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현대L&C 데코영업팀 여경호 팀장, '인테리어 필름 ‘보닥’ 인테리어 시장 핫 아이템으로 부상'
[INTERVIEW] 현대L&C 데코영업팀 여경호 팀장, '인테리어 필름 ‘보닥’ 인테리어 시장 핫 아이템으로 부상'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1.02.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L&C 데코영업팀 여경호 팀장
현대L&C 데코영업팀 여경호 팀장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증가로 다채로운 인테리어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특히, 집안의 분위기를 비교적 손쉽게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 필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 중에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부터 개성 있는 디자인까지 다양한 패턴 라인업을 갖춘 현대L&C 인테리어 필름 보닥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현대L&C 데코영업팀 여경호 팀장을 만나 보닥의 경쟁력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Q. 인테리어 필름 보닥은 어떤 제품인가요?

A. 인테리어 필름 보닥은 가구, 도어, 몰딩, 벽체 등 다양한 피착면에 사용되는 점착 방식의 필름으로, 다양한 패턴과 편리한 시공성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비교적 쉽게 주거공간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인테리어 제품입니다. 높은 친환경성과 우수한 내구성, 방염성능,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Q. 보닥의 특징이 궁금합니다

A. 보닥은 다양한 패턴 디자인을 보유해 소비자의 감성과 기호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29개 패턴군에 총 435개 패턴으로 이뤄져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 연출을 돕습니다. 최근 트렌드인 베이직 솔리드 패턴부터 패브릭, 메탈 및 고가의 프리미엄 우드, 스톤까지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부에서 인증하는 환경표지인증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사전신고 없이도 시공이 가능한 자격인 실내마크, 저탄소 인증 탄소발자국 인증 등을 획득했으며, 아토피 안심마크도 획득해 각 가정에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소방산업기술원의 검증을 거친 우수한 방염성능과 품질안정성으로 어느 곳에서든 믿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굴곡 형태 등 부착면의 상태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 시공하기 편리하며, 타 인테리어 제품 대비 가성비가 높습니다.

현대L&C 인테리어 필름 ‘보닥’ NS703, NS705
현대L&C 인테리어 필름 ‘보닥’ S213, S230

 

Q. 최근 인테리어시장에서 보닥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A. 보닥은 안정감 있는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의 제품을 보유한 한편, 베이직 솔리드, 페인티드 우드, 무광 등 개성 있는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도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패턴 라인업이 강점입니다. 여기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고, 인테리어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심리가 확대되어 전반적으로 판매세가 증가한 흐름도 있습니다. 실제 보닥은 지난해, 전년 대비 약 20%의 판매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Q. DIY 제품으로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A. 보닥DIY용 제품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점착형 필름이다 보니 시공이 편리하고 집안의 분위기를 비교적 손쉽게 바꿀 수 있어 셀프 인테리어를 즐겨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 외에 이미 DIY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스티커형 타일 보닥타일은 주방의 미드웨이, 가구소품 리폼 용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보닥타일은 자사 온라인몰인 현대L&C을 비롯해 국내 온라인 종합몰 및 자재전문몰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벽면 리폼용인 DIY 판넬도 조만간 시장에 출시해 셀프 인테리어 자재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대L&C 인테리어 필름 ‘보닥’ NS814
현대L&C 인테리어 필름 ‘보닥’ RF001

 

Q. 보닥과 관련해 앞으로의 공략 방향이 궁금합니다.

A. 업계 예측에 따르면, 국내 리모델링 시장 규모는 오는 2030년에 약 46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 필름의 수요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소비자의 니즈는 보다 다양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닥은 높아지는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제품의 심미성뿐 아니라 기능성 강화에도 더욱 힘을 쓰고자 합니다.

앞으로 수성 점착제품을 확대해 친환경성을 강화하고, 에어프리(Air-Free) 기능을 보강해 시공 편의성을 증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항균 및 준불연 성능 등을 확보한 기능성 인테리어 필름을 출시해 한발 앞선 기술력과 프리미엄우드, 페인티드 우드, 슈퍼매트 등과 같이 차별화된 제품의 디자인 경쟁력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아울러 SNS 채널확대, 디지털 샘플북 출시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소비자의 기호변화와 관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