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최대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2021 광주경향하우징페어’ 성료
호남 최대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2021 광주경향하우징페어’ 성료
  • 차차웅 기자
  • 승인 2021.04.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2021 광주경향하우징페어가 지난 41일부터 4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광주경향하우징페어는 매년 전국을 순회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축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의 올해 첫 전시로, 이번 행사에는 광주를 비롯한 호남 지역을 대표하는 건축자재, 전원주택, 인테리어 기업들과 전국 각지의 우수 기업들이 대거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는 IoT·홈시큐리티, 건축공구·관련기기, 급수·위생재, 내외장재·구조재·단열재, 냉난방·환기설비재, 도장·방수재, 조경·공공시설재, 조명·전기설비재, 주택설계시공, 주택정보·소프트웨어, 창호·하드웨어, 홈인테리어 등 건축과 관련된 모든 품목을 다뤘으며, 호남 지역 건축 시장에 특화된 건축전시회인 만큼 현지의 관련 업계 종사자와 건축, 인테리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전시회뿐 아니라 다양한 특별관도 함께 열렸다. 목조주택에 필요한 자재와 설계·기술 기업을 만날 수 있었던 목조주택 특별관’, 실물 주택과 농막도 함께 전시되어 체험해볼 수 있었던 전원주택·농막 특별관’, 건축 과정에 대한 설명과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도록 무료 상담을 진행한 건축사 건축 컨설팅관등 모든 특별관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쟁력 있는 건축·인테리어 기업 대거 참가

2021 광주경향하우징페어에는 경쟁력 있는 건축·인테리어 기업이 대거 참가해 이목을 끌었다.

먼저, 케이디우드테크는 친환경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아트월을 중심으로 다양한 건축자재를 전시했다. 특히, 천연원목을 소재로 한 프라임우드 오트밀루버, 찬넬루버, 오동나무 외부사이딩 등 건축자재가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목재 천연방부제 ‘Sioo(시우)’도 호평을 받았다.

케이디우드테크 부스
로드하우징 부스

종합건축회사 로드하우징의 부스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몰렸다. 로드하우징은 전원주택, 목조주택, 팬션 등 다양한 건축물을 제안하며, 설계부터 시공까지 ONE-STOP 시스템을 갖춰 편의성 및 신뢰도가 높은 기업이다. 특히, 검증된 경험과 노련한 전문성이 부각되면서, 주택 상담을 원하는 관람객들로 부스는 문전성시를 이뤘다.

지엔에스벽지는 레자접착벽지, 접착식 데코우드 타일을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신개념 접착벽지 레자접착벽지는 시공편의성 및 내구성·기능성이 매우 우수해 제품에 대한 많은 문의가 이어졌다.

도어 업체와 차양 업체도 다수 참가했다. 일레븐도어, 삼성도어, 우와도어, 매너스자동문, 와이즈도어 등 업체들은 디자인과 기능성이 돋보이는 고품격 중문 및 현관문을 다수 출품해 주목을 받았고, 신밧드무역, 포그머신, 박홍근파라솔, 오스카 등 업체들은 기술력과 활용성이 뛰어난 퍼걸러, 파라솔, 어닝 등 다채로운 차양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이외에도 대연은 창틀 건조대·행거, 자동·반자동 건조대 등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이목을 끌었고, 대양목재는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우드슬랩을 대거 선보여 호응을 얻었으며, 아주스톤은 천연 대리석, 화강석, 라임스톤, 포세린, 대리석 테이블 등 퀄리티가 우수한 천연 석재 제품을 전시해 시선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