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주거 인테리어 인기 키워드&콘셉트 공개
집닥, 주거 인테리어 인기 키워드&콘셉트 공개
  • 주연욱 기자
  • 승인 2021.02.1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최다 검색 키워드 아파트’, 검색 성장률 높은 키워드 조명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주거 인테리어 인기 키워드와 콘셉트를 바탕으로 고객 선호 트렌드를 조사해 눈길을 끈다.

이번 조사는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집닥 플랫폼에서 검색된 5천여 개의 인테리어 키워드와 2천여 개의 시공 포트폴리오 등을 취합, 분석한 결과이다.

2020년 기준으로 집닥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주거 인테리어 키워드는 아파트이다. 특히, 평수+아파트 조합의 검색이 가장 많았고 지역+아파트 조합과 아파트 고유명칭 검색도 빈번하게 이루어졌다.

그 뒤를 이어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키워드는 욕실이었고, 3위는 주방, 4위는 거실, 5위는 현관 순으로, 인테리어에 대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공간별 검색도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검색 성장률을 기록한 키워드는 조명이다. 2020년 기준, 조명 관련 검색량은 전년 평균 대비 3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펜던트 조명은 전년 대비 약 14, 다운라이트 조명은 약 6배 이상의 검색량을 기록했다.

또한 주거 인테리어 상위 200개의 키워드를 추려 공간, 가구·자재, 색상, 콘셉트 등 항목별로 분류해 조사한 결과, 공간별로는 욕실(29%)과 주방(28%), 가구·자재별로는 중문(17%)과 붙박이장(16%), 색상은 화이트(42%)와 그레이(32%), 분위기·콘셉트는 모던(31%)과 심플(27%)이 최고 인기 키워드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집닥은 2021년 예상 인기 인테리어 키워드로 가벽을 꼽았다. 검색량은 최근 2년간 약 5배 이상 증가했다. 현관 중문 설치를 위한 목적부터 홈오피스, 공부방,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 한정되고 정형화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재구성하려는 고객의 니즈를 확인, 가벽 관련 검색과 수요는 올해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집닥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 데이터 분석과 업체 모집 강화, 컨설팅 인력 확충, 콘텐츠 강화 등 서비스 발전에 계속 투자하고 있다올해도 고객 만족도 제고를 최대 목표로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