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베트남 마루공장 준공
한솔홈데코, 베트남 마루공장 준공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0.09.0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경쟁력 앞세워 글로벌 마켓 공략 박차

한솔홈데코가 지난 811일 베트남 호치민 인근 닥농(Dak Nong) 지역에 강화마루·강마루 공장건립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한솔홈데코는 지난 해 12월 한솔홈데코 베트남 법인을 설립한 후, 올해 1월에 마루 생산 공장 착공에 나선 바 있다.

한솔홈데코 베트남 법인은 한솔홈데코의 오랜 마루 생산 노하우와 최신·최적의 설비를 바탕으로 연간 350에 달하는 마루 생산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한솔홈데코는 베트남 현지 시장에서 생산부터 유통까지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해당 지역의 원자재 수급 시스템을 통해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했다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한솔홈데코는 베트남 진출 이전부터 2년여간 현지 시장 조사를 거친 후 지난 해부터는 제품 생산에 앞서 브랜드 파워를 앞세운 선 영업활동을 펼쳐왔다. 이를 통해, 베트남 MS 1위 건축자재 유통 업체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으며, 베트남 현지 건설사와 16규모의 제품을 납품하는 계약을 따내기도 했다.

한솔홈데코는 앞으로 한국시장에서 쌓아온 품질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에 영업력을 집중해 고속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을 확실히 잡겠다는 방침이다.

한솔홈데코 베트남 서범석 법인장은 국내에서 축적한 생산 기술과 현지의 풍부한 원자재를 결합해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한번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현지 맞춤형 전략과 지역 특색에 맞는 마케팅으로 건자재뿐만 아니라 가구소재 분야까지 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향후 동남아를 비롯한 여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