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플러스 제로의 ‘비움’ 인테리어
마이너스 플러스 제로의 ‘비움’ 인테리어
  • 장영남 기자
  • 승인 2022.03.2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데믹 대변혁의 시대에 가장 큰 변혁을 맞이한 삶의 공간은 집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사이클에 맞춰 집의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을 중첩해 새로움을 받아들일 수 있는 비움의 미학이 필요해 졌다. 천장, , 바닥 마감재로부터 욕실, 주방, 도어, 조명 등 모든 것이 에서 시작할 수 있는 마이너스 옵션은 이러한 트렌드와 네 식구의 취향을 반영하고자 하는 반셀프 세대에는 더할 나위 없는 기회였을 것이다.

 


현관


화이트톤 베이스에 대면적 미스터 유리와 히든펜트리 공간은 기능적이고 블러(Blur)하게 내부 공간을 투영한다.

현관 인테리어는 내부 인테리어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집의 첫인상일 것이다. 화이트톤 베이스에 대면적 미스터 유리와 히든펜트리 공간은 기능적이고 블러(Blur)하게 내부 공간을 투영한다.

 


거실 복도


히든도어와 벽면 라이트 브라운 톤의 템바보드가 거실 아트월까지 이어지며, 반대면에서는 콘크리트 패턴 빅슬랩으로 구성해, 따듯함과 모던함이 공존하면서 이질감이 없는 비움의 공간을 완성했다.

공용욕실과 자녀방을 따라 전개되는 거실 복도는 트렌드 한 감성이 묻어나는 공간이다. 히든도어와 벽면 라이트 브라운 톤의 템바보드가 거실 아트월까지 이어지며, 반대면에서는 콘크리트 패턴 빅슬랩으로 구성해, 따듯함과 모던함이 공존하면서 이질감이 없는 비움의 공간을 완성했다.

 


거실


천연 대리석 패턴의 빅슬랩은 거실 아트월부터 아일랜드까지 이어지면서, 내추럴 인테리어 감성을 가득 채우고 있다.
거실 스트립 조명과 식탁 팬턴트 조명은 앱과 연동해 시간과 상황에 맞춰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또다른 거실 매력 포인트이다.

거실은 우아하고 모던하게 디자인되었다. 천연 대리석 패턴의 빅슬랩은 거실 아트월부터 아일랜드까지 이어지면서, 내추럴 인테리어 감성을 가득 채우고 있다. 빅슬랩은 최근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트렌드 자재로 폭 1.2m 이상 높이 2.0m 이상 대규격으로 적용되어, 몇 장만으로도 거실 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게 연출한다. 이음면이 적은 미려한 외관과 빅슬랩 특유의 내추럴 감성은 북매칭(좌우대칭)을 통해 좀 더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바닥에도 90cm x 90cm 대형 포세린 타일을 적용해 벽마감과 동일한 ‘Big’ 콘셉트를 매칭했다. 안방 도어는 템파보드를 부착한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해 거실 복도와 디자인 연결성을 강조했다. 우물천장은 라운드로 구성되어 무거운 거실 조명을 비우고 LED 다운라이트와 실링팬으로 구성해, 이국적이면서도 은은한 매력을 더하고 있다. 거실 스트립 조명과 식탁 팬턴트 조명은 앱과 연동해 시간과 상황에 맞춰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또다른 거실 매력 포인트이다.

 


주방


주방은 블랙 도장의 메인 주방의 과감함과 화이트 베이스의 냉장고장을 두어 컨버터블 타입 냉장고와 밸런스를 유지하면서도, 2단 가로 상부장을 구성해 다채로움과 수납 효율성을 확보했다.

주방은 블랙 도장의 메인 주방의 과감함과 화이트 베이스의 냉장고장을 두어 컨버터블 타입 냉장고와 밸런스를 유지하면서도, 2단 가로 상부장을 구성해 다채로움과 수납 효율성을 확보했다. 대면적의 아일랜드 식탁은 빅슬랩 마블 패턴으로 메인 주방과 블랙&화이트의 믹스앤매치를 했고, 양방향 수납함을 설계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메인 싱크대 상판과 미드웨이 벽면 마감은 거실 복도 벽면 마감재인 콘크리트 패턴 빅슬랩을 사용해 조화로움을 구성했다. 모든 주방 가구의 문짝 도어는 6면 도장으로 미려한 외관과 빗각 가공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제작되었다. 천장의 라인조명은 공간의 가치를 높여 준다. 주방은 바로 옆 보조주방으로 이어진다. 보조 주방 싱크대에 커버를 두어 사용상의 편의성을 고려했으며, 보조주방 바닥 북유럽 스타일의 포인트 타일로 트렌드 한 느낌을 완성했다.

 


침실


안방은 안락하고 감성적인 공간으로 디자인되었다. 가로로 길게 뻗은 침대 헤드와 간접조명, 템파보드는 고급스러운 호텔 감성을 담은 듯하며, AI 스피커 음성인식과 앱 연동 천장 등은 스마트 조도 조절을 가능하게 한다.
자녀방은 심플 디자인의 밝은 톤 벽지와 원목마루로 화사하면서도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있다.
여아이방은 깨끗한 화이트 컬러의 벽지를, 남아이방은 스카이 블루 벽지를 통해 공간의 차별성을 두고 있다.

안방은 안락하고 감성적인 공간으로 디자인되었다. 휴식을 위한 공간인 만큼 벽지는 차분한 느낌의 네이비 톤으로 마감되었고, 바닥은 따듯한 느낌의 원목마루가 적용되었다. 가로로 길게 뻗은 침대 헤드와 간접조명, 템파보드는 고급스러운 호텔 감성을 담은 듯하며, AI 스피커 음성인식과 앱 연동 천장 등은 스마트 조도 조절을 가능하게 한다. 부드러운 아치형 파우더 룸 구성과 드레스룸 도어를 통해 공간 분리된 드레스 룸은 우드톤시스템 드레스 가구와 함께 정갈한 느낌을 자아낸다.

자녀방은 심플 디자인의 밝은 톤 벽지와 원목마루로 화사하면서도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있다. 또한 여아이방은 깨끗한 화이트 컬러의 벽지를, 남아이방은 스카이 블루 벽지를 통해 공간의 차별성을 두고 있다. 자녀방 또한 스마트 조명을 두어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했다.

 


욕실


공용욕실은 욕조를 과감히 부부욕실로 이동하면서 칼라카타 디자인의 빅슬랩과 천장형 헤드 샤워기를 두어, 호텔식 욕실의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부부욕실은 그레이 톤으로 모던하고 세련되게 구성되었다. 경사형 욕실장은 키가 작은 자녀들을 고려해 설치되었으며, 욕실 매립 등은 스마트전구를 설치해 다양한 무드를 느끼며 입욕할 수 있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공용욕실은 욕조를 과감히 부부욕실로 이동하면서 칼라카타 디자인의 빅슬랩과 천장형 헤드 샤워기를 두어, 호텔식 욕실의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빅슬랩과 함께 화이트 톤의 포세린 타일을 적용해 대면적 디자인과 함께 샤워부스를 두지 않음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환기, 제습, 냉난방, 드라이어 기능을 가진 욕실환기가전을 설치해 해소했다.

부부욕실은 그레이 톤으로 모던하고 세련되게 구성되었다. 바닥과 벽면 그리고 욕조 측면에는 중대형 타일과 포인트 쪽타일을 무광과 유광을 믹스해 설치해 모던하게 구성했다. 경사형 욕실장은 키가 작은 자녀들을 고려해 설치되었으며, 욕실 매립 등은 스마트전구를 설치해 다양한 무드를 느끼며 입욕할 수 있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개요


프로젝트: 감일에코앤 이편한세상

전용면적: 84

가족구성: 부부, 자녀(2)

주요마감재: 빅슬랩, 포세린타일, 템파보드, 원목마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