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블라인드 여인서 대표, 전동 블라인드·주름 방충망 신규 시장 개척 '눈길'
승리블라인드 여인서 대표, 전동 블라인드·주름 방충망 신규 시장 개척 '눈길'
  • 차차웅 기자
  • 승인 2020.08.1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다양한 품목의 블라인드 생산 공급하는 차양 전문기업

93년 홀딩도어 제조로 첫 출발

승리블라인드 여인서 대표
승리블라인드 여인서 대표

승리블라인드(대표 여인서)는 다양한 품목의 블라인드와 홀딩도어 등을 생산 공급하는 차양 전문기업이다. 여기에 주름 방충망 신제품을 개발, 본격 생산 공급하고 있다.

올해로 차양 전문기업 27주년을 맞이했다.

승리블라인드 여인서 대표는 승리블라인드는 블라인드(우드, 알루미늄), 콤비, 트리플쉐이드, 버티컬, 롤스크린, 로하스, 홀딩도어, 무대막, 커튼, 천막자재 등은 물론 전동시스템을 갖춘 다양한 차양재를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내장식 토털인테리어용 제품을 만들어가는 선두기업임을 자부합니다라고 강조한다.

전문 엔지니어가 이끌어가는 차양 전문기업인만큼 품질과 기능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기업간 거래는 물론 최종 소비자에게도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다.

승리블라인드는 19934월 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2동에서 승리산업으로 출발했다.

이후 19976월 중소기업청 신기술 인증, 2007612일 인천지방중소기업청 경영혁신 형 중소기업 선정, 200712월 벤처기업으로 지정, 200963일 인천광역시 품질 우수추천제품 지정, 20096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품질보증지정서 등을 받았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블라인드 생산품목을 늘려갔고 2013년에는 학익동에 사옥을 마련, 확장 이전하게 된다. 대지 150평 건평 120평 규모의 이 블라인드 공장에는 블라인드 조립기, 롤재단기, 버티컬재단기 등의 다양한 생산설비가 잘 갖춰져 있다. 엔지니어 출신답게 블라인드 생산설비의 작업 공정은 물론 생산 효율을 최적화시켰다.

이와 함께 2016년에는 기술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 승리테크에서 제품과 고객서비스가 강조되는 ()승리블라인드로 상호를 변경했다.

생산 공장
생산 공장

 

신규 시장 개척, 전동 블라인드와 주름 방충망

여인서 대표는 저는 반도체에 사용되는 특수금속(베릴륨) 가공 엔지니어 및 기술영업에서 5년의 직장 경력을 갖고 있었는데요, 93년도에 친구의 권유로 차양 산업으로 방향 전환을 합니다. 어릴 때부터 충청도에서 블라인드 산업에 종사해온 친구의 권유로, 블라인드 생산과 유통 등의 전반적인 경험을 합니다. 반도체 자동화 생산라인 설치 운영의 경험을 기반으로, 인천에서 홀딩도어 생산에 첫 발을 들여놓게 됩니다. 나름 생산설비와 제품 생산에서 관련업계의 인정을 받았고, 무난한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94년도 전후에는 대구 원단업체들이 코팅된 패브릭 원단을 내놓았고, 승리블라인드도 이 원단을 이용한 패브릭 버티컬 생산에 참여하게 되지요. 알루미늄블라인드, 콤비, 트리플쉐이드, 롤스크린 등과 전동 블라인드 등까지 생산영역을 넓혀왔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용도와 장점을 갖고 있는 주름방충망을 개발 생산하면서, 신규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습니다라고 차양산업과 맺어진 인연과 성장과정을 설명했다.

특히 종류별로 기능과 역할이 뛰어난 블라인드 등의 모든 차양재는 주거 및 상업 공간에서 좀 더 대우를 받아야 할 제품입니다. 홀딩도어는 공간의 효율적 활용에 적합한 칸막이입니다. 인테리어적 공간 분리에도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버티컬 블라인드와 커튼의 장점이 융합한 로하스, 우리나라가 개발 생산한 콤비는 최고의 블라인드입니다. 주거 및 오피스 상업 공간에서 최상의 기능을 발휘하는 롤업쉐이드(롤스크린)는 다양한 연출을 합니다. 트리플쉐이드는 3중 원단으로 채광과 심미성이 뛰어납니다. 단열 등의 기능이 뛰어난 허니컴, 알루미늄 블라인드, 암막 등의 차양재는 소비자가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할 인테리어 및 데코 제품입니다라고 강조한다.

콤비 블라인드(몽블랑펄)
콤비 블라인드(몽블랑펄)

한편, 승리블라인드의 다양한 제품은 학교, 웨딩홀, 관공서, 경찰청 등의 오피스 상업공간과 주거공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품질과 고객서비스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온 결과물이다.

승리블라인드 여인서 대표는 우리 회사는 기업 간 거래와 최종 소비자 거래의 두 가지 방식을 운영하고 있지요. 기업 간 거래에 맞는 생산시스템과 최종 소비자 중심의 고객서비스는 상호 보완관계로 발전 방향을 모색해나가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한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전동 제품의 공급 확대와 신규 사업인 주름방충망 생산 공급으로, 고객서비스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즉 차양 전문기업으로서의 신기술·신제품 개발은 물론, 신시장 개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나간다는 이야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