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똑똑한 소비자와 편리하고 우수한 기능성으로 사랑 받는 한화L&C의 제품이 만나다
[issue] 똑똑한 소비자와 편리하고 우수한 기능성으로 사랑 받는 한화L&C의 제품이 만나다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4.05.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한 소비자와 편리하고 우수한 기능성으로
사랑 받는 한화L&C의 제품이 만나다

 

최근 건자재 시장에서는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친환경’과 별개로 제품의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 Needs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똑똑한 소비자와 합리적인 소비가 늘면서 ‘Value for Money’의 트렌드가 건자재 시장에서도 점차 중요시 되고 있다.


즉, 무조건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기 보다는 가격을 지불한 만큼의 가치를 제공하고 그 가치가 시장과 고객의 내재 되어온 Needs를 충족 시켜주는 제품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한화L&C는 반세기 전통의 PVC 가공 기술력과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통해 기술집약의 고기능성 건축자재 제품을 개발하며 시장을 선도 하고 있다.

 

고기능성 차음 바닥재 [한화 소리지움] 소개
한화 소리지움은 국내 PVC 바닥재 중 최고의 차음성 및 충격흡수를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고기능 제품임을 공인기관(한국방제시험연구원/경량충격음 저감량 실험실 측정 방법) 시험을 통해 입증하였다. 지난 2013년 3월 타사 제품과의 차음성 비교테스트 결과 24DB감쇠효과(일반 몰타르 바닥比)를 보임으로써, 층간소음에 있어서 동급 제품 中 최고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최근 층간소음 이슈로 인한 이웃과의 다툼과 분쟁, 그리고 살인사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한화 소리지움 제품의 기능적 우수성은 소비자들이 더욱 찾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이러한 소음감쇠 효과 外 한화 소리지움은 UV코팅 및 저발포 시트 처리로 반복적인 눌림, 마찰에 따른 마모 등에 비교적 강한 내구성을 갖고 있으며, 고탄성 하이브리드 쿠션층으로 충격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보행감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표면 청소가 용이해 위생 관리도 수월하다.


또한 소리지움은 가족의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담은 친환경 바닥재임이 증명되었다. 한국산업환경기술원(환경부 산하기관)에서 주관하고 있는 “환경표지  및 탄소배출량” 인증을 하였으며. 기술표준원(산업통상자원부)에서 도입한 KC마크(국제 표준화기준)인증을 받았다. 위와 같이 바닥재에 적용되는 인증은 인체에 무해한 가소제를 사용하는 제품에 주어지는 인증으로써, 건강과 친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평가의 기준이 될것이다.

이와 같은 탁월한 제품력으로 한화 소리지움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3 The Proud 대한민국 100대 상품』에서 고객가치최우수상품에 선정 되었다.

 

프리미엄 강화천연석 [칸스톤] 소개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대상 3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프리미엄 강화천연석  ‘칸스톤(KhanStone)’은 천연석 그대로를 사용한 듯 자연스러운 느낌의 패턴과 색상으로 화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공간 표현이 가능한 99% 순도의 석영(Quartz)을 사용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건축마감재이다.


칸스톤의 가장 큰 특징은 천연소재에 첨단기술을 더해 천연석보다도 강도와 내구성이 더욱 뛰어나다는 것이다.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경도가 뛰어난 석영(Quartz)을 주원료로 사용해 표면 긁힘과 파손의 위험이 적다. 여기에 첨단기술을 더해 천연 석재에서 일어날 수 있는 깨짐이나 색상 불균형 현상을 최소화 했으며, 특히 수분 흡수율이 매우 낮아 세균이 번식할 수 없고 음식물 등에도 얼룩이 생기지 않아 위생적이다.


현재 칸스톤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나 고급 빌라 등에서 주방상판의 자재로 이미 크게 호평을 받고 있다. 주택 구매층의 주요 관심사가 ‘고급스러움’과 ‘친환경’, ‘디자인’이다 보니 이러한 부분을 충족해주는 인테리어스톤의 선두주자 칸스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또한, 수분 흡수율이 낮아서 세균이 번식할 수 없는 위생성, 내구성, 다양한 색상 등 천연석보다 뛰어난 물성으로 인해 신축 건물뿐만 아니라 리모델링을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주방상판 단독교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칸스톤이 이끌어 가고 있다.


이러한 주거용 공간에서의 확산뿐만 아니라 대형 식음료 체인점, 은행 등 금융기관, 행정기관의 민원실 카운터 등 사람들의 손이 많이 닿아 위생성이 요구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필요한 상업용 건물에서의 적용도 크게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2014년 새롭게 선보인 칸스톤의 Tranquility는 그동안 엔지니어드스톤(강화천연석) 시장으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통해 인공스러운 패턴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천연석 무늬 패턴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이다. 그 동안 여러 가지 제품물성 문제점(갈라짐, 이색 등)으로 인해 적용하지 못했던 천연석의 흐름무늬 패턴을 칸스톤 순수 패턴으로 구현하였으며, 특히 순백색의 흰색바탕에 화려한 흐름무늬는 주방을 비롯한 주거공간을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게 되었다.

 

The Advanced [하이브리드-뷰] 소개
대형 태풍 피해가 빈번해지고 심해지면서 자연재해를 견뎌낼 수 있는 건축자재에 대한 고객들의 Needs가 강해져 시장 내 주목을 받는 제품이 있는데, 바로 시스템 창호와 슬라이딩 창의 장점을 결합한 한화L&C의 ‘하이브리드(Hybrid) 창 시리즈’이다.


하이브리드(Hybrid)창은 창호 조망성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 증대 및 건설사의 건물(아파트)외관 차별화에 초점이 맞추어져 개발된 제품으로, 기존 발코니에 많이 사용되는 일반 슬라이딩 창의 장점과 주상복합 등에 적용되던 여닫이 시스템창의 장점을 결합시킨 제품으로 슬라이딩 창의 사용 편리성과 여닫이 시스템창의 조망성을 결합하여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초고층 아파트에 적합한 창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화L&C는 기존 하이브리드창보다 내풍압성, 단열성, 기밀성, 수밀성 등 창호의 기본 성능이 더 강화되고, 조망성은 더욱 개선시킨 하이브리드 3세대 모델인 `하이브리드-뷰’를 새롭게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이브리드-뷰’는 시스템 창호의 장점을 살리는 동시에 슬라이딩(미닫이)방식을 유지함으로써 기존 여닫이 방식의 시스템 창호가 갖고 있던 단점인 창 모서리 부딪힘의 여닫이 창 개폐 위험과 커튼과 블라인드에 의한 창 개폐 불편성, 환기 불편성 등을 보완하였고, 하부 안전 접합유리 사용으로 추락위험을 방지하였다. 무엇보다 창의 조망성을 개선하여 창의 심미적 가치를 극대화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에너지세이빙의 솔루션 [한화 솔라필름] 소개
최근, 빌딩의 심미적 가치를 위해 유행처럼 도심 빌딩의 외벽이 유리로 가득 채워지고 있는데, 유리벽 건물들은 채광 및 디자인 적 측면에는 우수하나 뜨거운 여름, 추운 겨울에는 에너지 손실의 주범으로 낙인 찍혀있다.


이러한 유리벽 건축물의 냉난방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는데, 이미 시공된 다양한 대형건물들과 일반 주거공간에 가장 경제적이면서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고기능성 필름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그 중심에 열차단 필름이 있다.
한화 솔라필름(열차단필름)은 FCCL, ITO GLASS와 같은 첨단 전자소재 분야 및 인테리어필름(보닥)에서 축적된 첨단 점/접착, 코팅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된 고기능성 윈도우필름이다. 특히, 한화 솔라필름은 한화그룹의 솔라에너지 사업과 친환경 에너지 개발의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름/겨울철 냉난방에너지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국가 전력난 타개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열차단필름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화 솔라필름은 태양열과 실내 복사열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 유해 자외선을 차단하는 차세대 기능성 필름 한화 솔라필름은 에너지 효율을 높여 냉난방비 절약은 물론 유해 자외선 99% 이상을 차단한다. 또한 고투명 시트를 통한 선명한 가시거리 확보, 눈부심 방지기능은 실내 TV 및 PC 등 활용 시에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게 해주며 유리창으로부터 유입되는 피부암을 유발시키는 자외선 차단과 실내 가구 등 기자재의 변색을 막고 태풍, 외부 타격에 의한 유리 파손 발생시 안전필름 수준의 비산방지 성능을 확보하여 재산, 인명 피해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한 우수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