, ISO 9001:2001인증, RT-5 CE, KCC 인증, 한-EU FTA 원산지 인증수출자 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기유망중소기업,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산업패밀리 기업, KOTRA 보증 브랜드업체, 수출유망중소기업 등으로 지정•선정될 만큼 대외적으로 유망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illumice, VISTRO 등 기술집약적 아이템으로 시장 공략
사인테크의 대표제품은 출시부터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백라이트를 적용한 광고용 패널이다. 초창기 브랜드 Panellite로 유통되었던 이 제품은 백라이트 기술을 통해 패널의 두께를 현저히 줄이면서 디자인적인 요소를 크게 향상시켰고, 이에 라이트 패널, 광고용 패널, 만화용 보드, 벽체 인테리어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단면형, 양면형, 비조명, 옥외용라이트패널, 스탠드사인 등 초절전 에너지시스템 등 우수한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LED 라이트 패널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선보인 ‘일루미스(illumice)’는 현재 사인업계에서 가장 핫한 제품이다. 일루미스는 도광판 아크릴(LGP) 측면에 LED 광원을 삽입해 별도의 LED 프레임 없이 도광판 아크릴에 빛을 발광하는 새로운 개념의 면발광 조명시트다. 일반적인 LED제품은 프레임 때문에 사각형 등 직각이 있는 모형밖에 구현하지 못했지만, 일루미스는 기존의 한계를 벗어나 다양한 모양의 LED조명을 구현해낼 수 있다. 이에 더해 LED 정전류 구동회로 방식과 방열설계가 반영되어 내구성이 우수하고, 소비전력이 낮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아크릴 측면에 홈가공을 통해 LED 광원을 삽입하는 기술이 핵심이며, 정밀한 홈가공을 위해선 고도의 설계•금형기술이 필요해 아이디어•기술력 모든 면에서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디지털 사인 ‘VISTRO’시리즈도 사인테크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대표제품이다. IT컨설팅 전문업체 LG CNS와 공동 연구•개발한 VISTRO는 임베디드PC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동작이 빠르고 가격경쟁력이 탁월하며, 시스템 구성을 단순화한 만큼 발열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생기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이 제품은 LCD 미디어 플레이어, 영상광고시스템, 미디어 박스, 전자액자, 병원안내시스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가능하며, 특히 환자호출정보시스템은 신촌 세브란스병원, 순천향대학교병원, 길병원 등 국내 유수의 병원에 설치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영상광고시스템은 도쿄하네다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등 세계적인 명소에서 광고영상과 비상사태를 안내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사인테크는 포스터, 전시, 메뉴보드, 사인패널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알루미늄 프레임 폼피(foamP) 시리즈(FP 100, FP 200)도 선보이고 있다. 폼피 시리즈는 쉬운 이미지 교체를 핵심 기술로 한 제품이다. 폼피 100(FP 100)은 슬라이드 방식으로 쉽게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으며 패널이 벽면에 부착된 상태에서도 이미지 교체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폼피 200(FP 200)은 원터치 오픈 방식의 제품으로 볼펜 등을 이용해 간단하고 쉽게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폼피 시리즈는 알루미늄과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돼 유리보다 가볍고 투명하지만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사인테크(031-777-3060)

 

 

 

-----------------------------------------------------------------------------------------------------

(주)사인테크 황근호 대표

혁신적인 LED제품 일루미스 출시,
쇼핑몰 오픈으로 시장 공략 가속화

 

Q. 국내 사인 시장의 흐름과 이에 따른 전략이 있다면.
A. 사인테크 설립 당시, 그래픽기술과 출력기술의 발달로 정밀하고 섬세한 출력물의 활용도가 증가하는 추세였고, 자사는 이러한 이미지들을 효과적으로 전시할 수 있는 패널을 개발•생산하며 업계에 발을 들여놓았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시대의 광고는 많은 정보와 정확하고 보다 빠른 기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각종 패널과 신개념의 디지털 사인제품이 개발되어 시장에 보급되고 있습니다. 
사인테크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마케팅 제품과 관련하여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간의 최적화와 소비자의 편리성에 중점을 둔 슬림형 패널 그리고 동영상 미디어패널 VISTRO 등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최근에는 소비자가 디자인한 조명디자인을 주문형으로 생산할 수 있는 생산 설비를 구축하여 ‘일루미스’라는 상품을 출시 중 입니다. ‘일루미스’는 광학용 아크릴 소재에 별도의 프레임 없이 아크릴자체에 발광이 되는 제품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생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가구, 디자인 조명 및 월 라이팅(wall lighting), 광고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으며, 별도의 컨트롤러는 감성조명 기능(색온도 조정기능)과 자동설정 점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리테일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www.retailstore.co.kr)을 개설해 BtoC 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Q. 사인테크의 경쟁력을 꼽자면.
A. 참신한 아이디어와 이를 실현시킬 수 있는 기술력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이는 모든 기업들이 추구하고 있는 방향이고, 자사만의 또 다른 경쟁력은 외면의 화려함 못지않게 디테일에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패널의 성능에 있어서는 상향평준화되어 있지만, 디자인, 기능성, 마감 등 부문에서는 업체마다 차이가 큽니다. 사인테크는 이런 측면에서 클라이언트에게 만족감과 편의성을 주기 위한 디테일에 크게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알루미늄 프레임 폼피 시리즈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적용했고, 옥외용 라이트패널 역시 그립장치를 통해 간단하게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의 모든 제품은 세심한 디자인 과정을 거쳐 개발되며, 햇치 오픈형 프레임 등 깔끔한 마감처리에 집중한 제품 개발에도 많은 연구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경쟁력이라고 한다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들 수 있습니다. 사인테크는 해외매출 비중이 50% 달할 정도로 해외시장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미, 유럽 등 국가와 아시아권 국가는 시차가 크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에 제약이 따르는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자사는 온 타임 회신을 철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신시간이 커뮤니케이션의 불편함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고, 이는 최근 중국 제품의 강세 속에서도 사인테크가 미국 등 국가에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Q. 경영방침은 무엇인지요.
A. 사인테크는 인간과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인간과 환경의 하모니라는 모토로 설립되었습니다. 조금 더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하고 또 그걸 보는 소비자들에게는 효과적인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여기에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참신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제품 생산에 주력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