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브라인드 전재현 대표, 기업간 거래 기반으로 품질과 납기 ‘최우선’
노아브라인드 전재현 대표, 기업간 거래 기반으로 품질과 납기 ‘최우선’
  • 차차웅 기자
  • 승인 2020.04.1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알루미늄 블라인드 전문 제조기업

노아브라인드 전재현 대표

노아브라인드(대표 전재현)는 알루미늄 블라인드 전문 제조 기업이다.

국내 블라인드 제조 산업은 1981년 전후 서울 을지로에서 시작되었는데, 이후 알루미늄이 적용되면서 국내 블라인드 산업이 기틀이 다져지게 된다.

최근 알루미늄 도장기술의 발전으로 표면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러워졌음은 물론 색상과 형상도 다양해졌다. 그만큼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는 제품으로 부각되어, 주거공간은 물론 상업공간에서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노아브라인드 전재현 대표는 우리 회사는 알루미늄 블라인드 전문 제조기업이고요, 2009년 서울 송파에서 출발했지요라며 알루미늄 블라인드 전문기업으로서, 안정적 품질과 서비스로 거래처와의 협력관계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요라고 강조한다.

,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기보다는 기업간 거래 방식에 주력, 블라인드 판매 업체들의 조력자 역할에 최선을 다한다는 이야기다.

노아브라인드 전재현 대표는 국내 실내장식 부문의 선두 업체인 코인에 2004년도에 입사해 2009년까지 5년간 근무했습니다. 차양 부문의 수동부 영업부 직원으로 근무하면서 블라인드 관련 원부자재에 대해 많이 배우고 익혔지요. 특히 서울과 수도권에 위치한 블라인드 제조 판매 업체들의 특장점은 물론 업계의 흐름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지요라고 회상했다.

여기에 “2009년에는 코인을 떠나 독립하게 되었고, 처음에는 아이템을 블라인드 부자재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부문을 배우고 익힌 코인과의 관계 그리고 부자재 품목의 다양성과 재고에 대한 고민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알루미늄 블라인드 제조를 시작하게 되었지요라고 설명했다.

2009년 서울 송파에서 설립했고, 경기도 광주 목현동을 거쳐, 지난해에 현재의 위치인 경기도 광주 초월읍 신월리로 이전했다.

특히 전재현 대표는 회사를 설립한 2009년부터 지금까지도 그랬지만, 앞으로도 알루미늄 블라인드 제조만을 생각할 거예요라고 강조한다.

그만큼 알루미늄 블라인드에 대한 전문가로서의 자부심, 그리고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한 품질과 기술 개발의 방향성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다.

공장 내부

 

다양한 색상과 구동방식 적용

안정적 품질과 납기의 전문 영역 구축

이제는 알루미늄 블라인드 제조기업으로서의 탄탄한 위상도 갖게 되었고, 품질과 제조 납기 부문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알루미늄 블라인드 생산설비는 상·하단 레일절단기, ·하단 레일 펀칭기, 알루미늄 슬랫 절단기 및 조립기, 검수대 등의 일괄 생산조립 시스템을 잘 갖춰놓고 있다. 특히 절단기는 25mm 슬랫 절단기 3, 35mm 슬랫 절단기 1, 50mm 슬랫 절단기 2대 등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검수대는 6대를 갖췄다.

이러한 생산설비에서 제조되는 알루미늄 블라인드 품목은 100종이 넘는다.

품목은 알루미늄 슬랫 폭 기준으로 25mm, 35mm, 50mm를 위주로 하며 향후 국제 규격의 16mm를 추가 할 방침이다.

알루미늄 슬랫의 두께는 0.18mm(25mm에 적용)0.217mm(35mm, 50mm에 적용).

제품군은 수동과 전동으로 구분한다. 수동 25mm는 코드록과 원코드 방식 그리고 다이얼 셔터방식을 병행 적용한다. 35mm50mm는 원코드 방식이다.

전동의 알루미늄 블라인드는 품질의 안정성과 고급화를 위해 프랑스 다국적 기업의 솜피, 국내 제조 부문의 선두주자인 준쉐이드 모터만을 적용한다. 중국 등에서 공급되는 저가 제품의 모터는 사용하지 않는다.

알루미늄 슬랫은 라운드 형태를 기본으로 솔리드, 펄 도장, 타공, 풀타공, 라인타공 등이다. 색상은 우드와 회색 등 50여가지가 넘을 정도로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다.

노아브라인드의 전재현 대표는 알루미늄 블라인드는 물, , 햇빛 등의 외부 환경에 강한 내구성을 갖고 있음은 물론 색상이 다양성, 표면 디자인의 다양성, 우수한 방염 성능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어요. 여기에 소재를 재활용 할 수 있어, 가장 친환경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주거용뿐만 아니라 상업공간, 업무공간, 독서실 등의 다양한 공간에 적용되지요라고 강조한다.

앞으로 노아브라인드는 기업간 거래를 우선하는 전문기업을 위상을 지켜나감은 물론 알루미늄 블라인드의 특장점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