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우드 콘셉트로 꾸민 미니멀 아파트 인테리어
화이트&우드 콘셉트로 꾸민 미니멀 아파트 인테리어
  • 주연욱 기자
  • 승인 2021.10.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 그리고 가족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디자인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쉬고, 행복하게 생활하고자 하는 니즈가 강해지고 있다. 이번에 다란인테리어가 진행한 수내동 파크타운 삼익아파트(47)’ 현장도 이러한 클라이언트의 인테리어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킨 현장이다.

3인 가족이 오순도순 생활하게 될 이 현장은 화이트&우드 디자인으로 미니멀리즘 라이프를 실현시켰다. 특히, 안락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또한 확장을 통해 더 넓게, 더 편리하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설계했고, 데드 스페이스 없이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현관

현관은 깔끔하면서도 공간의 콘셉트가 명확히 드러나게 꾸몄다. 평수에 비해 작아 보이는 현관의 좌측 벽면을 확장해 공간감을 보완했고, 펜트리 공간으로 만들어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우측에는 어린자녀를 위해 신발장 중간에 벤치를 가구로 디자인했다. 우드로 포인트를 준 벤치는 화이트 컬러의 중문, 신발장과 조화를 이뤄 아늑하고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평수에 비해 작아 보이는 현관의 좌측 벽면을 확장해 공간감을 보완했고, 펜트리 공간으로 만들어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거실

거실은 심플하고 안락하게 디자인했다. 먼저, 기존 오래된 아파트의 단점인 낮은 층고를 높이기 위해, 기존 천장을 철거 후 천장을 최대한 올려 평천장으로 시공했다. 평천장에 어울리는 다운라이트를 메인 조명으로 채택해 미니멀한 느낌을 강조했다.

색감 또한 전체적인 콘셉트인 화이트&우드의 분위기를 잘 살리기 위해, 벽지는 화이트 컬러로 시공했고, 바닥재는 천연 우드의 느낌을 살린 마루로 시공했다. 세련된 디자인의 우드 거실장과 하늘하늘한 화이트 커튼은 콘셉트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색감 또한 전체적인 콘셉트인 화이트&우드의 분위기를 잘 살리기 위해, 벽지는 화이트 컬러로 시공했고, 바닥재는 천연 우드의 느낌을 살린 마루로 시공했다.
세련된 디자인의 우드 거실장과 하늘하늘한 화이트 커튼은 콘셉트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주방

주방은 확장공사를 통해 자주 사용하지 않는 베란다 면적을 줄이고 주방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또한 기존 자 주방에서 자 주방으로 구조를 변경해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조리 동선을 구현했다. 일반적인 자 형식이 아닌 기둥을 활용해 아일랜드를 길게 뽑는 형식의 주방으로, 전체적으로 레이아웃에 큰 변화를 주었다.

주방 가구의 색감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구성했고, 상부장 하단 일부분은 우드로 디자인해 조금의 특별함을 부여했다. ·천장·바닥 디자인은 거실과 통일했고, 개성 있지만 깔끔한 시계, 펜던트 조명 등을 통해 주방에 포인트를 주었다. 콘셉트에 어울리는 모던한 느낌의 식탁과 의자도 인상적이다.

일반적인 ‘ㄷ’자 형식이 아닌 기둥을 활용해 아일랜드를 길게 뽑는 형식의 주방으로, 전체적으로 레이아웃에 큰 변화를 주었다.
주방 가구의 색감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구성했고, 상부장 하단 일부분은 우드로 디자인해 조금의 특별함을 부여했다.

 


아이방&멀티룸

아이방의 문은 다른 방문들과 다르게 타공도어를 만들어 적용했다. 타공도어는 아이의 안전과 디자인 요소 둘 다 충족하는 매력적인 도어다. 여아방 내부 인테리어는 핑크를 콘셉트로 꾸몄다. 은은한 핑크빛 벽지를 시공하고, 핑크 컬러의 커튼을 달아 공간에 러블리한 감성을 듬뿍 담았다. 벽면 붙박이장의 핑크색 손잡이 등 디테일도 돋보인다.

멀티룸은 분위기를 반전시켜 톤다운을 했다. 티비월에 선반, 책장을 짙은 컬러로 맞춤 제작했다. 벽지는 가구와 조화를 이루도록 그레이 톤으로 시공했고, 마루 또한 다른 공간과 다르게 모던 컬러를 주었다.

아이방의 문은 다른 방문들과 다르게 타공도어를 만들어 적용했다. 타공도어는 아이의 안전과 디자인 요소 둘 다 충족하는 매력적인 도어다.
여아방 내부 인테리어는 핑크를 콘셉트로 꾸몄다. 은은한 핑크빛 벽지를 시공하고, 핑크 컬러의 커튼을 달아 공간에 러블리한 감성을 듬뿍 담았다.
멀티룸은 분위기를 반전시켜 톤다운을 했다. 티비월에 선반, 책장을 짙은 컬러로 맞춤 제작했다.

 


욕실

안방욕실은 도어를 게이트 형식으로 바꿔 디자인적인 특별함을 더했다. 그레이 톤 포세린타일로 벽과 바닥을 마감해 모던미를 강조했고, 짙은 그레이 컬러의 하부장은 타일과 조화를 이뤄 세련된 느낌을 준다. 세면공간과 샤워공간을 분리시켜 편의성을 높였고, 샤워공간에만 도어를 달아 물이 튀는 것을 차단 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거실욕실은 발랄하고 톡톡 튀는 느낌으로 꾸몄다. 테라조 타일을 활용해 특색 있는 욕실을 만들었다. 은은한 컬러의 타일과 매치해 테라조 타일을 더욱 강조했고, 심플한 화이트 컬러의 선반장, 짙은 컬러의 하부장을 배치해 깔끔한 느낌까지 더했다.

안방욕실은 도어를 게이트 형식으로 바꿔 디자인적인 특별함을 더했다.
그레이 톤 포세린타일로 벽과 바닥을 마감해 모던미를 강조했고, 짙은 그레이 컬러의 하부장은 타일과 조화를 이뤄 세련된 느낌을 준다.
거실욕실은 발랄하고 톡톡 튀는 느낌으로 꾸몄다. 테라조 타일을 활용해 특색 있는 욕실을 만들었다.

 


개요

프로젝트 : 수내동 파크타운 삼익

면적 : 157/ 47PY 확장형

마감 : 바닥-강마루 / -도배

설계·시공 : 다란인테리어(www.daraninterio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