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C, MBC ‘바꿔줘 홈즈’에 DIY ‘보닥 시리즈’ 협찬
현대L&C, MBC ‘바꿔줘 홈즈’에 DIY ‘보닥 시리즈’ 협찬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1.04.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주방에 인테리어 필름 보닥’, DIY 패널 보닥 플레이트적용

현대L&C 보닥
현대L&C 보닥이 적용된 주방

현대L&CMBC 주말 예능 프로그램인 바꿔줘 홈즈에 인테리어 필름 보닥DIY용 벽면 마감재 보닥 플레이트를 협찬했다고 밝혔다.

지난 43일 첫 방영된 바꿔줘 홈즈MBC 주말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구해줘 홈즈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구해줘 홈즈출연진 및 전문가들의 언택트 코칭을 통해 두 팀의 일반인 도전자가 12시간 동안 셀프 인테리어 대결을 펼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현대L&C가 협찬한 제품은 424일 방영분에 등장했으며, ‘보닥은 주방 상·하부장 도어 리폼 용도로, ‘보닥 플레이트는 주방 미드웨이존과 벽면 인테리어에 각각 사용되었다.

현대L&C ‘보닥은 국내 1위 인테리어 필름 제품으로, 필름 뒷면에 특수점착제가 처리되어 있어 벽이나 몰딩, , 가구 등에 부착할 수 있는 표면 마감재다. DIY용 제품은 아니지만, 시공이 어렵지 않아 셀프 인테리어에 활용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1인가구, 집콕족을 비롯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보닥 SMT07, NS703, PZ611
보닥 SMT07, NS703, PZ611
보닥 S213, S230
보닥 S213, S230

430여 종의 다양한 패턴을 운영 중인 보닥은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 연출을 돕는다. 안정감 있는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는 고급 우드, 리얼 패브릭, 스톤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의 제품을 보유한 한편, 베이직 솔리드, 페인트 우드, 무광 등 개성 있는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도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패턴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안심인증을 획득하고, 환경부 실내마크를 획득해 각 가정에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소방산업기술원의 검증을 거친 우수한 방염성능과 품질안정성으로 어느 곳에서든 믿고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수성점착제를 점착면에 사용해 휘발성 유기화합물 발생을 최소화하고, 인체에 해로운 중금속(, 카드뮴, 수은, 6가크롬 등)이 검출되지 않아 안전하며, 악취나 오존을 발생시켜 환경에 유해한 휘발성 유기화합물(TVOC, 톨루엔 등)을 크게 줄였다. 이 같은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한편, 올 상반기에는 천연 항균제가 적용된 제품이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굴곡 형태 등 부착면의 상태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 시공하기 편리하며, 타 인테리어 제품 대비 가성비가 높다.

보닥 플레이트 Dark Pietra
보닥 플레이트 Dark Pietra
보닥 플레이트 Terazzo
보닥 플레이트 Terazzo

보닥 플레이트4월 리뉴얼 출시된 스티커 방식의 벽면 마감재로, 전문 도구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벽을 손쉽게 꾸밀 수 있는 DIY용 패널 제품이다. 시공 과정에서 먼지나 가루가 날리지 않으며, 후면에 특수 점착 처리가 되어 있어 표면이 고르지 않은 벽에도 깔끔하게 부착할 수 있다. 낙서로 지저분해진 아이 방, 곰팡이로 얼룩진 발코니 벽체뿐만 아니라 유리, 타일, MDF(중밀도 섬유판)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이 가능하다.

제조 과정에서 식품 용기로 쓰이는 올레핀 수지를 사용하는 한편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인체에 유해한 납, 수은, 카드뮴 등 6대 중금속 물질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항균, 항곰팡이 기능이 추가되어 쾌적한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된다.

화이트마블, 오닉스 등 스톤&마블 9, 크림화이트 등 솔리드 5종 등 총 14종의 고급스런 패턴 디자인을 구성하는 한편, 보드의 재질을 PP 폼보드로 변경해 기존보다 가벼우면서도 패널의 평평한 표면이 견고히 유지되도록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다.

현대L&C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영향으로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셀프 인테리어를 주제로 한 예능 프로그램까지 방영되는 만큼 시장의 규모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현대L&C는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셀프 인테리어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