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의 로망을 담은 러브하우스
신혼부부의 로망을 담은 러브하우스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1.11.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만의 취향이 듬뿍 담긴 공간. 누구나 바라지만, 이를 구현하기 위해선 인테리어에 대한 지식도, 이상적인 인테리어 파트너도 필요하다. 이번에 용테리어가 인테리어 설계·시공을 진행한 성남 단대 푸르지오(33PY)’ 현장은 이 모든 것이 맞아 떨어져 클라이언트가 바라는 이상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신혼부부인 클라이언트는 평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인테리어에 대한 로망을 실현시키면서도 오랜 세월 거주할 공간인 만큼, 실용적인 공간을 만들고 싶어 했다. 이에 용테리어는 재질’, ‘심플’, ‘실용적이 세 가지를 대표 키워드로 정해 클라이언트의 니즈가 반영된 공간으로 디자인했고, 그 결과, 모던하면서도 내추럴한 요소가 더해진 감각적인 공간이 완성되었다.

 


현관

현관은 내추럴한 디자인과 세련미가 돋보인다. 먼저, 현관문과 신발장 맞은편 벽에 자연의 질감이 느껴지는 스톤&우드 질감의 SOIF 필름을 시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었다. 또한 공룡알 모양의 전신거울을 배치해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다.

바닥은 화신타일의 HS안토라시타 포세린타일을 세로결 무늬로 시공해 현관이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신발장은 리바트의 L100 무광화이트 컬러를 시공하고 하부를 띄워 간접조명을 설치해 심플하게 디자인했다.

자연의 질감이 느껴지는 스톤&우드 질감의 SOIF 필름을 시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었다. 또한 공룡알 모양의 전신거울을 배치해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다.

 


복도

현관에서부터 쭉 이어지는 복도 한 면은 우드 질감이 느껴지는 필름을 시공하고, 반대 면은 화이트 컬러 필름을 시공했다. 감각적으로 대비되는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또한 필름 시공은 페인트보다 오염에 강하고 오래 보존이 가능해 실용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다.

이 공간은 긴 복도 양 사이드를 통해 방으로 들어갈 수 있는 구조로 총 4개의 문이 있다. 복도를 지날 때 문선이 강조되지 않고 심플함을 가장 강조하기 위해 문선과 문틀이 없는 히든도어를 시공했다. 또한 흰 벽에는 화이트 손잡이, 우드 벽면에는 브론즈 손잡이를 시공하는 디테일로 히든도어의 강점을 살렸다.

복도 천장 조명은 할로겐을 2개씩 매입하고 움직임 감지 센서를 설치해 편의성을 더했다. 원목마루를 세로결로 시공해 복도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하고 개방감 있게 디자인했다.

현관에서부터 쭉 이어지는 복도 한 면은 우드 질감이 느껴지는 필름을 시공하고, 반대 면은 화이트 컬러 필름을 시공했다.
복도를 지날 때 문선이 강조되지 않고 심플함을 가장 강조하기 위해 문선과 문틀이 없는 히든도어를 시공했다.

 


거실

기존에 좁았던 거실 확장을 통해 시원하고 넓어보이게 디자인했다. 천장은 무몰딩 시공을 하고 자 우물천정 가운데 자 단을 시공해 간접조명을 설치했다. 또한 할로겐조명을 시공해 전체조도를 조절할 수 있게 설계했고, 전체 공간에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해 편의성을 더했다.

바닥은 구정마루의 원목마루를 세로결로 시공해 더욱 깊이감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창호는 KCC 뉴프라임 24mm 화이트로 교체 시공해 확장부 단열에 더욱 신경 썼다. 베란다로 나가는 문은 모루유리가 적용된 LX지인 터닝도어를 시공, 단열과 심미성을 모두 잡았다.

바닥은 구정마루의 원목마루를 세로결로 시공해 더욱 깊이감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창호는 KCC 뉴프라임 24mm 화이트로 교체 시공해 확장부 단열에 더욱 신경 썼다.
베란다로 나가는 문은 모루유리가 적용된 LX지인 터닝도어를 시공, 단열과 심미성을 모두 잡았다.

 


주방

주방은 감각적이면서도 편의성을 고려해 디자인했다. 먼저, 아일랜드를 활용해 자 주방으로 설계해 충분한 요리 공간을 확보했다. 아일랜드 전면에는 수직으로 식탁을 배치했고, 그 위에 식탁과 어울리는 월넛 컬러의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 통일감과 함께 포인트를 주었다.

주방의 모든 벽면과 상판은 LX지인 오로라 하이막스 제품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좌측 벽에는 화이트 컬러의 후드를 시공하고, 그 아래 상판에는 화이트 컬러 인덕션을 시공해 심플하게 디자인했다.

서랍장이 더 편하다는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반영해, 아일랜드와 하부장에는 서랍장을 시공했다. 아일랜드 상부에는 핸드폰 무선충전이 가능한 하츠 빌트인콘센트를 양쪽에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주방 발코니 또한 확장해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3도어와 냉장고 4도어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냉장고 장을 맞추고 가벽을 세워 깔끔하게 마감했다. 냉장고 장을 가장 안쪽에 배치해 주방 전면에서 볼 때도 깔끔하게 디자인했다.

주방의 모든 벽면과 상판은 LX지인 오로라 하이막스 제품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아일랜드를 활용해 ‘ㄷ’자 주방으로 설계해 충분한 요리 공간을 확보했다.
주방 발코니 또한 확장해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3도어와 냉장고 4도어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냉장고 장을 맞추고 가벽을 세워 깔끔하게 마감했다.

 


침실

침실은 보다 특별하게 꾸며졌다. 먼저, 벽면은 그린 컬러의 벽지로 마감했고, 침대 후면에는 편백나무 템바보드를 시공해 내추럴하면서도 편백향이 은은하게 나는 침실을 디자인했다. 침대 좌우에는 사이드테이블을 배치해 조명이나 핸드폰 충전기 등을 올려놓을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침실 천장은 기존 애매한 크기의 우물천장을 목공작업을 통해 천장고를 높이고 평탄화했다. 평탄화한 천장에 할로겐조명과 간접조명박스로 숙면을 취하기 적합한 은은한 조도로 설계했다. 클라이언트는 침실을 수면을 위한 공간으로만 사용하고자 했고, 이에 원슬라이딩 중문을 통해 침실과 욕실, 드레스룸을 분리했다.

화장대도 전체 콘셉트에 맞게 감각적으로 디자인했다. 화이트 컬러의 화장대를 배치했고, 벽면에는 월넛 우드 타일을 시공했다. 또한 감성적인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 포인트를 주었다.

천장에 할로겐조명과 간접조명박스로 숙면을 취하기 적합한 은은한 조도로 설계했다.
벽면은 그린 컬러의 벽지로 마감했고, 침대 후면에는 편백나무 템바보드를 시공해 내추럴하면서도 편백향이 은은하게 나는 침실을 디자인했다.
클라이언트는 침실을 수면을 위한 공간으로만 사용하고자 했고, 이에 원슬라이딩 중문을 통해 침실과 욕실, 드레스룸을 분리했다.

 


취미방&드레스룸

취미방은 우드&화이트 콘셉트로 깔끔하면서도 무게감 있게 디자인했다. 벽과 천장 마감은 화이트 컬러로 진행했고, 도어, 바닥재, 책상은 유사한 톤의 우드로 통일했다. 방 전체 길이에 맞는 책상을 맞춤 제작해 배치했고, 책상 가운데 그 가운데 부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랍을 놓아 편의성을 높였다. 공간의 특성을 고려해 눈이 부시지 않는 엣지조명을 시공했고, 추가적으로 책상 위에 할로겐조명을 시공해 조도를 높게 디자인했다.

드레스룸 역시 취미방과 같은 콘셉트로 연출해 정갈함과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드레스룸은 밝은 조도를 위해 4인치 매입등을 시공했고, 옷장이나 붙박이 대신 스탠드 행거를 배치해 실용성을 높였다.

취미방에는 방 전체 길이에 맞는 책상을 맞춤 제작해 배치했고, 책상 가운데 그 가운데 부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랍을 놓아 편의성을 높였다.
드레스룸은 밝은 조도를 위해 4인치 매입등을 시공했고, 옷장이나 붙박이 대신 스탠드 행거를 배치해 실용성을 높였다.

 


욕실

욕실은 모던하면서도 세련되게 디자인했다. 공용 욕실은 그레이 포세린 타일을 시공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고, 욕조 옆면도 타일로 마감해 통일감이 느껴지게 했다. 화장실 길이에 딱 맞는 거울장을 맞춤 제작 시공해 공간에 멋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거울장 아래 간접조명을 설치해 조도를 조절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아메리칸스탠다드의 플렛라운드 세면기와 대림 변기를 시공했고, 무광 스테인리스 수전과 욕실 액세서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안방 욕실은 테라조 타일로 마감해 보다 감각적으로 꾸몄다. 변기와 세면기 상부에 월넛 컬러 우드타일을 시공해 포인트를 주었다. 여기에 우드선반을 시공하고 거울을 배치해 심플하며 실용적이게 디자인했다. 샤워공간에는 조적벽을 시공했고 샤워 공간 안쪽에 간단한 샤워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조적선반을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젠다이 모서리는 졸리컷 시공을 해 깔끔하게 마감했다.

공용 욕실은 그레이 포세린 타일을 시공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고, 욕조 옆면도 타일로 마감해 통일감이 느껴지게 했다.
안방 욕실은 테라조 타일로 마감해 보다 감각적으로 꾸몄다. 변기와 세면기 상부에 월넛 컬러 우드타일을 시공해 포인트를 주었다.

 


개요

프로젝트 :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 단대 푸르지오

면적 : 110.12/84.74(공급/전용) / 33PY

설계·시공 : 용테리어 / 유튜브명 용테리어

마감 : 바닥_원목마루 / _도배

콘셉트 : 내추럴

주거형태 : 아파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