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국내 최초 펫 전용 마루 ’한솔 펫마루’ 출시
한솔홈데코, 국내 최초 펫 전용 마루 ’한솔 펫마루’ 출시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1.09.2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반려동물을 위한 맞춤 마루 한솔 펫마루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한솔홈데코는 반려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한솔 펫마루를 출시하게 되었으며, 이는 국내 최초 펫 전용 마루여서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강아지들은 달리고 점프하고 뛰어내리는 등 활동이 많아 부상을 당하기 쉬운데, 이는 몸무게의 70%가 앞다리에 쏠려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생물학적 구조로 인해, 미끄러운 바닥은 관절질환, 슬개골 탈구 등이 일어나기 쉽고, 디스크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미끄럼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고 있으나, 여러가지 단점이 지적되고 있다.

먼저, 매트를 사용할 경우, 바닥 전체에 매트를 깔지 않는 이상 깔리지 않은 부분에서는 미끄럼 사고와 단차에 의한 걸림이 발생할 수 있고, 러그나 카펫처럼 직조를 한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반려견이나 반려묘의 발톱이 걸려 발톱이 꺾이면서 피부 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배변이나 오물 등이 발생한 경우 청소하기가 어려워 비위생적이다.

또한 미끄럼 방지를 위해 바닥재 표면에 코팅 처리를 한 경우, 코팅제 표면을 혀로 핥게 되면 건강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으며, 일부 제품의 경우 부착력이 낮아서 미세하게 가루 형태로 벗겨지거나 떨어져 건강에 위협을 가할 수 있다. 아울러 코팅의 번들거림은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너무 미끄럽지 않은 바닥에서 갑자기 멈추었을 때 바닥과의 큰 마찰로 인해 오히려 넘어지거나 관절에 더욱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이 역시 위험하다는 지적이다.

반면, 한솔 펫마루는 다방면에서 완벽한 펫 전용 마루라는 평이다. 먼저, 금번 출시한 한솔 펫마루는 반려동물 안전을 위한 적정 범위의 논슬립 기술을 적용해 반려동물의 슬개골 탈구 예방과 관절건강을 지켜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한솔 펫마루는 CSR-D(Coefficient Slip Resistance-Dog: 미끄럼 저항값)0.44, 장판이 0.29, 일반 마루가 0.33인 것으로 미루어 볼 때, 너무 미끄럽지도, 너무 안 미끄럽지도 않아, 반려동물에 안성맞춤인 마루라는 평이다.

아울러 한솔 펫마루는 반려동물의 배설물이 바닥으로 스며드는 것을 최소화하고 냄새 유발 또한 저감시켜 쾌적한 환경 조성을 가능하게 한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한솔 펫마루는 내수성이 우수한 SB코어를 적용하고, 반클릭의 혀와 홈을 결합해 대소변의 배설물이 마루 사이로 스며드는 것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또한 강아지는 사람보다 낮은 곳에서 생활하고 사람에 비해 단위 체중당 호흡량이 많기 때문에 실내 공기질이 반려동물의 건강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바닥에 떨어진 음식이나 간식을 먹는 경우도 빈번하므로 바닥재 선택에 있어 관절을 지켜주는 마루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친환경 바닥재를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한솔 펫마루는 포름알데히드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친환경 제품으로, 호흡기 질환 예방 및 깨끗한 실내환경을 유지시켜줄 수 있으며, 오염에 강하고 SIAA(일본 항균인증) 인증을 받은 표면재 적용으로 항균 및 항곰팡이 효과도 가지고 있어 안전성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과 함께 오래 생활하다 보면 주기적으로 발톱관리를 한다 하더라도 바닥에 흠집이 생길 수 있는데, 한솔 펫마루는 바닥 전체의 교체가 아닌 흠집 난 부분만 별도로 표면을 교체할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 교체 방법도 간단해 누구나 손쉽게 보수할 수 있다.

밀크카라라
한솔펫마루 밀크카라라
[크기변환]초콜릿오크
한솔펫마루 초콜릿오크

또한 한솔펫마루는 인테리어적 가치도 뛰어나다. 빅사이즈로 제작된 한솔 펫마루는 공간을 더 넓고 개방감 있게 연출해줄 뿐만 아니라, 마루의 혀와 홈이 맞닿는 결합 부위의 줄눈을 줄여 깔끔하면서 세련된 공간을 완성시켜준다. 이에 더해, 마블 및 우드 패턴으로 디자인을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마루 표면의 미세한 엠보는 빛의 반사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선사해 천연 소재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움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한솔 펫마루는 반려동물의 안전과 위생에 안성맞춤인 바닥재일 뿐만 아니라, 펫마루가 내장하고 있는 논슬립 기능은 어린이와 노약자에게도 안전한 공간을 제공한다펫마루 출시만을 손꼽아 기다려온 펫팸족에게 국내 최초 펫 전용 마루라는 명성에 걸맞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솔홈데코의 공식 유튜브 채널 한솔 알쓸인잡에 업로드 된, 수의사이자 동물 훈련사 설채현 원장을 통해 반려동물들과의 생활 속에서 필요한 필수템을 알아보는 영상이 펫팸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