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이 반한 ‘한솔SB마루’
롯데호텔이 반한 ‘한솔SB마루’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1.06.1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 표면 보수 가능, 뛰어난 내수성 부각

한솔SB마루가 시공된 롯데호텔 제주 객실

최근 국내 고급 호텔 중 한곳으로 손꼽히는 롯데호텔 제주객실에 한솔홈데코의 한솔SB마루가 시공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롯데호텔 제주에 시공된 제품은 ‘SB일반 제너럴오크 엣지(헤링본)’, 천연목재를 연상시키는 따뜻한 컬러와 헤링본 패턴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하지만 디자인보다 돋보이는 한솔SB마루(일반)의 장점은 따로 있다. 바로, 유지보수 편의성과 내수성이다.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마루 하자의 70% 이상은 마루 표면의 찍힘·긁힘이다. 정도가 심하면, 미관상 좋지 않을뿐더러,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일반 마루의 경우, 이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기 위해선 하자가 있는 마루 부분을 철거하고 다시 시공해야 한다. 하지만, 한솔SB마루(일반)는 마루 한장 한장을 철거해 다시 시공할 필요 없이, 상처 난 부위의 마루 표면만을 교체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보수할 수 있다. 소음, 먼지, 진동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늦은 밤 시간에도 보수가 가능하고, 일반인도 동영상이나 AS 매뉴얼을 통해 DIY로 손쉽게 보수할 수 있다.

한솔홈데코 CS팀 원종목 수석이 셀프 표면 보수 작업 시범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장점 때문에 한솔SB마루는 롯데호텔 제주 현장에서 극찬을 받고 있다. 호텔 객실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간이므로 캐리어를 옮기거나 물건을 떨어뜨려 바닥에 흠집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로 인한 컴플레인도 잦다. 하지만 큰 공사 없이, 쉽게 표면 보수가 가능한 한솔SB마루를 시공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게 롯데호텔 제주 측의 설명이다.

롯데호텔 제주 관계자는 기존에는 객실 마루의 손상으로 인한 컴플레인이 있어도 쉽게 보수할 수 없어 난감한 부분이 있었다하지만 한솔SB마루가 시공된 객실은 하자보수가 편리해 이러한 문제점이 해소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사실, 쉽게 보여도 셀프 하자보수가 어려울지 알았는데, 조금만 배우면 손재주가 비교적 없는 분이라도 쉽게 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라며 이전에 없던 마루 보수방법이어서 신기하기 까지도 하다고 덧붙였다.

한솔SB마루가 현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우수한 내수성때문이다. 일반 가정에서는 샤워 후 물기가 방바닥에 떨어지거나, 음료수나 물을 바닥에 흘리면 바로 닦지만, 호텔에 머무는 손님들은 이를 방치하거나 뒤늦게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물에 약한 일반 마루는 변형이 비교적 쉽게 일어나고, 이 역시 큰 문젯거리가 된다.

반면, 한솔SB마루는 목질 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해 물이 스며들어도 변형이 거의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최고의 상태로 오랫동안 유지된다. 이 장점 역시 한솔SB마루가 롯데호텔 제주의 바닥재로 채택된 큰 이유 중 하나였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롯데호텔 제주 관계자는 바닷가에 위치한 롯데리조트 속초에 먼저 한솔SB마루(일반)가 시공되었는데, 해무 등으로 인해 마루 바닥의 변형이 일어날 수 있는 환경에서도 한솔SB마루는 변형 없이 오래도록 사용되고 있다이처럼 우수한 내수성, 유지보수 편의성 등 장점이 부각되면서 롯데호텔 제주 객실에도 한솔SB마루를 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롯데호텔 제주 전경
한솔SB마루가 시공된 롯데호텔 제주 객실

물론, 한솔SB마루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국내 대표 섬유판 강마루인 한솔SB마루는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적인 품질, 실용성에 더해 가격경쟁력도 뛰어나다. 또한 섬유판 강마루 제품 중에서도,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 규격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 아울러 코어층의 밀도가 높아 찍힘, 눌림에 강하고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두께로 제작되어 열효율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더욱이, 롯데호텔 및 롯데리조트에 시공된 SB일반은 표면이 올레핀 시트로, 지문 및 오염에 강하고 미끄러움이 덜하다.

뿐만 아니라 한솔SB마루는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uper-E0 자재를 사용하고, 툴루엔, 라일렌, 메틸렌, 스틸렌 등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인체에 무해한 마루 제품이다. 실제, 한솔SB마루는 대한 아토피 협회 추천 제품이며, 항곰팡이 0등급(최고 등급) 성적서를 취득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솔홈데코 홈페이지(www.hansolhomedeco.com) 및 한솔홈데코 공식 유튜브 채널 한솔 알쓸인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섬유판 강마루는 최근 마루 시장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다. 일반 강마루는 바탕재로 합판을 사용하는 반면, 섬유판 강마루는 바탕재로 합판대신 보드를 사용한 접착식 강마루다. 2016년 한솔홈데코가 한솔SB마루를 출시하면서 국내 섬유판 강마루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섬유판 강마루는 품질이 우수하고, 내수성이 뛰어나며, 가격경쟁력도 갖춰 출시 직후부터 시판 시장 및 특판 시장, 상업 시장 등 모든 시장에서 빠르게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