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자재 대기업, 주방·욕실 분야로 시장 확대
건자재 대기업, 주방·욕실 분야로 시장 확대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1.08.3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개성 뚜렷한 상품 출시하며 새로운 변화 예고

홈씨씨 이지바스
홈씨씨 이지바스

국내 건자재 업계를 대표하는 LX하우시스, 현대L&C, KCC글라스 등 건자재 대기업이 주방·욕실 시장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기존에 이들 대기업들은 바닥재, 벽지, 인조대리석, 창호, 도어, 인테리어 필름 등 핵심 건자재를 앞세워 시장을 주도했다. 일부 취급하는 주방·욕실 아이템이 있긴 했지만, 단순히 구색을 갖추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최근 집과 관련된 모든 아이템을 제공하는 토털 인테리어를 지향하면서, 인테리어·리모델링에서 빠질 수 없는 주방·욕실 상품을 적극 선보이기 시작,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건자재 대기업들이 최근 출시한 주방·욕실 신제품들의 특징에 대해 다뤄보았다.

 


라이프스타일별 다양한 라인업 구축한 ‘LX Z:IN 인테리어 키친·바스

벽지, 벽장재, 바닥재, 창호, 도어, 인테리어 필름, 인조대리석 등 프리미엄 건자재에 집중하며 시장을 선도해 온 LX하우시스는 최근 ‘LX Z:IN(LX지인) 인테리어 키친·바스신제품을 출시, 라이프스타일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며 주방·욕실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이번에 LX하우시스가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최신 트렌드의 키친·바스 시리즈 ‘SELEXION(셀렉션)’과 최고급 하이엔드 키친·바스 시리즈 ‘Zenith9(제니스9)’ 등이다.

LX지인 인테리어 키친 Zenith9 셰프 다이닝
LX지인 인테리어 키친 Zenith9 셰프 다이닝
LX지인 인테리어 키친 SELEXION 7 홈 비스트로
LX지인 인테리어 키친 SELEXION 7 홈 비스트로

먼저, LX지인 인테리어 키친 제품들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친을 콘셉트로 출시되었으며, 7가지 스타일의 SELEXION 시리즈와 4가지 스타일의 Zenith9 시리즈로 선보였다.

SELEXION 키친은 실사용 고객의 키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 가장 큰 특징인 제품이다. 또한 상판에는 가공성이 뛰어난 LX하우시스 인조대리석을 적용해 곡선의 웨이브 디자인을 극대화했으며, 도어 등 가구 표면에는 LX하우시스 데코필름을 적용해 메탈릭, 세라믹, 미스티그린, 스톤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와 느낌의 주방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Zenith9 키친은 천연 무늬목 가구와 오스트리아 블럼(BLUM)의 서랍장 및 하드웨어 등 최고급 소재를 적용한 것을 비롯해 기존 시장에서는 볼 수 없던 특별한 기능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특히, 여러 사람이 함께 요리할 수 있는 초대형 셰프 아일랜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도어를 닫아 둘 수 있는 시크릿 히든 키친’, 완벽한 수납을 위한 대형 팬트리장’, 간단한 제스쳐로 내부 조명을 켤 수 있어 열지 않고 보는 모션뷰 하부장Zenith9 만의 차별화된 기능이 돋보인다.

LX지인 인테리어 바스 SELEXION 7 어반 유니트
LX지인 인테리어 바스 SELEXION 7 어반 유니트
LX지인 인테리어 바스 Zenith9 어반 스위트
LX지인 인테리어 바스 Zenith9 어반 스위트

LX지인 인테리어 바스 제품들은 온전히 나만의 휴식을 통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바스를 콘셉트로 출시되었으며, 10가지 스타일의 SELEXION 시리즈와 1가지 Zenith9 시리즈로 선보였다.

SELEXION 바스는 이음새 없는 디자인의 고급 심리스 세면대’, 3면 미러의 라운드 거울장’, 트렌디한 민트그레이 컬러의 웨인스코팅 수납장’, 유리가 파손되어도 파편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심유리 파티션등 디자인과 안전을 모두 고려한 제품이다. 고급 타일의 습식 또는 건식 바스패널 등 두 가지 중 선택 시공도 가능하다.

Zenith9 바스는 대형 포세린 타일과 미국 콜러(Kohler)의 최고급 세면기·수전·액세서리를 적용한 프리미엄 욕실 제품이다. 간접 조명 기능의 고급 상부장, 블루투스 스피커를 적용한 하부장 등으로 욕실 공간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높였다.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하는 현대L&C ‘보닥월 바스’, ‘아리탈 쿠치네

현대L&C는 최근 욕실 전용 벽장재 보닥월 바스(BODAQ Wall Bath)’를 출시하며 욕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이번에 선보인 보닥월 바스는 합리적 비용으로 고급스러운 욕실 인테리어 구현할 수 있는 자재로, 내구성, 품질, 시공성 등 다방면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보닥월바스 피에트라
보닥월바스 피에트라
보닥월바스 어반 세라믹
보닥월바스 어반 세라믹

먼저, 보닥월 바스는 방수성이 우수한 탄산칼슘 소재의 합성 보드를 메인 보드로 사용한다. 여기에 친환경 PET필름, 내오염성이 강한 불소코팅, 표면 보호 필름을 랩핑한 구조로 이뤄져 있다. 엣지까지 필름 랩핑이 되어 마감 품질이 깨끗하고 습기 침투를 방지할 수 있으며, 히든 몰딩 시공이 가능해 더욱 깔끔한 마감이 가능하다. 특히, 전용 접착제와 몰딩을 활용한 건식 공법으로 설치가 가능해 흔히 욕실에 적용되는 일반 타일보다 시공이 쉽고 빠르다. 교체 작업 역시 간편하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피에트라, 모노 테라조, 어반 세라믹, 데저트 크림 등 8개 패턴을 운영,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모든 제품이 무광이며 모노 톤의 컬러와 마블, 테라조, 베인 등 고급스러운 무늬가 조화를 이뤄 공간의 품격을 높여준다.

아리탈 쿠치네
아리탈 쿠치네
아리탈 쿠치네
아리탈 쿠치네

현대L&C는 주방가구 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현대L&C는 이탈리아 High-End 브랜드 아리탈 쿠치네(Arrital Cucine)’와 독점 계약, 국내 소비자들에게 최고급 이탈리아 주방가구를 공급하고 있다.

아리탈 쿠치네는 주방가구 산업의 중심지인 이탈리아 베니스 인근의 폰타나프레다(Fontanafredda) 소재 60년 전통의 명품 주방 빌트인가구 브랜드다. 매년 50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별도로 투자해 최첨단 소재의 마감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AK 04 페이퍼 스톤 시리즈, AK 05 레진 몰탈 도어의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유럽 주방가구 시장의 선두주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유관업체와의 지속적인 유대 관계를 통한 가격경쟁력으로 모두가 쓸 수 있는 제품부터 누구나 소유할 수 없는 초고가의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아리탈 쿠치네는 100% made in Italy 인증을 받은 유럽에서도 몇 안 되는 브랜드 중 하나다. 생산시설과 원자재 사용권한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브랜드만이 해당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인증서를 발급받은 브랜드는 제품의 투명성을 보장하며, 주방을 구성하는 모든 구성품의 문제에 대해 추적관리가 가능하다. 이러한 아리탈 쿠치네의 품질과 디자인이 부각되면서, 실제 강남 재건축 아파트 시장을 중심으로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다.

 


대형 패널로 시원하고 세련된 욕실을 구현하는 홈씨씨 이지바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는 최근 욕실 시공 패키지인 이지바스(EASY BATH)’를 출시하고 욕실 시공 사업을 확대했다.

홈씨씨의 이지바스는 대형 사이즈 패널인 이지패널이지플로어를 이용해 시공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욕실 시공 패키지다. 기존 욕실 시공에 소요되던 긴 공사 기간의 불편함과 소음 및 분진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욕실 시공의 경우, 일일이 타일을 붙이고 그 사이를 백시멘트로 메우는 등 시공에 최소 3일에서 길게는 7일 이상이 걸린다. 이에 반해 이지바스는 패널 보드끼리 서로 맞붙이는 결합 방식의 건식 시공 방식인 히든몰딩공법을 통해 현장 여건에 따라 빠르면 하루 만에 욕실 시공을 마칠 수 있다.

홈씨씨 이지바스 그레이 스톤
홈씨씨 이지바스 그레이 스톤
홈씨씨 이지바스 마론 엠페라도
홈씨씨 이지바스 마론 엠페라도

홈씨씨만의 패널 시공 방식인 히든몰딩공법은 결합몰딩 노출 없이 시공하기 때문에 몰딩이 노출되는 타사의 패널 시공이나 일반적인 타일 시공과 대비해 더 넓고 시원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외관이 유려하고 곰팡이 없는 깨끗한 욕실을 만들 수 있다.

아울러 벽면용인 이지패널은 내오염성이 강한 칼슘보드에 UV코팅이 더해져 오염에 강하고 청소와 관리가 쉽다. 바닥용인 이지플로어는 엠보 가공이 적용되어 미끄럼 걱정이 없고 열전도율이 낮아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의 욕실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아울러 어린이 제품 공통 안전기준인 KC인증도 획득해 품질도 입증했다.

디자인 구성도 다채로워 선택의 폭이 넓다. 이지패널은 대리석 및 석재 패턴을 포함해 총 6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지플로어도 베이지, 그레이, 차콜 등 다양한 색상으로 준비되어 취향에 따른 세련된 욕실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세련된 욕실 디자인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홈씨씨는 4종의 이지바스 욕실 디자인 패키지를 제안한다. 은은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비앙코’, 세련되고 이지적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우든 그레이’, 시크하고 도시적인 분위기의 그레이 스톤’, 과감한 대리석 패턴이 포인트가 되는 클래식 스타일의 마론 엠페라도등이다. 각 디자인 패키지에 어울리는 다양한 세면기와 변기 등의 위생도기는 물론, 수전과 욕실 액세서리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홈씨씨 인천점 1층 쇼룸
홈씨씨 인천점 1층 쇼룸

이외에도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인테리어 전문매장 홈씨씨 인천점홈씨씨 울산점에 방문하면, 다양한 주방·욕실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최근 리뉴얼을 통해 체험형 콘텐츠가 강화된 홈씨씨 인천점의 매장 1층에는 실제 생활공간을 옮겨 놓은 듯한 주방 및 욕실 쇼룸이 설치되어 있다. 여유를 벗 삼은 집, 부드럽고 우아한 집, 감각적이고 세련된 집 등 다양한 테마로 준비된 쇼룸에서 시공된 주방과 욕실 인테리어를 하나하나 직접 살펴볼 수 있으며, 쇼룸과 함께 위치한 상담실에서는 전문가로부터 구체적인 시공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