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인도네시아에 첫 해외공장 설립
KCC글라스, 인도네시아에 첫 해외공장 설립
  • 차차웅 기자
  • 승인 2021.06.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규모 판유리 공장 설립 추진, 오는 2024년 완공

KCC글라스가 생산하는 다양한 종류의 판유리 제품
KCC글라스가 생산하는 다양한 종류의 판유리 제품

국내 대표 종합 유리 기업인 KCC글라스(회장 정몽익)가 인도네시아에 첫 해외 유리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KCC글라스는 지난 56일 이사회를 열고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Java)의 바탕(Batang) 산업단지 내 유리 생산공장 설립을 의결했다. 설립 예정인 유리 생산공장은 총 49(14.8만평) 규모로 오는 2024년 완공될 예정이며 완공 시 연간 약 438천톤의 건축용 판유리를 생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인도네시아 공장 설립은 KCC글라스가 국내 TOP 유리 기업으로서 내수 시장 위주의 사업에서 벗어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특히 동남아시아 건설시장은 세계 건설시장 대비 약 2배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시장성을 나타내면서 이미 많은 국내 관련 기업들이 현지에 진출하고 있다.

이에 따라 KCC글라스는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될 건축용 판유리를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며, 단계적으로 공장을 증설해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종합 유리 클러스터로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설립되는 인도네시아 공장은 작년 KCC글라스 설립 이후 건설되는 첫 해외 생산공장으로, KCC글라스의 글로벌 시장 확대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27천만명의 인구와 수도 이전 계획 등 건설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국가라며 새롭게 설립될 인도네시아 공장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탕 산업단지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하는 국가전략 프로젝트인 그랜드 바탕 시티(Grand Batang City)’ 내 통합산업단지 부지로 총 4300(1300만평) 면적에 스마트하고 지속가능한 산업단지를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