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성분 방출이 없는 청정 친환경 GNI개나리벽지 주목
유해성분 방출이 없는 청정 친환경 GNI개나리벽지 주목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0.07.2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나리벽지 아트북 (2)
개나리벽지 아트북

생산과정에서부터 실내 공간까지 유해성분 방출이 없는 청정 친환경 GNI개나리벽지가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GNI개나리벽지는 실크 컬렉션에는 식물성 코팅 및 항곰팡이 수지층을 적용하고, 합지 컬렉션에는 수성잉크를 사용해 친환경성을 높였다. 아울러 전 제품이 8대 중금속 불검출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UL 그린가드 인증, 환경표지 인증, 저탄소인증, 아토피 안심마크 등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유일 3년 연속 UL 그린가드 골드 기준 획득

GNI개나리벽지는 국내 벽지 부문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미국 환경청(EPA)과 미국 친환경건축물인증제도(LEED)가 인정하는 UL 그린가드 골드의 기준을 통과한 브랜드다. UL 그린가드는 신경장애를 일으키는 휘발성유기화합물과 포름알데히드 등의 화학물질 배출량에 대한 기준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친환경 인증이며, GNI개나리벽지는 실내 공기질 최우수 등급인 골드 등급을 3년 연속으로 획득해 더 안전한 생활공간을 만들어 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사진 : 개나리벽지 제공

 

항곰팡이는 기본, 천연 옥수수로 만든 식물성 코팅으로 유해물질 감소

GNI개나리벽지의 프리미엄 실크 로하스와 플레인 실크 아트북은 천연 옥수수로 만든 식물성 코팅(PLA) 기능성 벽지다. 옥수수의 전분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로 만든 친환경 수지(PLA)가 벽지에 코팅되어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천연 옥수수 코팅재는 세계 최초로 옥수수에서 PLA 수지를 추출한 미국 NatureWorks사의 PLA를 사용하고 있으며 벽지생산 공정 및 품질에 최적화한 상태로 2차 가공 후 벽지 제품 생산 시 표면 코팅재로 적용된다. 여기에 항곰팡이 수지층을 적용, 곰팡이의 발생을 억제하는 친환경 기능까지 지녀 더욱 건강한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사진 : 개나리벽지 제공

 

수성잉크로 만들어진 가장 친환경적인 벽지

합지 컬렉션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성잉크로 만들어진 가장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톨루엔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유성잉크를 사용하면 생산과정에서 작업자의 건강을 위협하고 주택에 도배된 후에도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방출시킬 수 있다. 개나리벽지의 합지 제품은 생산부터 유해 성분의 방출이 전혀 없는 제조공정이며, 우리 집 공간까지 완제품에서도 유해성분 방출이 없는 리얼 친환경 제품이다.

사진 : 개나리벽지 제공

 

8대 중금속과 아토피 걱정이 없는 건강한 벽지

GNI개나리벽지의 전 제품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8대 중금속 불검출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안전기준을 강화해 벽지에서 검출되는 중금속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있어 중금속에 대한 걱정이 전혀 없는 건강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대한아토피협회의 추천제품으로 선정되어 아토피 증상에 대한 성능과 유효성이 부합되는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다. 새집증후군의 걱정이 없는 아이들도 안심할 수 있는 브랜드로 한층 업그레이드해 품질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40여개 국가에서 사용되는 환경표지인증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환경을 지키는 탄소배출량 인증인 저탄소인증도 획득, 여러 부문에서 최고의 친환경벽지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사진 : 개나리벽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