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기관 선정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기관 선정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2.04.1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지원받는 공동훈련센터로 인정, 시공인력 양성 본격화
(사진=LX하우시스)

LX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시공 교육훈련기관인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본격적으로 시공 전문인력 양성을 시작한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해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차원에서 운영되는 인력개발 및 직업역량 향상 교육기관을 선정하고 해당 기관의 교육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LX하우시스는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인테리어 시공 전문인력 양성 관련 모든 교육과정에 대해 국가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하며, 교육과정 참가자들은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과정인 1신규 시공인력 양성 과정에는 교육생 70명 모집에 약 800명이 지원하며 11: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지원자들 가운데 20·30대 청년들이 60%를 차지하는 등 젊은 세대들의 관심도가 높았다. 70명의 교육생들은 향후 3주간에 걸쳐 창호, 주방, 욕실, 바닥재 등 인테리어 시공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 및 직무 이론과 현장맞춤형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에 대해서는 LX하우시스의 시공 협력회사들과 채용을 연계, 본인의 희망에 따라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전문 시공인력으로 근무할 수 있다.

LX하우시스는 신규 시공인력 양성 과정3·5·7·9·11월에 걸쳐 총 5차례 운영할 예정이다. 각 교육과정은 시작 2개월 전부터 고용노동부의 직업훈련 포털 사이트 HRD-Net(https://www.hrd.go.kr) 및 잡코리아 등 온라인 채용 포털을 통해 모집 공고가 진행되며,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나이 등 별도의 조건 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LX하우시스는 신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시공 협력회사들의 고민을 덜어 주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과정을 마친 전문 기술인력 양성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가 국비 지원을 받는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만큼 최고 수준의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국내 인테리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시공 명장들을 계속 양성해 나가겠다이를 통해 향후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LX Z:IN 만의 완벽한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