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LG지인 자동환기 ‘iF 디자인상’ 수상
LG하우시스, LG지인 자동환기 ‘iF 디자인상’ 수상
  • 차차웅 기자
  • 승인 2021.06.2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독창성, 고객 편의성 등 인정

LG하우시스는 창호 결합형 실내 공기질 관리 제품인 ‘LG Z:IN(LG지인) 자동환기가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2021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빌딩 테크놀로지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지인 자동환기는 전면 디스플레이에 각종 실내 공기질 정보를 표시해주는 디자인 독창성, 매립식이 아닌 시공이 간편한 창호 일체형 제품이라는 고객 편의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에 본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먼저, ‘LG지인 자동환기는 전면 디스플레이와 LED조명을 활용해 실내의 이산화탄소, 온도, 습도, 초미세먼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5가지 실내 공기질 관련 수치를 표시, 사용자가 멀리서도 확인할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기존의 매립형 환기시스템과는 다르게 창호 옆에 간편하게 일체형으로 시공할 수 있는 제품으로 노후된 주택 같은 주거공간에도 큰 공사없이 쉽게 설치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실내 공기질을 자동으로 감지해 오염된 실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3중 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켜 쾌적한 공기질을 유지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물론, 두통과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는데도 효과적인 뛰어난 기능성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