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KCC, 6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focus] KCC, 6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5.02.0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6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선박도료, 세라믹 제품 분야 다년 연속 선정

 

KCC의 선박도료 등 3개 제품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KCC는 자사의 선박용 방청도료(Korepox EH2350)와 진공차단기용 세라믹(VI : Vacuum Interrupter) 2개 품목이 6년 연속, 선박용 방오도료(Seacare A/F795)는 4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제품에 수여한다.


KCC의 방청도료와 진공차단기용 세라믹은 뛰어난 품질과 성능으로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는 대표적인 글로벌 제품이다. KCC는 이들 분야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꾸준히 세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6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선박용 방청 도료 ‘Korepox EH2350’은 내염수성과 내마모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으로, 극심한 해양 부식 환경 속에서 선박의 해수 탱크, 파이프 등 철 구조물을 보호해 녹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KCC의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VI’는 전류의 정상부하 개폐 및 전류사고가 발생했을 때 회로를 분리하는 진공 차단기에 사용되는 소재로, KCC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4년 연속 선정된 오염 방지 기능이 뛰어난 방오도료 ‘Seacare A/F795’는 장기간 운항하는 선박의 선체에 붙어 서식하는 해중 생물체로부터 선박을 보호하고 선박의 운항도 원활히 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수천적의 여러 국가 선박에 적용되어있을 뿐 아니라 지난해 9월 독일에서 열린 국제 조선 및 해양박람회(SMM 2014)에 전시해 전세계 관람객의 관심을 받은 KCC 대표적인 Global제품 중 하나이다.
KCC 관계자는 “다년간 연속으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것은 그 사실만으로 세계 정상급 제품임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꾸준한 R&D 투자와 기술력 개발을 통해 더 많은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