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균효과 99.999% ‘한솔SB마루’ 주목
항균효과 99.999% ‘한솔SB마루’ 주목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1.09.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성·기능성·내구성·내수성 갖춘 고품격 바닥재

코로나19로 가정 내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친환경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는 가운데, 항균, 항곰팡이, 내수성, 내구성 등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한솔홈데코의 친환경 한솔SB마루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국내 대표 섬유판 강마루인 한솔SB마루(일반)Super-E0 등급의 최우수 친환경 자재로 제작되었다. 표면재는 EB(전자선을 응용한 기술)코팅된 올레핀 시트를 사용해 마루 표면이 불에 탔을 때 물과 이산화탄소만이 배출되며,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방출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99.999% 항균효과가 있으며, 항곰팡이 최고 등급인 ‘0등급성적서를 획득했다. 또한 대한아토피 협회로 부터 아토피 안심추천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찍힘이나 눌림에 강하며, 유지보수 또한 편리하다.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마루 하자의 70% 이상은 마루 표면의 찍힘, 긁힘이다. 정도가 심하면,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일반 마루의 경우 하자가 있는 마루 부분을 철거하고 다시 시공해야 한다. 하지만 한솔SB마루(일반)는 마루 표면만을 교체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보수 할 수 있다. 소음, 먼지, 진동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늦은 밤 시간에도 보수가 가능하고, 일반인도 동영상이나 AS 매뉴얼을 통해 DIY로 손쉽게 보수할 수 있다.

한솔SB마루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우수한 내수성이다. 물에 약한 바닥재는 변형이 쉽게 일어나고, 이는 큰 문젯거리가 된다. 한솔SB마루의 경우, 목질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해 물이 스며들어도 변형이 거의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최고의 상태로 오랫동안 유지된다. 이러한 이유로 주거공간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에서도 한솔SB마루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롯데 리조트 및 호텔에 한솔SB마루가 지속적으로 시공되고 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한솔SB마루는 우수한 친환경성, 기능성, 내구성, 내수성 등을 갖춘 고품격 바닥재다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우드, 대리석, 스톤, 헤링본 등 다양한 디자인과 규격으로 포트폴리오를 완성, 다방면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만능 바닥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