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주거공간의 변신,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감각적인 주거공간의 변신,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0.09.2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이스홈데코

최근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홈캉스족이 늘어나면서 홈인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코로나19에 의한 감염 공포가 확대되면서 여행지보다는 집, 그동안 신경을 쓰지 못했던 집안 곳곳을 고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홈캉스 소비자들을 위해 감각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를 알아보자.

 

소비자 취향 저격,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슬라이딩 도어가 홈인테리어시장에서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슬라이딩 도어는 공간 확보가 필요 없고, 실내 공간이 더 확장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중문, 침실, 알파룸, 드레스룸 등 사용 범위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는 기존 목재나 PVC 제품을 제치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강한 내구성, 슬림한 프레임, 표면 컬러 도장 방식 등이 주된 이유다.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는 1~4도어까지 공간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프레임이 슬림하기 때문에 실내 공간에 개방감을 부여할 수 있다. 투명, 철망입, 워터 큐브 등의 유리 패턴과 올리브 그린, 미디엄 그레이, 러스틱 브론즈 등 다양한 프레임 컬러는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던, 클래식, 내추럴, 빈티지 등 나만의 감각적인 주거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에이스홈데코
사진=에이스홈데코

 

시원한 개방감을 자랑하는 현관

현관과 거실 사이는 기존 3연동 도어를 탈피해 인테리어 효과와 시원한 개방감을 부여할 수 있는 원 슬라이딩 도어가 제격이다. 슬림한 알루미늄 프레임은 내구성이 우수하며, 기존 3연동 도어에 비해 유리 면적이 넓어 프레임 분할과 유리 선택이 자유롭다. 그동안 블랙 컬러가 주류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화이트, 그레이, 브론즈, 골드 등 집안 인테리어 톤에 맞춰 컬러가 다양해지고 있다.

 

인테리어 포인트로 완성한 침실

침실의 경우 도어를 제거하고, 슬라이딩 도어로 교체하는 추세다. 기존의 밋밋했던 공간을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함으로서 인테리어 포인트 효과를 부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적 공간인 점을 감안해 슬라이딩 도어의 유리면은 워터 큐브 등 불투명 처리를 통해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다양한 프레임 컬러는 모던, 클래식, 내추럴, 빈티지 등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맞춤형 인테리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에이스홈데코
사진=에이스홈데코

 

모던한 공간으로 재탄생한 주방

거실과 주방 사이는 공간의 크기에 따라 1~4연동 슬라이딩 도어를 선택할 수 있다. 협소하다면 도어의 수를 줄여 공간을 넓게 보이는 게 좋다. 최근 평형대가 넓은 아파트에서 투 슬라이딩 도어가 선호도가 높다. 부엌이 일자로 연결된 경우 투 슬라이딩 도어로 설치하면,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감각적인 분리와 개방감이 공존하는 알파룸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 거실과 알파룸 공간은 공간이 효율성 측면에서 봤을 때 여닫이문보다는 3~4연동 슬라이딩 도어가 적절하다. 서재나 다목적 공간으로 사용되는 알파룸은 굳이 독립된 공간을 유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컬러유리를 적용해 시각적으로나마 공간을 분리하면서도 동시에 개방감을 부여하는 게 좋다.

 

시크릿한 공간으로 변신한 드레스룸

안방과 연결된 드레스룸이 문이 없거나 기존 도어가 설치되어 답답했다면, 개방감과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슬라이딩 도어로 교체해보자. 자주 입는 옷의 경우는 투명 유리를 통해 오픈형으로, 계절이 지난 옷이나 속옷 등은 불투명이나 컬러 유리를 통해 시크릿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사진=에이스홈데코
사진=에이스홈데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