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바이터보 전문가용 충전 플런지쏘 출시
보쉬, 바이터보 전문가용 충전 플런지쏘 출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0.09.1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최대 1620W 출력, 유선 톱과 동급의 절단력 갖춰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이하 보쉬)가 강력한 성능의 바이터보 브러시리스(BITURBO Brushless, 이하 바이터보) 신제품으로 전문가용 충전 플런지쏘 ‘GKT 18V-52 GC Professional’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이터보 시리즈의 국내 세 번째 제품으로 모터 성능이 뛰어나다. 최대 1620W에 달하는 고출력으로 기존 유선 톱과 동급의 절단력을 자랑한다. 특히, 보쉬의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ProCORE18V)와 함께 사용했을 때 최대 효율을 발휘한다.

더불어 컴팩트한 디자인과 작업 보조 기능이 돋보인다. 벽과 톱날 사이의 거리를 10mm로 최소화해 동급 제품 중 벽과 가장 가까이에서 작업할 수 있다. 톱날의 각도는 -1°에서 47°까지 정밀하게 조정 가능하며, 제품 밑판에 톱날 마커가 표시되어 절단 시 톱날의 현재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커넥티비티 기능을 탑재해 블루투스로 플런지쏘와 보쉬 툴박스 앱을 연동할 수 있다.

제품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고 편리하다. 작업자는 공구 디스플레이(HMI)를 통해 작동 속도를 조절하거나 작업 모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특히 간단한 작업 시 배터리 소비를 최적화하는 에코 모드를 사용하면 작동 시간을 최대 20%까지 늘릴 수 있다. 또한 공구의 과열 상태에 따라 인터페이스 테두리가 녹색·노랑색·빨강색으로 표시되어 안전한 공구 사용을 돕는다.

이밖에 집진 어댑터에 먼지 봉투나 집진기 호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보쉬의 ‘FSN 가이드 레일시스템과도 호환되어 정밀한 작업에 최적화되었다.

한편, 바이터보는 보쉬의 새로운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와 초강력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ProCORE18V) 기술을 결합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최대 1800W의 유선 공구급 출력을 발휘하는 혁신 기술이다. 공기 흐름이 최적화된 네오디뮴 자석을 탑재해 브러시리스 모터 성능을 높였으며, 프로코어 18V 배터리의 발열 관리 기술인 쿨팩(Coolpack) 2.0으로 작동 효율을 극대화한다.

보쉬 관계자는 많은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보쉬 플런지쏘 제품군을 바이터보 신제품으로 찾아뵙게 되어 기쁘다보쉬의 프로코어18V(ProCORE18V) 프리미엄 배터리와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를 결합한 바이터보 기술로 차원이 다른 절단 작업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