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KCC, 인테리어 플래너 베테랑 주부 인테리어 전문가로 고객 관리 강화
[focus] KCC, 인테리어 플래너 베테랑 주부 인테리어 전문가로 고객 관리 강화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4.06.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인테리어 플래너
베테랑 주부 인테리어
전문가로 고객 관리 강화

KCC(대표:정몽익)가 전문 인테리어 브랜드인 홈씨씨인테리어 사업 강화를 위해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주부 인테리어 전문인력인 인테리어 플래너(IP)를 전진 배치하고 고객관리를 강화한다.
인테리어 플래너(Interior Planner)는 인테리어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 상담은 물론 인테리어의 시작부터 AS까지 전 과정을 기획, 진행하는 신개념의 인테리어 전문가로서, 결혼식의 준비부터 완료까지 책임지고 도와주는 웨딩 플래너(Wedding Planner)와 유사한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홈씨씨인테리어의 인테리어 플래너는 모두 인테리어 경력 10년차 이상의 주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대부분은 인테리어 설계, 디자인, 영업 및 마케팅 등 관련 업체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로서 고객들에게 홈씨씨인테리어의 상품 및 디자인 패키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상담가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약 한달간의 이론 및 현장실습 교육을 마친 후 인테리어 플래너들은 5월 중순부터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울산 등 영남권을 중심으로 현업에 배치될 예정이다.


인테리어 플래너는 같은 주부의 입장에서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인테리어 공사의 컨셉을 잡아주고, 고객이 직접 자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시공중에 인테리어 업자들과의 불필요한 갈등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준다. 또한 시공후 AS까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책임관리해주는 등 고객관계관리(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강화에 의미가 있다.


인테리어 플래너를 통해 인테리어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홈씨씨 홈페이지(www.homecc.co.kr)나 모바일(www.homecc.co.kr/mobile), 카카오톡 프리미엄홈(plus.kakao.com/home/@홈씨씨인테리어), 고객상담전화(1588-9894)으로 연락해서 상담신청을 하면 해당지역 인테리어 플래너가 직접 방문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KCC 관계자는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커져가면서 디자인은 물론 자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또한 대부분의 고객들이 주부층인 점을 감안해 인테리어 플래너들이 보다 전문적인 상담은 물론 주부들 입장에서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고객맞춤형 시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