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사랑하는 새봄의 빛깔, 파스텔톤 인테리어
누구나 사랑하는 새봄의 빛깔, 파스텔톤 인테리어
  • 장영남 기자
  • 승인 2021.06.0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개 들면 새로이 피어난 여린 나뭇잎사귀와 연분홍 꽃잎. 그리고 그 사이로 보이는 맑고 푸른 하늘. 파스텔톤은 밝고 연한 새봄의 컬러다. 부드럽고 은은해서 누구나 사랑하는 그 색을 집으로 가져왔을 때 생기는 일, 그것은 위로다.

집이 더 편안하고 예뻐야 한다는 것에 모두가 공감하는 이때, 모던 감성에 파스텔톤을 드리운 집 세 곳.

 


러블리와 시크 사이의 안정적 균형감

그러나 지나침은 부족함만 못하다고 했으니 이것은 중용의 중요성을 의미한다. 특히나 집처럼 휴식의 기능을 꼭 필요로 곳이라면 상업 공간과 같은 콘셉추얼한 디자인은 후회를 낳기 마련이다.

극도로 간결한 모던 스타일에 그래서 추가한 것이 파스텔톤.

프로젝트 : 서초동 삼풍아파트 51평인테리어, 디자인_옐로플라스틱디자인

심플한 디자인의 중문은 개방성을 강조하기 위해 유리 소재만을 단일로 썼다.
중문 바로 옆에는 세면대를 만들어 외출 뒤 곧바로 손을 씻도록 했는데, 이것은 욕실 기능의 분산에 따른 추가 이익도 가져왔다. 후술 하겠지만, 거주자는 보다 넓어진 거실욕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흰색 슬라이딩 도어를 붙박이장 전면에 달아 TV 시청과 독서공간으로 쓸 수 있도록 한 거실. 거실은 모던하게 꾸며 여백을 통한 쉼의 기능을 담고자 했다. 베란다로 통하는 도어도 슬라이딩 도어로 숨겨 평소에도 정리 정돈된 깔끔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했다.
현관과 거실, 작업실 등의 공간은 모던 콘셉트에 비중을 둔 반면, 침실과 부부욕실, 주방 등에는 파스텔톤의 핑크를 써서 집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핑크와 잘 어울리는 컬러가 베이지. 주방은 핑크를 메인으로 베이지 및 화이트와 배색해 모던 콘셉트의 다른 공간과 위화감 없이 어우러지도록 했다.
은은한 핑크 톤으로 꾸며진 아지트는 기존 붙박이장을 변형한 것.

 


우드와 파스텔 톤이 곁들여져 따뜻한 집

인간 대부분은 따스함에 대한 갈망이 있다. 그래서 엄마의 품처럼 따듯하고 아늑한 곳에 온전히 몸에 맡길 때 최고로 안정감을 느낀다. 집이라는 곳의 용도가 본디 그런 곳이었으니, 깨끗한 화이트에 우드와 민트 계열의 파스텔 톤이 적절히 드리워진 이 집의 거주자들이 집을 통해 받는 위로는 어느 누구보다도 클 것이다.

프로젝트 : 판교 봇들마을 30평형대 인테리어, 디자인_콜라사이다디자인 / 사진_pallong_pallong5

우드와 파스텔 톤의 조화가 절정을 이루는 곳은 주방.
주방과 거실 사이 가벽을 철거한 뒤 대면형의 널따란 주방을 만들었다. 이로써 민트는 좀 더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지는데 이것은 거주자들이 매일매일 일상적으로 컬러 테라피 효과를 누리게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파스텔톤은 욕실에서 한 번 사용되었다. 욕실은 물을 쓰는 데다 흙이 돌의 성질로 변한 도기류로 마감되기 때문에 차갑게 느껴진다. 이 집처럼 핑크색 타일을 쓰면 욕실의 차가운 이미지를 보완할 수 있다.

 


파스텔 톤을 가장 엣지있게 사용하는 법

말쑥하게 마감된 화이트 큐브에 핑크, 민트, 옐로, 그리고 라이트 우드를 적재적소에 배치한 곳. 그래서 일상이 화보 같은 곳. 다양한 파스텔 톤을 세련되게 내 집에 들이고 싶을 때 봐야 할 집.

프로젝트 : 강서주얼리 24평형 맨션 인테리어, 디자인_카멜레온디자인

확장 공사를 한 현관은 민트 계열의 파스텔컬러를 썼다. 화이트를 배경으로 다크 그린과 민트 그리고 내추럴 우드와 골드의 조합은 그 자체로 완벽해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주방 쪽에서 현관을 바라봤을 때의 뷰. 그대로 액자에 넣어도 좋을 컬러감을 보여준다.
민트 계열의 하부장과 중문이 일렬로 보이는 주방 내부 모습. 민트의 청량함이 화이트 벽, 라이트 우드 바닥재, 그리고 핑크 조명과 안정적으로 어우러지고 있다.
거실은 현관 맞은편에 있다. 원래 주방이 있던 곳이 거실이었으나 TV를 안정적으로 볼 수 있는 구조가 아니어서 위치는 바꾼 것.
침실은 베딩으로 컬러감을 맞췄다. 라이트 우드는 파스텔 계열의 옐로 톤으로 인식되는 면이 있는데, 이처럼 우드가 사용되는 지점에서는 밝은 톤을 써서 전체적으로 따스한 느낌이 들도록 했다.
파스텔 핑크 톤이 어떤 색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 보여주는 파우더룸. 원래 이곳은 작은 욕실이 있었다. 그러나 욕실로 쓰기에는 너무 작아 파우더룸으로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