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석재 패널 ‘웰스톤’ 타일 시공의 개념을 뒤집다
한솔홈데코 석재 패널 ‘웰스톤’ 타일 시공의 개념을 뒤집다
  • 주연욱 기자
  • 승인 2021.04.1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 웰스톤 GRAND KARARA
한솔 웰스톤 GRAND KARARA

국내 최초 화산 암석을 녹여 추출한 화이버를 원료로 한 석재 패널인 한솔홈데코의 웰스톤이 타일 시공의 개념을 뒤집으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MDF(중밀도 섬유판)는 나무의 섬유질을 추출해 접착제 수지와 섞어 열과 압력으로 가공한 목재 보드이다. 반면, 한솔홈데코의 웰스톤은 암석으로부터 섬유상 화이버를 추출해 열과 압력으로 가공 후 다양한 방식으로 표면가공한 석재 패널이다. 암석의 특성을 그대로 보유하고 있어 기본적으로 물과 불에 강한 자재이다.

기존에 욕실공사에 사용되는 습식공사를 건식공사로 공법을 전환해 시공 시간을 단축, 경제성을 확보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습식시공은 돌이나 벽돌, 콘크리트 블록 등을 쌓아서 시멘트로 미장을 하고 그 위에 타일을 시공하는 방식이다. 시멘트 반죽에 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습식시공이라고 일컫는데, 습식시공은 조적, 미장, 타일공사 등 공정이 많다 보니 공사기간이 길다.

이미 시장에는 석고보드와 같은 여러 무기질 보드를 사용한 건식시공이 있지만, 벽체 울림현상, 리모델링 시 철거 비용 발생, 무엇보다 재단이 필요한 현장에서 가공성능이 떨어져 현장 대응이 어렵다. 이러다 보니, 건식시공은 공기 단축이라는 장점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적합한 자재가 없어 건식 시공이 많이 채택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에 한솔홈데코가 출시한 웰스톤은 건식시공의 한계를 해결한 제품이다. 웰스톤은 조적과 미장 공정이 필요하지 않은 건식 시공이 가능한 자재로서, 벽체에 방수를 할 필요 없이 스터드를 세우고 웰스톤을 시공하기만 하면 된다. 내장목수를 통한 단일 공정으로 짧은 기간에 공사를 마무리 할 수 있어 습식 시공대비 공사기간을 1/3 까지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벽두께도 습식 벽체 대비 30% 이상 줄일 수 있어 좁은 욕실을 보다 넓게 사용 할 수 있으며, 대형 사이즈로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웰스톤은 곰팡이 증식을 막고 대형 모듈화를 통해 줄 눈을 최소화해 주부의 고민인 곰팡이, 물 때 걱정을 해결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표면을 마감을 할 수 있어 대리석, 스톤, 우드 등 다채로운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타일과 달리 나사못이나 타카 시공 시에도 깨짐이 발생하지 않는다.

한솔 웰스톤 TERAZZO
한솔 웰스톤 TERAZZO
한솔 웰스톤 TEXTURE CONCRETE
한솔 웰스톤 TEXTURE CONCRETE

아울러 웰스톤은 석재 재질의 특성상 수분에 강하며, 온도나 습도로 인한 변형이 적다. 불연소재로 만들어 화재 발생 시 불에 타지 않으며, 유독가스도 거의 배출되지 않는다. 또한 암석을 고온에서 녹여 화이버를 추출하기 때문에 석재 제품에서 방출되는 유해물질인 라돈 검출량이 신축 공동 주택의 기준치인 200Bq/에서 10분의 1 수준으로 줄여 인체에도 안전한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욕실이나 주방 벽면 등에 사용되는 타일을 대체하는 내장재에 적합하다. 욕실 벽면 덧방 시에도 습식 벽체 대비 30% 이상 얇아 좁은 욕실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고, 대형 사이즈로(590mm x 2280mm) 줄눈을 최소화해 물 때 걱정이 없으며, 공간 확대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또한 가공성이 우수해 원데이(One-Day) 시공이 용이하다.

또한 실내뿐만 아니라 습기에 항상 노출되어 있으며, 화재 안정성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지하 주차장의 벽면재로도 활용도가 높다. 현재 한솔홈데코에서는 웰스톤을 벽면재와 바닥재로 개발 성공해 건설사에 시공예정이며, 이외에도 방화문, 외장재 등 다각적으로 제품을 개발 중이다.

한솔홈데코 특판 사업부 박병석 팀장은 웰스톤은 건식시공을 통해 공기를 단축할 수 있는데다, 하자발생이 적고 디자인 측면에서도 강점을 가진다작년 기준 14425규모에 달하는 국내 타일 시장에서 웰스톤이 선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솔홈데코는 현재 전국 웰스톤 총판 및 타일/대리석 취급점, 인테리어점, 건자재 취급점 등 총판 거래처(대리점)를 모집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