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딜 건설·건축 박람회 ‘2021 코리아빌드’
K-뉴딜 건설·건축 박람회 ‘2021 코리아빌드’
  • 차차웅 기자
  • 승인 2021.03.3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및 경쟁력 있는 혁신 자재를 선보이다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전시회 ‘2021 코리아빌드(KOREA BUILD)’가 지난 3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국내외 건설, 건축, 인테리어 기자재 및 기술을 총망라하는 코리아빌드는 킨텍스 1전시장 전관에 걸쳐 건설, 건축, 인테리어 산업별 전문관을 구성했다. 주요 품목으로는 구조·외장재, 단열재, 창호, 도장방수재, 건축공구, 내장재, 조명, 욕실, 주방, 홈인테리어, 홈네트워크 시스템, 신재생 에너지 등 건설·건축과 관련된 모든 것이 소개되었다.

또한 2021 코리아빌드는 한국판 뉴딜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K-뉴딜 특별관을 마련했다. 뉴딜 정책의 방향성을 반영해 그린 뉴딜관’, ‘디지털 뉴딜관으로 구성했다. ‘건축물 제로에너지 실현건설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관련 부처, 산하기관, 지자체 등 공공 바이어와 건설·시공사, 건축사 등 산업 내 핵심 이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K-뉴딜 특별관과 더불어 한국판 뉴딜 정책에 기조해 산업 동향과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K-뉴딜 SUMMINT’이 동시 개최되었다. 그린 뉴딜, 디지털 뉴딜과 관련한 그린 리모델링, 제로에너지건축, 스마트 건설기술을 중점으로 정책 및 우수 사례, 기술 동향 및 전망, 신기술 등 건설, 건축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해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공간·디자인 전문 컨퍼런스 ‘DESIGN SUMMINT 2021’에서는 국내외 정상급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건축과 공간 디자인에 대한 트렌드를 제안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구정마루 부스
구정마루 부스
구트구트 부스
구트구트 부스
나르디 부스
나르디 부스

경쟁력 갖춘 인테리어·건축자재 대거 출품

2021 코리아빌드에서는 품질·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고품격 인테리어·건축자재가 대거 선보여져 호응을 얻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끈 업체는 구정마루다. 초대형 부스로 참가한 구정마루는 동조엠보 강마루 텍스쳐와 프리미엄 텍스쳐, 내추럴 프리미엄 천연마루 프레스티지, 초광폭 프리미엄 원목마루 파켓 더 헤리티지 등 고품격 프리미엄 마루를 다수 선보여 많은 관람객들이 구정마루의 부스를 찾았다.

목재 및 건축 전문 기업 구트구트(우드코리아)는 완벽한 건조 기술이 적용된 목재 제품을 다수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특히, 목재건조기 구트드라이로 건조되어 완벽한 함수율을 자랑하는 우드슬랩 등 목재 상품이 호응을 얻었고, 전시기간 동안 진행된 주택 건축 상담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케이디우드테크는 친환경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아트월을 중심으로 루버, 방화문 등 다양한 건축자재를 전시해 이목을 끌었고, 나스와 떼카코리아는 품질 및 디자인이 돋보이는 원목마루를 다수 출품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았다. 또한 누리하임의 SPC소울마루, NEST의 돌마루 등 최근 뜨고 있는 SPC바닥재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도어 업체도 다수 참가했다. 삼성도어, 늘품도어, 피디도어, 플러스도어, 삼성임페리얼도어 등 업체는 디자인, 기능성, 품질이 돋보이는 중문 및 현관문을 내놓아 이목을 끌었고, 신밧드무역, 엣지어닝, 타이탄어닝 등 업체들은 기술력과 활용성이 우수한 어닝 등 차양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이외에도 대연은 창틀 건조대·행거, 자동·반자동 건조대 등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으며, 파크론은 친환경 프리미엄 층간소음 매트인 제로블럭 브레드폼 TPU 퍼즐매트를 내놓아 눈길을 끌었고, 이탈리아 아웃도어 디자인가구 브랜드 나르디(Nardi)는 체어, 소파 등 다채로운 아웃가구 퍼니쳐를 전시해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