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KCC PVC타일 시장 적극 공략
[Focus]KCC PVC타일 시장 적극 공략
  • 백선욱 기자
  • 승인 2008.07.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PVC타일 시장 적극 공략
2008 ‘센스타일 누구나’ 신제품 출시

 

 

 
가격 경쟁이 건축 자재 산업에서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전반적인 건설 경기 악화와 제조 원가의 상승, 중국산 바닥재의 저가 공세에 따른 판매 수익률 악화 때문이다.
특히 PVC바닥재는 난연성 자재인 도기타일/폴리싱타일의 수요 증가와 중국산 제품의 저가 공세, 저가 강화마루 출현 등으로 위협받고 있고, 수요와 공급 또한 불균형을 이루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 아래 최근 시장에서는 우드 패턴 편중 해소를 위한 신 패턴 도입이 증가하고 있으며, 카펫 타일 매출도 증가하는 추세다. 또 실사 사이즈, 접착식 타일, 실사 무늬 등 소비자를 자극하는 차별화 마케팅이 실시되고 있으며, 상업용 공간 외 주거용 공간으로 시장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KCC는 특화 상품 개발 및 디자인 질감 등의 품질 개선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PVC 소재의 단점을 보강하여 상업 시장의 포화를 해소하고자 2008년 새롭게 ‘센스타일 누구나’를 출시했다.
이것은 최근 PVC바닥재 ‘뉴 테마여행’과 ‘모닝캄’ 출시에 잇따른 신제품 발표여서 그 행보가 주목된다. KCC관계자는 “KCC는 디자인을 선도해 가는 기업으로서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출시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인테리어가 강조된 2008 ‘센스타일 누구나’
‘센스타일 누구나’는 소비자 요구 조건에 따른 품질 및 굿 디자인 개발을 바탕으로 단순 마감재에서 인테리어성을 강조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추었다. 세부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 패턴과 컬러를 출시하였으며, 판매 활성화를 위한 컬러 보안과 인쇄 섬세성 강화 및 사이즈 다변화를 통한 감성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제품군별, 신소재별 특색 있는 구성과 함께 제품별 판매 포인트를 강조한 샘플 북 디자인으로 2008년 ‘센스타일 누구나’를 구성했다.

 

2가지 규격으로 선택의 폭 넓혀
이번 ‘2008 센스타일 누구나’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가지 규격으로 제품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경쟁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600㎜×600㎜와 304.8㎜×609.6㎜ 2가지 타입을 모두 적용함으로써 규격 변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나선 것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미니멀리즘 스틸을 추가하여 보다 다양하고 사실감 있는 디자인으로 보강, 경쟁력을 강화했다.

 

 
사각, 스톤 제품군 확대
2008년 ‘센스타일 누구나’는 사각 제품을 보다 확대 운영하여 판매 활성화를 꾀하였다.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카펫 무늬 스트라이프, 무지 2패턴에 컬러 수를 대폭 확대하고, 패턴 카펫 무늬를 수록, 다양화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했다. 4컬러로 운영되던 대리석 마블 패턴을 2배수 확대 운영하였다.
또 스톤의 수량 부족과 다양성 부족에 따른 대응 전략으로 가죽, 황동, 고무 질감을 표현하는 패턴을 개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히고자 했다. 채도가 높은 컬러를 보완하는 등 시장 조사 내용을 기반으로 제품군을 다양화하는 데 주력했다.

 

우드도 신규 패턴과 신규 컬러 도입
러스틱 우드 도입으로 손맛을 살린 액티브 한 신규 앤티크 우드를 도입하고, 옹이가 없는 패턴을 도입하여 패턴 다양화를 시도하는 한편, 밝은 컬러 및 트렌드 컬러를 보강했다. 소프트한 일반 우드부터 앤티크 우드, 와일드 우드, 러스틱 우드까지 규격뿐만 아니라 표면 질감 거침의 강약을 기준으로 제품군을 구성하였다. 또한 확실한 구분을 위해 샘플 북 구성에서 패턴 별 시공 사진을 보강하였다.
특히 우드 무늬 간 컬러 밸런스가 있는 제품인 코디 앤티크의 경우 소비자에게 더욱 어필하고자 샘플 북 구성에서부터 차별화를 두었다.
 
2008 디럭스타일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현대 감각과의 조화를 이룬 바닥 장식재 엑설런트 타일은 내마모성이 뛰어나고 입체감 효과가 탁월한 바닥재로 견고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며 오염성과 내스크래치성이 좋아 유지 보수가 우수한 제품이다. 표면에서부터 바닥 면까지 균일하게 설계된 마블 칩 구조로 제품이 완전 마모될 때까지 동일한 외관을 유지하고 PVC 수지 함량 증가 및 표면 처리로 내오염성이 뛰어나다. 
또한 제품 제조 시 투명 칩 적용으로 고급스러운 무늬 연출과 입체감 있는 패턴 효과를 발휘하며, 유연성이 우수하여 제품이 쉽게 부러지지 않고 우수한 내구 성능으로 통행량이 많은 곳에 적합하다.
디럭스 타일은 마블 칩의 영향으로 더욱 깊이 있고 부드럽게 펼쳐지는 바닥재로 견고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며 경제적인 가격으로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품격 높은 공간을 창조한다. www.kccworl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