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도로의 소방관’ 소화전에 컬러를 입히다
KCC, ‘도로의 소방관’ 소화전에 컬러를 입히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0.09.0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시인성 높이고, 도시미관 개선 호응

KCC가 최근 서울시 서초구 뱅뱅사거리 인근에 위치한 노후화된 소화전들에 화사한 컬러의 페인트를 칠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이날 작업에는 KCC 사내 임직원 봉사단 ‘KCC 행복나눔 봉사단과 서초소방서 및 서초자원봉사센터 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작업은 소화전에 대한 시인성을 개선하고 도시미관과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KCC는 외부환경에 강한 내후성을 갖고 있는 자사의 우레탄계 페인트를 활용해 이번 활동에 나섰다. 해당 제품은 갈라지거나 균열이 잘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어, 소화전이 실외의 다양한 오염이나 날씨 등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장기간 컬러감과 외관을 유지하는 데 유용하다. 소화전에는 소방관의 모습을 형상화 한 캐릭터를 빨간색과 노란색을 활용해 그려 넣었는데, 소방관과 소방서가 24시간 도심을 지킨다는 의미를 위트있게 표현한 것이다.

KCC 관계자는 회사 임직원들과 소방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소화전을 화사하게 칠하고 거리의 분위기가 밝아져 지나가는 행인들의 반응도 좋다소방관들의 화재진압 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도모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