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나는 ‘한솔 SB마루’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나는 ‘한솔 SB마루’
  • 주연욱 기자
  • 승인 2022.02.0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목, 대리석 등 구현, 선택의 폭을 넓히다
SB마루 리얼텍스처 던라이트오크
SB마루 리얼텍스처 던라이트오크

마루도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제품마다 특징이 있고 어떤 마루를 시공하느냐에 따라 인테리어의 퀄리티가 크게 달라진다. 이처럼 마루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특히,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 한솔 SB마루. 한솔홈데코의 대표 마루인 한솔 SB마루는 기능과 디자인에 있어 어느 하나도 소홀하지 않은 수퍼(super)마루로 불린다. 온돌마루에 최적화된 마루이면서도 찍힘에 강하고 물에 강한 마루로 기능적인 면이 두드러진다.

한솔 SB마루의 또 하나의 특징은 디자인 다양성이다. 원목마루 같은 리얼한 텍스처를 가진 SB리얼 텍스처, 석재(대리석, 스톤) 느낌의 대리석 마루 SB스톤 등 컬러, 패턴, 텍스처에 이르기까지 공간에 가장 어울리는 선택을 가능하게 했다.

한솔홈데코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한솔 SB마루를 통해 미래 공간에 대한 새로운 제안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천연 원목의 입체감과 질감을 구현한 SB 리얼텍스처

한솔홈데코가 최근에 출시한 SB 리얼텍스처는 나뭇결무늬와 표면 엠보싱을 일치시켜 천연 원목의 입체감과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동조엠보 마루다. SB 리얼텍스처는 컬러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표면 엠보를 적용해 패턴 디자인을 다각화했다.

또한, 최근 유행하고 있는 가전제품인 비스포크처럼 원하는 컬러를 조합해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페인티드 시리즈 6종도 포함시켰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공간에 적합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고, 여러 컬러의 조합으로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도 완성할 수 있다.

SB마루 리얼텍스처 페인티드핑크 / SB마루 리얼텍스처 페인티드블루
SB마루 리얼텍스처 라드애쉬
SB마루 리얼텍스처 라드애쉬

사이즈에 있어서도 일반과 와이드 2종류로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 강마루의 일반적인 폭 사이즈인 95mm보다 넓은 128mm, 143mm으로 바닥이 더억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주고 개방감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SB 리얼텍스처는 천연원목의 느낌은 그대로 살리면서 패턴을 다양화해 나만의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충분한 제품이 될 것이라며 특히 페인티드 시리즈는 나만의 컬러로 인테리어를 완성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안성맞춤인 제품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석재 느낌의 대리석 마루 ‘SB스톤

SB스톤은 목질 소재에 대리석, 스톤 등 석재 디자인의 표면재를 입힌 마루다. 대리석 바닥재처럼 대형 사이즈(390mm x 790mm)로 선보여졌으며, 물과, 긁힘, 찍힘, 오염에 강하다. 대리석 바닥재와 같은 석재 제품은 돌이라는 특성 때문에 한 번 난방하는 데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바닥이 미끄럽고 딱딱해 보행감이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미끄러워 어린아이나 어르신, 반려동물이 생활하기에는 불편함이 있다. 또한 물건이 떨어질 경우 파손의 위험도 크며, 얼룩이 쉽게 지고 지속적으로 관리를 잘 해 주지 않으면 광택이 사라져 고급스러움이 점점 줄어들 수 있다.

SB마루 스톤 피에트라 블랙
SB마루 스톤 피에트라 블랙
SB마루 스톤 칼라카타
SB마루 스톤 칼라카타

반면, SB스톤은 대리석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목질 마루의 부드러움을 유지하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일반 마루와 다르게 대형 사이즈로 출시되었다는 점도 부각된다. 넓고 세련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집에서 생활하는 것은 모두의 로망이며,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인테리어 키워드가 바로 ‘Big’이다. 사이즈가 큰 마감재는 공간을 더 넓고 시원하게, 또 고급스럽게 연출한다. 아울러 대형 사이즈로 출시된 SB스톤은 마루의 혀와 홈이 맞닿는 결합 부위의 줄눈을 줄여 깔끔하면서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마루 찍힘, 긁힘 걱정 NO. 셀프로 표면보수 가능한 ‘SB오리지널

가정에서 발생하는 마루 하자의 70~80%는 마루 표면의 찍힘 긁힘 현상이다. SB오리지널은 이러한 마루 표면의 찍힘 걱정에서 자유로운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마루 위에 물건을 떨어뜨리면 표면이 깨지거나 움푹 패여서, 그 부분이 날카롭게 변할 수 있다. 이 경우, 넘어지거나, 인체가 닿았을 때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때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날카로운 부분에 테이프를 붙어서 다치지 않도록 임시 조치를 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임시조치를 하는 이유는 접착방식의 강마루는 하자보수가 힘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SB오리지널은 철거해 다시 시공할 필요 없이, 상처 난 부위의 마루 표면만을 교체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보수할 수 있다. 소음, 먼지, 진동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늦은 밤 시간에도 보수가 가능하고, 일반인도 동영상이나 AS 매뉴얼을 통해 DIY로 손쉽게 보수할 수 있다.

SB마루 오리지널 스위트오크
SB마루 오리지널 스위트오크

 


표면을 더욱 강화한 ‘SB

‘SB은 내수 SB코어에 종이를 멜라민으로 함침해 만든 필름인 HPL표면재(합판 강마루 표면재와 동일)를 적용해 기존 SB오리지널 마루에 비해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모든 SB마루 시리즈와 동일하게, 우수한 품질을 갖췄다. 특히, 코어층의 밀도가 높아 찍힘과 눌림에 강하고,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두께로 제작해 빼어난 열효율성을 자랑한다. 아울러 목질 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해 오랜 습기에도 변형이 거의 없어, 주방 및 욕실 주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uper E0 자재를 사용하고 4가지 휘발성 유기화합물(툴루엔·자일렌·메틸렌·스틸렌)이 첨가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다.

SB마루 강 프렌치화이트 헤링본
SB마루 강 프렌치화이트 헤링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