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북미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2’ 참가
LX하우시스, 북미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2’ 참가
  • 차차웅 기자
  • 승인 2022.03.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신제품 선봬
LX하우시스 임직원이 관람객에게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 칼라카타 컬렉션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LX하우시스 임직원이 관람객에게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 칼라카타 컬렉션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LX하우시스가 지난 2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진행된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2’에 참가, 차별화된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스톤 및 인조대리석 신제품과 시공사례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KBIS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주방·욕실 전시회로,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에서 관련 기업 400여 곳이 참가해 신제품과 최신 트렌드를 선보이고 있을 만큼 주목도가 높은 전시회로 꼽힌다.

LX하우시스가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한 신제품은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 2종과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7종이다. 특히, 천연대리석 특유의 칼라카타(Calacatta) 패턴에 네이비 및 그린 계열의 베인(Vein: 나뭇가지) 무늬를 은은하게 표현한 비아테라-칼라카타 마리나비아테라-칼라카타 베르데제품이 관람객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들 신제품은 LX하우시스가 출시한 비아테라-칼라카타컬렉션에서 네이비 및 그린 계열의 컬러를 추가한 제품이다. 주방·욕실 시장의 소재 고급화 추세에 따라 비아테라-칼라카타컬렉션은 출시되자마자 인기 모델로 떠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여기에 더해 최근 북미 지역에서는 네이비 및 그린 등 자연을 느끼게 하는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한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어 이러한 트렌드까지 반영한 신제품을 이번에 선보인 것이다.

또한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칼라카타 루나하이막스-피에트라제품도 천연대리석의 질감과 유기적인 흐름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디자인과 뛰어난 가공성으로 현지 건축업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LX하우시스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북미지역 건축·주방 기업 등 주요 VIP 고객 초청 행사도 진행했다. 지난 2020년 상반기에 조지아 공장엔지니어드 스톤 3호 생산라인을 증설해 현지 생산규모를 대폭 확대한 만큼 신규 거래선 확보에 적극 나선 것이다.

LX하우시스는 북미 지역이 글로벌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시장이고 소재 고급화 추세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난 20205000만 달러를 투자해 생산규모를 기존(70)보다 50% 늘어난 105로 확대한 바 있다. LX하우시스는 현재 북미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약 20%의 시장 점유율로 듀폰에 이어 2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약 10%의 점유율로 4위에 위치하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LX하우시스 인조대리석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우수한 가공성, 내오염성 등을 적극 알리고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북미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